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 비주얼·청량한 맛 못잊어…돌아온 '멜론 프라푸치노' 2025-08-20 15:57:44
향후 계절 한정 제품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확대해 프라푸치노 경험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밀레니얼·Z세대 고객층을 중심으로 ‘인증샷’ 문화와 SNS 확산 효과가 더해지며, 프라푸치노는 단순한 음료가 아닌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하면 혜택 '듬뿍'…행사 카드 결제시 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도 2025-08-20 15:56:31
’(27만9800원) 등을 판매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이 해마다 늘면서 사전 예약이 보편적인 구매 방식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련한 만큼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K뷰티 인기에 채용도 활발…해외영업·R&D 인재 확보戰 2025-08-20 01:33:00
말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55억1000만달러(약 7조4800억원)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기존 최대 수출액인 작년 상반기(48억달러)보다 14.8% 증가한 수치로 불과 1년 만에 기록을 갈아치웠다. 화장품 수출국도 지난해 172개국에서 올 상반기 176개국으로 늘었다. 이소이/박종서 기자 claire@hankyung.com
'무신사머니' 전용계좌 출시…무신사-케이뱅크 업무협약 2025-08-19 17:05:20
결제를 많이 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준다. 무신사머니 계좌와 연계된 케이뱅크 체크카드도 출시할 예정이며, 이 카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하면 무신사머니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무신사에 입점한 중소·소상공인 업체를 위한 금융 상품도 개발하기로 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K뷰티 인기에 인력 채용도 급증 2025-08-19 17:04:32
큰손으로 꼽힌다. K뷰티 대장주로 떠오른 에이피알도 해외 영업과 연구개발(R&D) 인력을 확보하는 데 관심이 많다.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당분간 신규 채용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소이/박종서 기자 claire@hankyung.com
버터값 최고치…베이커리업계 직격탄 2025-08-18 16:49:16
가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 따르면 이달 15일 기준 카카오 선물 가격은 t당 8278.64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9.1% 상승했다. 베이커리업계 관계자는 “버터 가격이 올라 부담”이라며 “가격 상승이 장기화할 경우를 대비해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쿠팡보다 낫네"…팬덤 업은 자사몰, 결제액 183% 급증 2025-08-17 17:51:48
적지 않다. 자사몰 구축 서비스업체 아임웹의 이수모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한 고객사를 중심으로 자사몰 커머스 시대의 본격화를 예고하고 있다”며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고객 경험을 설계하고 팬덤을 구축하는 핵심 무대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태호/박의명/이소이 기자 thlee@hankyung.com
면세점에 입점한 K푸드…롯데면세점, 전용관 세워 2025-08-17 16:51:46
참가해 당선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5일 김포공항점에 김부각, 컵볶이, 약과도너츠 등의 상품으로 구성한 ‘K-마켓’을 열었다. 이 가운데 ‘한글과자’는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공동 창업한 브랜드로, 한글 자모 모양 비스킷으로 단어 만들기 등 한글 놀이가 가능하게 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비싼 스드메 부담에…세리머니웨어 '불티' 2025-08-15 17:12:27
등도 웨딩 촬영에 활용할 수 있는 드레스, 스커트, 블라우스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결혼을 앞둔 신부를 축하하기 위해 신부와 친구들이 함께하는 ‘브라이덜 샤워’가 새로운 웨딩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세리머니룩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쉐이크쉑 '더 불고기'…맥도날드 '창녕갈릭버거' 2025-08-15 17:10:11
판매한다. 한국맥도날드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남 창녕군과 창녕 햇마늘을 활용한 ‘창녕갈릭버거’를 11일 재출시했다. 창녕갈릭버거는 2021년 첫선을 보인 이후 2023년까지 연이어 재출시되며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창녕군은 총 170t의 마늘을 맥도날드에 공급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