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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삼성화재, 사장직속 CCO 임명…소비자 권익 확대 2013-07-11 17:33:04
글로벌 신용평가사도 삼성화재의 경쟁력을 인정했다. s&p는 올해 삼성화재 신용평가에서 기존 ‘a+, positive’ 등급을 ‘aa-, stable’ 등급으로 올렸다. 이 같은 신용등급은 국내 기업 중 최고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쌍용건설 채권단, 김석준 회장 퇴진 요구 2013-07-11 17:12:23
수도 있다”고 말했다. 채권단은 쌍용건설 임원과 부장급 이상 주요 간부들의 사표를 이미 받아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회장이 퇴진하면 재신임 절차를 거쳐 사표를 선별 수리하기 위해서다. 채권단 관계자는 “신규 자금과 보증, 출자전환 등 1조원에 가까운 돈을 쌍용건설에 넣어야 하는 만큼 최고경영자(ceo)에 대한...
기업銀, 이상진·임상현 부행장 승진…임직원 1900명 '원샷 인사' 2013-07-11 17:06:52
신설했다.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이상진 경서지역본부장과 임상현 충청지역본부장을 각각 신임 ib본부 부행장과 경영전략본부 부행장으로 승진, 임명했다. 노선욱 동수원지점장과 조남언 대전지점장은 경서지역본부장과 충청지역본부장에 각각 임명됐다. 이 밖에 250명의 지점장·본부장이 승진·이동했다.박신영 기자...
35년전 여친과 창고서 사업 시작…이윤보다 고객·지역사회 기여 중시…세계 최대 유기농 판매체인 일궈 2013-07-11 15:30:01
대기업은 스톡옵션의 70%를 임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반면, 홀푸드마켓은 93%를 직원들이 갖고 있다. 모든 직원의 급료가 공개되며 임원의 임금은 평균 임금의 19배를 넘을 수 없도록 못박아 놨다. 멕케이 스스로도 2006년 이후 자신의 지분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연봉은 1달러만 받고 있다. “홀푸드마켓을 위해 일하는...
"美 QE 연장 기대감 고조··韓 증시 탄력받을듯" 2013-07-11 10:22:57
시점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연준 임원들이 판단한 6월 FOMC 당시 경기진단에 대해 완만한 경기 확장세가 확인되고 있지만 민간고용에 대해서만큼은 자신이 있다고 했다. 가속화될 조짐은 있지만 실업률은 여전히 움직이지 않는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 했다. 결론적으로 어느 쪽으로 의견이 맞춰지는지, 봉합이 ...
"버냉키 연설, 美 국채금리 하락‥코스피 영향은?" 2013-07-11 08:28:39
평가 절상됐기 때문에 수출경쟁력이 하락한 탓이다. 세 번째, 지난 6월 중국정부의 유동성 긴축 기조가 한참 문제됐었는데 이것 때문에 수입이 줄어들었다. 네 번째, 중국 교역량의 7.4%를 차지하는 일본 엔화의 최근 달러 대비 상대적인 가치 하락 때문에 위안화로 환산하니 수출 규모가 감소했을 수밖에 없다. 다섯 번째,...
[불황 늪에 빠진 대기업] '퇴출'보다 '기업 살리기'에 무게중심…건설업 20곳 포함…대부분 시행사 2013-07-10 17:12:58
한 중견 건설사 재무담당 임원은 “신용위험 평가 때마다 건설 관련 업체들의 재무 리스크가 부각되고 있다”며 “부동산 경기가 회복되지 않는 한 이 같은 추세는 반복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중견 건설업체 a사가 포함됐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업계에선 100위권 내 건설사 중 미분양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두고 있다. 이는 미국의 말콤 볼드리지 국가품질상 평가 기준을 국내 서비스 산업환경에 맞게 개선한 것이다. 또 kaist와 한국표준협회가 공동 개발한 직원만족도지수(ks-esi)를 신청기업 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평가 결과에 반영했다. 이 지수는 만족도가 높은 직원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서비스기업...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voc 생활화 원칙’을 선포하고 매달 모든 임원들이 참여하는 ‘voc 데이’, 매주 본부장급 임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voc 대책회의’, 매일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소통 중심 경영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기업 임원에게 주어지는 서비스리더상을 수상한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은 중장기 고객중심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6시그마 추진을 주도했다.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선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