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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업계 "회사채·영구채 발행 등 유동성 지원 시급" 2013-06-16 09:47:24
"대형 선사들의 회사채·영구채 발행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면서 "중소 선사의 붕괴를 막으려면 프라이머리 cbo(p-cbo) 발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프라이머리 cbo는 신용도가 낮은 기업의 회사채를 한데 모아서 신용을 보강한 뒤 채권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이 회장은 이어...
[마켓인사이트][국제신용강등 압박] (3) 포스코, 영구채로 난관 돌파할까? 2013-06-14 14:15:23
포스코는 당초 6000억원으로 잡았던 영구채권 발행 규모를 1조원으로 늘렸다. 신용등급 강등 압박이 큰 상황에서 재무비율 악화 없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자구책이다. 발행기업이 임의로 만기를 연장할 수 있는 영구채가 회계상 자본으로 분류된다는 점을 노린 결정이다.하지만 이번 발행에 따른 재무비율 개선 효과는...
[마켓인사이트] SK텔레콤, 4000억 영구채 발행 2013-06-05 22:08:18
5시26분 sk텔레콤이 7일 4000억원의 영구채(신종자본증권)를 발행한다. 포스코 대한항공 등이 추진하는 영구채 발행 일정과 조건도 속속 결정되고 있다. 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60년 만기에 5년 후부터 회사가 콜옵션(조기상환 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는 조건으로 4000억원 규모의 사모 영구채를 7일 발행한다....
[마켓인사이트] SKT 영구채 금리 국고5년+1.3%P로 결정 2013-06-05 17:29:24
만기에 5년 후부터 콜옵션 조건…7일 4000억원 발행 글로벌 신평사로부터 50% 자본성 인정 받은 첫 영구채 이 기사는 06월05일(17:28)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이 7일 4000억원의 영구채(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한다. s&p...
[마켓인사이트] 대한항공 부채비율 1000% 넘었다 2013-06-03 17:30:09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영구채)을 발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종자본증권은 부채의 일종이지만 만기가 정해져 있지 않은 특성 때문에 자본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앞서 영구채 발행에 성공한 두산인프라코어와 달리 은행 보증이 없다는 게 약점이다. 투자은행(ib) 관계자는 “대한항공의 일반 회사채 신용등급이 ‘a0’인...
"재무제표에 운용 리스 자산·부채 표기, 늦추는 방안 검토" 2013-05-29 17:17:02
두산인프라코어 영구채, 한국가스공사 미수금 등 회계처리 논란이 빚어진 것과 관련해서는 “그동안 경험하지 않았던 원칙 중심의 회계처리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패러다임 변동기를 겪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간을 두고 시장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 ▶[속보]...
[마켓인사이트]영구채 지급보증은 100% 은행 신용공여액에 반영 2013-05-22 14:38:00
금융감독 당국의 이같은 영구채 지급보증에 대한 신용환산율 100% 적용 조치로 조선 해운 등 업황 부진 기업들이 두산인프라코어처럼 은행 보증을 받아 영구채를 발행하려는 움직임에 악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하지만 포스코 sk텔레콤 대한항공 등 이달들어 은행 보증을 받지 않는 순수한 영구채를 발행하는...
[마켓인사이트]低금리 低신용 시대의 ‘해결사’ 영구채가 쏟아진다 2013-05-22 11:22:00
만기(연장 가능) 영구채를 발행하기 위한 대표주관사 선정 작업을 마쳤다. 모두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재무비율 악화로 신용등급 하향 압력을 받아온 회사들이다.국내 대기업들은 지난해 개정 상법 시행으로 영구채 발행이 허용된 뒤 줄곧 발행 기회를 모색해왔다. 하지만 대부분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다. 국내 일반기업...
[마켓인사이트]두산 영구채 논란이 남긴 것들 2013-05-22 09:55:21
두산인프라코어가 작년 10월 발행한 영구채권의 자본인정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8개월만에 종식됐다. 국제회계기준재단 산하 해석위원회(ifrsic)가 지난 14일 “두산 영구채는 자본으로 봐야 한다”고 결론냈기 때문이다.두산의 영구채의 자본 인정 여부와는 별개로 이번 논란은 국내 회계 제도와 관행 등에 적잖은...
[마켓인사이트] 대한항공 '은행 보증 없는' 영구채 발행 2013-05-17 17:15:21
6월 중순 2000억~3000억 금리 더주고 순수 영구채로 ▶마켓인사이트 5월16일 오후 2시53분 대한항공이 내달 중순 2000억~3000억원의 영구채(하이브리드채권)를 발행한다. 두산인프라코어와는 달리 은행 보증을 받지 않고 순수한 영구채 발행을 시도한다. 1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동양증권 kb투자증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