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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각축장 `서울모터쇼`..이 차를 주목하라 2013-03-27 15:21:37
29일 드디어 서울모터쇼가 개막합니다. 각 완성차 업체들은 이번 모터쇼에서 각종 컨셉카와 신차를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각오입니다. 유기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29일 개막해 10일간의 열전이 펼쳐지는 서울모터쇼.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모터쇼인만큼 자동차 소비자의 관심은 물론...
서울모터쇼 수입차 잔치 우려 ··· 왜? 2013-03-27 10:06:00
신차 부족은 콘셉트카로 대체했다. 다른 완성차 업체들도 상황은 비슷하다. 업계가 주목하는 신차는 르노삼성차 qm3, 쌍용차 '리브-1(liv-1)' 콘셉트카 등 소수에 불과하다.반면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수입차 업체들은 bmw, 아우디 등이 수십종의 신차를 가져와 물량 공세를 펼친다. 도요타 아발론, 미니...
[칼럼]자동차 전장품 비중, 100%를 대비해야 2013-03-27 08:55:58
시대는 이미 활짝 열리고 있다. 그 결과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 전장부품 시장이 폭발적으로 증대될 것이다. 특히 전장부품의 핵심인 ecu는 앞으로 완성차 및 관련 업체의 투자가 지속돼야 할 부분이다. 전장시스템 개발을 위한 노력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부문을 위한 기업간의...
자동차株, 견고한 펀더멘털 '긍정적'-우리證 2013-03-27 08:36:46
완성차 업체들의 기업가치(펀더멘털)이 여전히 견고하다며 '긍정적' 투자의견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조수홍 연구원은 "현대·기아차의 상반기 이익감소 전망이 주가에 반영되는 과정에서 연초 가치 대비 주가(밸류에이션)상의 저점은 확인했다"며 "외부 환경요인 악화로 지난해 대비 마진율 하락은 불가피하겠지만...
<증권가 "자동차株, 1분기 저점 찍고 상승 전망"> 2013-03-27 08:11:25
중국 완성차 판매 증가에 직접적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장의 우려와 달리 현대·기아차의 올 1∼2월 수출에 엔화약세로 인한악영향은 없었다는 분석이다. 이명훈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작년 10월 이후 엔화가 가파른 약세를 보이자 일본 업체와의 가격경쟁 심화가 현대·기아차에 악영향을...
현대기아차 주가, 세계 완성차중 가장 부진 2013-03-27 05:55:06
차[000270]의올해 1분기 주가가 세계 주요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부진한 것으로 나타냈다. 반면 도요타 등 일본 업체 주가는 올해 들어 20%가량 급상승하면서 세계 완성차업체 중 상승률이 가장 높았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대차[005380]의 주가는 22일 종가 기준으로 21만4천500원을 기록하면서 작년...
자동차부품 수출, 20년새 50배 늘었다 2013-03-26 17:11:35
달러로 4,840% 신장한 것. 같은 기간 반도체, 완성차, 선박해양구조물 및 부품, 무선통신기기, 철강판, 합성수지 등이 6~34배 증가하는 데 그쳤다. 淪� 완성차업체인 byd, 창안자동차, 지리자동차 등은 지난해 한국업체와 자동차부품 공급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여기에 자국 부품을 고집하던 토요타, 혼다, 닛산,...
부품株 약진…완성차株도 액셀 밟나 2013-03-26 17:11:02
‘온기’ 퍼져최근 자동차 관련주의 상승세는 완성차 업체보다 부품주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점이 주목된다. 증권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 등에 상장된 116개 자동차 관련주 중 68.1%인 79개 종목이 이달 들어 지난 25일까지 주가가 올랐다. 보합은 4개 종목, 하락은 33개 종목이었다. 올...
자동차 부품 수출 20년새 50배 늘었다 2013-03-26 16:56:38
차 부품 수출이 급증한 이유로 완성차 업체의 선전을 꼽는다. 1990년대 후반 국내 완성차업체들이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면서 현지 생산기지를 늘린 결과 자동차 부품 수출도 동시에 급증했다는 것이다. 현대·기아차가 대표적이다. 현대차그룹은 2000년대 초반부터 해외 생산기지를 늘리는 과정에서 국내 부품업체들과...
"배기량 줄이고 성능 높이고"..車 `다운사이징` 바람 2013-03-26 16:30:57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다운사이징이 되면 20가지는 바뀐다고 봐요. 일단 엔진의 부피가 줄고 무게가 가벼워지기 때문에 같은 연료를 가지고 더 멀리 갈 수 있게 되는 거죠.”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성능 고연비`에 모아짐에 따라 국내 완성차업체들의 `다운사이징`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