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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맘' 민희진, 방시혁에 반기?…하이브 "경영권 탈취 시도" [종합] 2024-04-22 15:40:59
레이블이 독립적으로 역할을 수행한다는 하이브의 운영 철학 '멀티 레이블 체제'에 따라 어도어에서 탄생한 그룹 뉴진스는 철저히 민 대표의 프로듀싱을 통해 완성됐다. 어도어는 하이브 레이블 중에서도 특히 독립성이 짙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민 대표는 하이브 본사가 아닌 오랫동안 호흡한 측근들과 일하고...
[오늘시장 특징주] 하이브(352820) 2024-04-18 10:05:53
분석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는 최근 멀티레이블 체제가 안정화되면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입니다. 신인 보이그룹 '투어스'와 걸그룹 '아일릿'이 데뷔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 그 예입니다. 투어스는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으로 26만 장을 기록하며 팬층을 확보했고, 아일릿은...
인터랙티브 AR 콘텐츠, 팝업스토어에서 체험 가능 2024-04-16 15:14:08
통해 최대 40명의 멀티 플레이어가 메타 퀘스트3를 활용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단기간 내 맞춤 콘텐츠로 개발 및 제작이 가능해 팝업스토어나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젊은 층 고객에게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또는 브랜드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브이알크루는...
"대기업이 따로없다" 했는데…'BTS 대박' 하이브 또 일냈다 [연계소문] 2024-04-14 22:00:01
소홀하다는 지적이 따르기도 했지만, 곧장 하이브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통해 내실을 키우는 데 주력했다. 상장 전 인수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쏘스뮤직, KOZ엔터테인먼트에 추가로 CJ ENM과의 합작 회사였던 빌리프랩을 완전 인수했고, SM엔터테인먼트 출신 민희진을 영입해 새 레이블 어도어(ADOR)도 설립했...
"K엔터 성장 주도"…카카오엔터, 조직 개편으로 성과 낸다 2024-04-05 13:08:28
전략이 공유됐다. 뮤직 사업에서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한층 고도화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갖춘 메가IP(지식재산)를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핵심 역량을 통합하기로 했다. 북미 등 글로벌 거점도 확대한다. 현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강화해 아티스트들의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카카오엔터 권기수·장윤중 닻 올렸다…"콘텐츠 경쟁력 강화" 2024-04-05 10:37:47
먼저 뮤직 사업은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멀티 레이블 체제를 한층 고도화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갖춘 메가IP를 기획 제작하는데 핵심 역량을 통합, 집중한다. 특히 북미 등 글로벌 거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강화해 아티스트들의 현지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며, 글로벌 파트너와의 견고한 네트워크...
"유니버설 뮤직과 10년 독점 계약"…주가도 '껑충' 2024-03-27 09:37:48
하이브는 향후 10년간 유니버설 뮤직 그룹과 글로벌 음반·음원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팝의 존재감이 커지고,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계약을 맺었다"며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앞으로 하이브...
"유니버설뮤직과 10년 협업 계약"…하이브 주가 강세 2024-03-27 09:19:44
존재감이 커지고,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잘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 이번 계약을 맺었다. 유니버설 뮤직은 앞으로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북미 지역 활동 홍보와 마케팅도 지원하기로 했다. 하이브는 유니버설 뮤직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확장 전략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하이브는 "이번 음반·음원...
하이브, UMG와 맞손…"10년간 음반원 글로벌 독점 유통" 2024-03-27 09:15:04
레이블이 출시하는 피지컬 음반과 디지털 음원을 글로벌 시장에 독점 유통한다.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북미 지역 활동 프로모션·마케팅도 지원키로 했다. 유니버설 뮤직 그룹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팝의 존재감이 점차 강화되고 있으며, 하이브가 멀티 레이블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SM 퍼블리싱 자회사' 크리에이션뮤직라이츠, 프로듀싱 레이블 론칭 2024-03-18 11:12:29
자회사 크리에이션뮤직라이츠(KREATION MUSIC RIGHTS, KMR)가 프로듀싱 레이블 커스터메이드(Kustomade)를 론칭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23년 9월 KMR을 설립한 뒤, KMR이 보유한 다수의 프로듀서와 우수한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에도 진출하며 'SM 3.0' 전략 중 멀티 레이블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