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과 찰떡궁합' 이 조합 뭐지?…2초에 한 개씩 팔린 제품 2021-11-16 22:00:05
'진라면'과 협업한 '진라거'를 출시해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진라거는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스페셜 몰트 라거로 초도 물량 70만캔이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2초당 한 캔꼴로 판매된 셈으로, 진한 국물 라면에 맥주의 페어링이 잘 맞는다는 점을 내세운 진한 맛의 한국형 라거라고...
"산업 구분 무의미해져…디지털 접근성 확보하라" 2021-11-10 17:35:29
큰 경쟁자는 진라면이 아니라 배달앱”이라며 “배달앱이 라면처럼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은 소비자 수요를 채워주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디지택트 시대엔 업종 구분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들의 제품·서비스를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게 디지털 접근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게 윤 대표의 주장이다. 그는...
'곰표맥주'도 간다…콜라보로 뜬 수제맥주들 IPO 준비 착착 2021-11-01 22:00:01
오뚜기와 손잡고 진라면과 콜라보(협업)한 '진라거'를 선보인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어메이징)도 3~4년 내 IPO에 나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태경 어메이징 대표는 지난달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재작년 30억원, 지난해 40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목표치 1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소규모...
"라면에 게임 섞었더니 매출이 쑥"…오뚜기, 펀슈머 마케팅 2021-10-29 15:51:51
△진라면 카트 △쫄깃 면발 스키드 △진한 국물 오라 등의 아이템을 증정했다. 협업은 매출에도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올해 들어 지난 7월까지 진라면 용기면·컵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9.4% 신장한 수치로,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과 재미 요소의 결합이...
"국물라면엔 소주보다 '이 맥주'"…2초마다 1캔 팔린 '난리난 술' 2021-10-07 15:17:14
말했다. 진라거는 오뚜기의 대표 라면제품 '진라면'의 패키지와 콘셉트를 바탕으로 선보인 수제맥주다. 인공 감미료와 착향료를 사용하지 않은 스페셜 몰트 라거로 초도 물량 70만캔이 출시 2주 만에 완판됐다. 2초당 한 캔꼴로 판매된 셈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김 대표는 진라거에 대해 "소비자들이 국산 맥주에...
콜라보 수제맥주 전성시대…진라거 돌풍 잇는 `진에일` 나온다 2021-10-07 15:16:44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오뚜기 진라면과 손잡고 출시한 라거 스타일의 맥주다. 독일산 스페셜 몰트를 사용해 진한 몰트의 맛과 향을 살렸고, 착향료와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이종 업계 간 협업으로 출시된 맥주들이 재미나 이슈를 만드는 데 치중했다면, 진라거는 맥주의 본질이라...
"한강 안 가고 편의점 간다"…불티나게 팔리는 라면은? [노유정의 생생유통] 2021-09-22 08:00:05
발열 용기에 봉지라면(진라면 매운맛)의 면과 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3분간 데우면 된다. 이 발열 용기의 바닥과 안쪽 4개 면에 특수 발열판 총 5개가 부착돼있다. 발열판들이 전자레인지로 조리 시 온도를 높여 내용물이 끓도록 한다. 끓여먹는 한강라면은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웅진 탄산수·수제맥주 '곰표' 약진…'네가지 마법' 업계 판도 흔들다 2021-09-17 16:28:27
‘트레비’를 앞지른 것으로 보고 있다. 진라면이 신라면과 1위 쟁탈을 벌이게 된 것도 온라인 판매에 일찌감치 눈을 뜬 덕분이다. 오뚜기는 2018년 사업부별로 쪼개져 있던 온라인팀을 독립 사업부로 격상했다. 전통 유통망에 익숙한 ‘고참 선배’들의 눈치를 보지 말고 마음껏 영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역전의 식품업계 '영원한 1등은 없다' 2021-09-17 16:18:24
처음으로 진라면이 신라면을 앞섰다. 8월 진라면의 제품충성도는 66.8%로 신라면(64.3%)을 제쳤다. 올 1월부터 진라면은 충성도에서 신라면을 앞선 뒤 엎치락뒤치락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매출에서 30년간 1위를 지켜온 신라면이 제품충성도에서도 당연히 앞설 것이란 선입견을 깨는 결과다. 비빔면의 절대강자인 팔도도...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①] “라이브 커머스 시장.. 한국이 주도하다” 2021-09-06 12:43:00
등으로 구성된다. 8일 10시 30분(네이버). ‘오뚜기 진라면 보드게임 선물세트 (라면 5종 x 각 2봉씩+보드게임)’ 8일 10시(네이버), ‘삼양식품 60주년, 용남이 형과 함께하는 삼양 데이!’가 7일 20시(네이버)에 방송된다. 고향만두는 처음으로 네이버 라이브 방송에 도전한다. ‘다 줄 고향. 고향만두’라는 타이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