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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中 해상 선박 전쟁에 한국의 한화 오션 불똥 2025-10-14 19:11:34
미국의 조치로 중국 컨테이너 운송업체 코스코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해왔다. 이 회사는 2026년중 예상되는 미국의 항구 수수료 총액 32억달러 중 거의 절반을 부담할 것으로 추산된다. 아테네에 본사를 둔 엑스클루비스 쉽브로커는 보고서에서 "양국의 맞보복은 두 국가를 해상 세금의 악순환에 빠뜨리고...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 "관광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산업" 2025-10-13 18:30:00
서울이 글로벌 MZ세대에게 가장 사랑받는 도시로 등극한 것이다. 특히 '등산 관광'은 길 대표가 서울을 방문한 독일인 지인이 서울 산에 대해 큰 감명을 받은 데서 착안했다. 서울은 도심과 산이 가깝고 대중교통까지 잘 갖춰져 접근성이 우수하지만 관광객 입장에서는 부피를 많이 차지하고 무거운 등산 장비가...
"'케데헌' 명소 방문에 OST 커버댄스 체험까지"…K-교육관광 모델 인기 2025-10-13 09:03:25
전통문화 체험을 결합한 교육 관광 코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는 10일 케데헌의 글로벌 인기와 더불어 청소년층에서 공유되는 K-컬처에 대한 관심을 한국여행으로 전환하고자 한국형 교육여행상품 개발과 타깃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성과로 공사 시드니지사에서...
AI 두피진단 떴다하면 '오픈런'…올리브영·다이소 '헤어케어' 꽂혔다 2025-10-12 17:13:11
코스로 꼽히는 다이소도 ‘가성비 헤어케어’ 카테고리 강화로 맞불을 놨다. 지난달 LG생활건강이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 제품을 5000원 이하에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소용량·균일가 전략으로 기존 실크테라피 제품 판매가(3만~5만원대)보다 가격을 최대 10분의 1로 낮췄다. 이선아...
'10년 파트너' 고소에…'1.5억명' 이용자 분노한 이유 [이혜인의 피트니스 리포트] 2025-10-12 08:00:03
수 있다. 현재 공식 글로벌 이용자 수는 1억5000만 명을 돌파했다. ‘피트니스 앱의 제왕’ 자리를 꿰찬 스트라바는 내년 기업공개(IPO)도 앞두고 있다. 하지만 지금, 그 스트라바가 법적 공방의 한가운데에 서있다. ○스트라바, 가민에 ‘선전포고’11일 외신을 종합하면 스트라바는 지난달 30일 스마트기기 제조사 가민을...
"재고 쟁여라"…中 관광객 '필수 쇼핑 성지' 난리 난 이유 2025-10-10 13:29:56
서비스와 인프라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K관광 필수 코스'로 꼽히는 CJ올리브영은 명동·홍대·강남 등 글로벌 관광 상권 매장에 '올영 세일'에 준하는 재고를 확보했다. GS25와 CU 등 편의점도 중국인들 대상으로 한 간편결제 편의성을 높였고, 중국인 관광객 선호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다만 제도 ...
아모레퍼시픽, 창립 80주년…K뷰티로 해외매출 비중 70% 목표 2025-10-09 16:06:06
열었고, 세계 최초로 ‘쿠션 파운데이션’을 개발해 글로벌 뷰티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히고 있다. 해외 매출 비중은 2021년 37%에서 2024년 43%로 확대됐으며 브랜드 경쟁력도 강화됐다. 라네즈는 미국 세포라3에서 2024년 스킨케어 부문 톱3에 올랐고, 유럽에서는 영국을...
명동에 중국인 '북적'…9월 방한객 16%↑ 2025-10-09 12:14:22
코스'로 꼽히는 CJ올리브영은 명동·홍대·강남 등 글로벌 관광 상권 매장에 '올영 세일'에 준하는 재고를 확보했다. GS25와 CU 등 편의점은 알리페이 등 간편결제 편의성을 높였고 중국인 관광객 선호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다만 제도 시행 초기여서 무비자 입국을 신청한 중국인 단체 관광객 수는 아직...
9월 중국인 방한객 16% 늘어…추석 연휴에도 '북적북적' 2025-10-09 06:01:01
제품을 강화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K관광 필수 코스'로 꼽히는 CJ올리브영은 명동·홍대·강남 등 글로벌 관광 상권 매장에 '올영 세일'에 준하는 재고를 확보했다. GS25와 CU 등 편의점은 알리페이 등 간편결제 편의성을 높였고 중국인 관광객 선호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다만 제도 시행 초기여...
"K뷰티 올라타자"…문구·식품업체도 진출 2025-10-08 16:51:58
사업 방향을 돌리는 이유는 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미용 의료 시장은 올해 192억달러(약 27조원)에서 2030년 349억달러(약 50조원)로 5년 새 82% 성장할 전망이다. 일각에선 시장 과열 우려도 나온다. 화장품 분야는 K뷰티 브랜드만 이미 3만 개 이상으로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