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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믿을 물가 상승률' 1%대에도 서민 엥겔지수 급등> 2013-03-04 11:44:04
5세에 대한 무상보육 효과가 사라지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전년 동월 대비 0.5%포인트 상승하는 '역(逆) 기저효과'도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3~4세 무상보육 확대 시행으로 0.27%포인트 하락해 전체적으로 0.23%포인트 오른다. 공공요금 인상도 발 빠르게 이어져 부담을 가중하고 있다. 지난 1월...
"까다로운 한국여성이 랑콤 경쟁력의 비결" 2013-03-03 16:58:24
소비자도 많다”고 전했다. 랑콤을 비롯해 수입 화장품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국내 소비자단체 지적에 대해 나비 대표는 당분간 한국에서 랑콤의 가격을 낮출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그는 “랑콤 화장품의 혁신적인 성분과 기술, 뷰티 어드바이저의 컨설팅 서비스 등이 모두 제품가격에 포함된 것”이라며 “중·저가...
자영업자 일본제품 불매운동 첫 날…"日 독도야욕 버릴때까지 계속 할 것" 2013-03-01 17:02:05
3·1절부터 시작됐다.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등 소상공인·자영업자단체 인사 100여명은 1일 서울 종로 파고다공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이 독도 침탈 의지를 접을 때까지 소속 자영업자들의 점포에서 일본 제품을 사지도 팔지도 않겠다”고 밝혔다. 각 직능단체를 대표해 나온 참가자들은 종로에서 길거리 행...
[생글기자 코너] '빅 데이터' 시대가 오고 있다! 등 2013-02-28 18:40:05
아마존은 수많은 사람의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소비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한 후 이런 빅 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그 사람이 잠재적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이 밖에도 ‘빅 데이터’는 보완, 마케팅, 시청률조사, 경영 등으로부터 체계화돼 분류, 예측, 연관분석 등의 데이터 마이닝을 거쳐 통계학...
600만 자영업자 1일부터 日제품 안판다 2013-02-28 17:04:02
직능단체, 소상공인·자영업자단체, 시민단체 140여곳과 공동으로 1일 서울 종로 파고다공원에서 일본상품 불매운동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거리 캠페인을 벌인다. 일본이 ‘다케시마(독도의 일본말)의 날’ 행사를 강행, 독도 침탈 야욕을 다시 드러낸 것을 규탄하기 위해서다.회원으로 가입한 자영업자가 총 600만명에...
가공식품 편법 가격인상에 공정위·국세청 공동 대응 2013-02-28 11:00:22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정부는 소비자단체의 원가분석 기능을 강화해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하거나 인하 요인을 반영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가격을 밀약하거나 부당하게 인상한 업체에는 공정위와 국세청을 중심으로 엄정하게 대응하고 부당이익을 적극 환수하기로 했다. 현재 공정위가...
차량용 블랙박스 소비자 불만 급증 2013-02-27 17:13:51
소비자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 상담센터를 통합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해 총 상담건수가 81만2934건으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상담건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품목은 차량용 블랙박스였다. 지난해 차량용 블랙박스 관련...
車블랙박스 고객불만 114% 급증…스마트폰앱도 97%↑ 2013-02-27 12:01:27
차량용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급증하면서 소비자 불만도 덩달아 늘어났다. 2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 상담센터를통합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한 결과 지난해 총 상담건수가 81만2천934건으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상담건수가 가장...
"소비자 문제 1372로 해결하세요" 2013-02-27 12:00:00
구제받은 건수가 총 11만1808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2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피해구제 금액도 243억원으로 전년보다 22% 증가했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도 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소비자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소비자단체, 소비자원, 광역지자체의 상담센터를...
이왕이면 ‘다홍치마’ 착한소비가 뜬다! 2013-02-27 10:05:02
새로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똑똑해졌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있어 가격과 품질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고려하게 되었다. 제조 과정에서 비윤리적인 방법이 사용된다면 구매를 망설인다. 게다가 같은 가격대의 제품이라면 사회 공헌을 실천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