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서-남양 '커피전쟁'에 네슬레 '비명' 2013-04-08 17:35:43
커피믹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세계 최대 식품기업의 명성에 걸맞지 않은 수모를 당하기 시작했다. 동서식품과 남양유업은 대형마트에서 소비자들의 체감 가격이 최고 40~50% 떨어질 정도로 치열한 할인·판촉 경쟁을 벌이며 소비자들에게 존재를 각인시켰다. 이에 비례해 네슬레 상품은 매장에서 뒤로 밀려나며 점유율이 ...
유통업계 `가족마케팅` 대세‥또 하나의 행복찾기 2013-03-25 07:48:08
필름으로 재탄생 되었고, 동서식품의 ‘핫초코 미떼’ 역시 가족끼리 캠핑을 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구성해 인기를 얻었다. 유통업계는 가족 컨셉의 모델이 가져다 주는 친근한 이미지를 살려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남매(KT Olleh, 악동뮤지션)나 부부(아이오페, 장동건 고소영 커플), 부자와 부녀...
[스타마케팅] 동서식품, 김연아가 권하는 맥심 커피…누가 거절해 2013-03-20 15:31:11
그러면서 동서식품이 주목한 전략이 바로 ‘스타 마케팅’이다.동서식품은 김연아, 공유, 이나영, 송중기 등 광고시장의 ‘최대어’라고 할 수 있는 모델 등을 제품별로 기용하고 있다. 주 수요층이 제품구입 시 광고모델에 영향을 많이 받는 20대 후반~30대 여성층이기 때문에 ‘최고의 모델을 쓴다’는 원칙을 세워놓고...
[스타마케팅] 싸이·류승룡, CF킹 등극…안성기, 최고 장수 모델로 인기 여전 2013-03-20 09:05:25
모델은 ‘국민 배우’ 안성기다. 1983년부터 30년 동안 동서식품의 광고에 출연했다. 동서식품이란 말을 들으면 자연스레 커피잔을 든 안성기의 미소가 떠오를 정도다. 김혜자도 cj제일제당의 조미료 ‘다시다’의 모델로 1975~2002년 27년간 활약했다.최장수 화장품 모델은 1991년부터 2006년까지 15년간 ‘코리아나’ 광...
김연아 우승하니 웃는 기업들 있네~ 2013-03-18 09:34:25
바 있다. 김연아는 동서식품의 맥심 화이트골드 제품의 광고모델로 활약 중이다. 과거 동서식품은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한 이유에 대해 '피겨선수' 특성상 ‘순백’ ‘흰색’ 등의 이미지를 갖고 있어 제품과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커피 마시며 잠깐의 휴식' … 카누(KANU) 신규 TV광고 방영 2013-03-07 17:43:38
블렌딩, 추출, 동결건조 등의 모든 과정을 동서식품이 국내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다.바리스타로 등장한 공유의 카누 사랑은 남다르다. 촬영 현장에서도 카누 제품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하고, 카누를 더 맛있게 마실 수 있는 공유표 레시피를 스태프에게 알려주기도 했다.동서식품 김재환 마케팅 pm은 “이번 광...
[블루칩멤버스] 맛있는 커피의 기준, 동서식품 '카누(KANU)' 2013-02-26 13:51:10
켄코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동서식품이 유일하다. 동서식품은 원두를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하고 추출, 냉동건조해 인스턴트 커피 파우더를 생산하기 때문에 공기와의 접촉이 적고 외국에서 생산되어 한국에서 재포장하는 제품에 비해 커피의 맛과 향이 신선하다. 카누는 이렇게 자체 생산한 커피 파우더에 콜롬비아산...
[광대열전 7] 도요타·유니클로가 전부일 줄 알았는데…한국 '광고주'도 푹 빠졌다 2013-02-26 08:58:00
한국의 현지 광고주를 대거 영입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부터 동서식품까지 한국 광고주만 20여개에 달한다. 덴츠미디어코리아의 광고취급액은 2011년 기준 1711억 원으로 국내 9위. 지난해 광고취급액은 1950억 원으로 추정된다. 임직원 수는 48명이다. 광고 업계에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의견과 '덴츠 본...
커피전문점 ‘카페이탈리코’ 맞춤형 소자본창업 상품 출시 2013-02-25 10:42:03
동서식품 등도 캡슐커피 시장에 뛰어들며 호황을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국내 캡슐커피 전문점 중에는 가장 많은 전문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이탈리코는 창업시장의 성수기인 봄 시즌을 맞아, 카페 이탈리코는 세가지를 기준으로 맞춤형 창업 상품을 선보였다. 미니(7평형/3,600만원), 표준(15평형/5,5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