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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135만명 전화하다가 '이 행동'…'통화중 AI검색' 선보인 LGU+ 2025-11-13 14:28:19
상무는 "업무 통화를 하면서 빠르게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 통화를 끊거나 또는 (통화 화면을) 이탈한 후 정보를 공유한 경험을 해봤을 것이고 특히 운전 중이거나 양손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선 검색과 공유가 더욱더 곤란했을 것"이라며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실시간으로 AI를 연결해 정보를...
김대헌 호반그룹 사장,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그룹 혁신 생태계 강화 2025-11-13 13:29:01
업무 부담을 줄이고 신속한 하자 처리가 가능해졌다는 설명이다. 지난 5월 호반그룹은 인천 서구 '호반써밋 인천검단 AB19블록' 현장에서 외벽도장로봇 파일럿테스트도 완료했다. 호반건설 오픈이노베이션팀이 발굴한 자동화기기 전문업체 '드블류피에스(WPS)'의 외벽도장로봇 '롤롯(Rollot)'은...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선임을 시작으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 거버넌스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올 1월에는 CCO 산하 조직에 고객센터를 편입했다. 이후 5월 대표 주관으로 ‘금융소비자호보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고객 중심 업무 처리를 비롯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확대해 만 7세 이하 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도 영업점 상담과 창구 이용시 우선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장애인 금융거래 불편 해소를 위해 응대 매뉴얼과 유형별 가이드를 정비하고, 점자서비스·수수료 우대·전용 상담채널 운영 등 실질적 지원을 강화했다.◇점심시간 집중상담 전국 확대KB국민은행은 지난해...
교보생명, 매월 2주차 수요일 '소비자보호 실천의 날' 행사…고객패널제도 운영해 보험상품에 반영 2025-11-13 09:00:33
대표 직속으로 소비자보호실을 두고 소비자보호실장이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한다. 체계적인 소비자보호를 위해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한 고객 의견이 경영활동과 상품·서비스 개선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했다. 경영층 회의에서도 ‘고객의 소리(VOC)’를 청취한다. VOC 접수 고객을...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참여형 소비자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사례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업무 개선 우수 사례를 선정해 전 직원에게 알리고, 우수 직원을 치하·포상하는 방식이다. 직원들이 직접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 내 오류 및 개선사항을 발견해 제보하는 ‘하나의 눈’ 제도도 도입했다....
DB생명, 소비자 보호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어르신 전용 콜센터 운영·학생 금융교육 지원 2025-11-13 09:00:21
고도화하고 있다.◇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체계화DB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업무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조직, 제도, 인프라를 보강했다. 올해부터 시스템 기반 업무 환경을 도입해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 중이다. 또한 전사적 소비자보호 통합관리체계를...
삼성증권, 年 4회 미스터리 쇼핑…불법 영업행위 방지 2025-11-13 09:00:15
최고경영진에게 보고돼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보호 정책에 반영된다. 삼성증권은 고객의 사소한 불편까지도 경영 개선의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 ‘소비자보호광장’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의견은 VOC전담 업무 그룹이 1차 응답 후 관련 부서에 전달해 신속히 개선한...
삼성카드, AI로 부정 결제·피싱 방지…수화 상담 도입 2025-11-13 09:00:13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 입장에서 고민하고 업무 전반의 절차를 개선하는 소비자 중심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데이터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준비하고, 시장 변화를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있다. ‘고객중심 경영’을 기반으로...
한화생명, 고령층·청각장애인 '태블릿 상담 서비스' 도입 2025-11-13 09:00:09
소비자보호실장이 독립적으로 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며, 전국 8개 지역에 설치된 ‘소비자보호센터’를 통해 고객 불만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매년 개최하며, 금융소비자 중심 문화를 조직 전반에 뿌리내리고 있다. 올해 3월에는 ‘고객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