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현금자산 대신 '실물 자산' 투자 열풍 2024-02-15 00:51:16
2030 젊은 투자자들은 부동산보다 비교적 가격이 낮은 위스키나 금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이에 위스키 가격도 급등했는데, 산토리 야마자키 12년 700㎖의 도매가격은 지난달 기준 1병 2만4000엔(21만3000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60% 오른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도쿄에 위치한 주류 도매상 조이랩의 오오타 케이스케...
관세청, 해외 여행자 주류 면세 한도 늘린다 2024-02-13 11:00:01
2병(2L·400달러 이하)으로 확대했다. 이후 위스키·와인 등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업계를 중심으로 주류 면세의 추가 확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업계는 개수 기준을 없애 400달러 내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거나, 금액 기준을 면세품 면세 한도인 800달러까지 높이는 방안을 제안해왔다. 앞서 정부는 올해 1월부터...
편의점 하이볼 매출, 와인·양주 앞질러 2024-02-07 17:57:25
위스키나 증류주에 음료를 섞은 칵테일인 ‘하이볼’이 주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달엔 편의점에서 ‘전통 주류 강자’인 와인·양주 매출도 넘어섰다. CU는 7일 와인·양주·하이볼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하이볼 매출이 38.6%로 양주(36.0%), 와인(25.4%)을 앞섰다고 발표했다. 2022년 첫 출시 직후...
'전통강자' 와인·양주도 제쳤다…'효자상품' 된 하이볼 2024-02-07 15:01:45
위스키나 증류주에 음료를 섞은 칵테일인 '하이볼'이 주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달엔 편의점에서 '전통 주류 강자'인 와인·양주 매출도 넘어섰다. CU는 7일 와인·양주·하이볼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하이볼 매출이 38.6%로 양주(36%), 와인(25.4%)를 제쳤다고 발표했다. 2022년 첫...
[설연휴 볼만한 공연] 연극 '뷰티풀라이프'로 부부갈등 날려볼까 2024-02-07 07:40:01
그야말로 옛날식 다방에 앉아 도라지 위스키 한 잔에다 짙은 색소폰 소릴 들어보렴." 누군가에게는 손꼽아 기다려온 연휴지만 누군가에게는 반갑지 않을 수 있는 설명절이 눈앞에 다가왔다. 최대 명절 설은 각자 삶에 바빠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척을 볼 수 있는 날이면서 일부 가정에는 불화가 싹트는 시즌이기도 하기...
[게시판] 하이트진로,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2024-02-06 09:13:16
출시 ▲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000080]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70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0도다....
"결승 가자"…편의점 특수 '쏠쏠' 2024-02-06 06:59:55
30∼40% 늘었다. 하이볼·위스키도 20∼3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증가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것에 비해 실적이 더 커진 것이다. GS25에서는 자체 브랜드(PB) 치킨인...
아시안컵 대표팀 선전에 편의점도 '특수'…주류·안주 매출 '쑥' 2024-02-06 06:37:05
요일(지난달 26일)에 비해 30∼40% 증가했다.하이볼·위스키도 20∼3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늘며 잘 팔렸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것에 비해 실적이 더 나아졌다. GS25에서는...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매출 3조' 첫 달성 2024-02-05 17:30:41
맥주 '크러시' 캔 제품의 판매채널 확대 및 영업,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또, 1분기 중 소주 '처음처럼'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디자인 리뉴얼과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나서며 100% 스카치 위스키를 넣은 위스키 하이볼 등의 신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칠성 작년 '매출 3조 클럽'…영업이익 2천107억원 거둬(종합2보) 2024-02-05 16:52:50
'처음처럼' 리뉴얼을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순미주 타입의 프리미엄 청주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위스키 '스카치블루'의 디자인 리뉴얼과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나서며 100% 스카치 위스키를 넣은 위스키 하이볼 등의 신제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