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년 전 유행한 그 옷이…'2000년대 보물창고 떴다' 인기 폭발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 2025-11-27 13:00:01
플래그십 브랜드인 애버크롬비 매출까지 제쳤다. 홀리스터 점포(동일 점포 기준) 매출도 15% 증가했다. 홀리스터는 2000년대 10·20세대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다 쇠퇴한 브랜드다. 하지만 최근 잘파(Z+알파세대)세대를 겨냥한 2000년대 Y2K 전략이 먹혀들어가며 부활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7월 브랜드 25...
"MZ세대 잡는다"…리뉴얼 나서는 이마트24, 새 콘셉트 먹힐까 2025-11-27 12:53:58
달했던 점포 수는 올 3분기 기준 5747개까지 줄어들었다. 올 들어 실적도 1~3분기 연속으로 적자를 내는 상황이다. 회사는 비효율 점포 정리와 함께 매장 리뉴얼 등으로 본원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최진일 이마트24 대표는 “‘트렌드랩 성수점’은 이마트24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압축해 보여주는 상징적인...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남부 지역 점포를 350개까지 확대했으며, 올해 3월 하노이에 첫 진출한 뒤 8개월 만에 북부 지역 점포도 50호점까지 확장했다. GS25의 베트남 진출 성공 요인은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운영 등이 주효했다. 특히 GS25는 ▲K-푸드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미스토홀딩스' 52주 신고가 경신, K패션 최전방 기업 - 한화투자증권, BUY 2025-11-27 09:14:25
기존 브랜드의 점포 확대 지속되고 있고, 브랜드 확충도 기대되는 바, 26년 기타 브랜드 매출액은 3,000억원을 상회하며, 미스토 부문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8,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신세계, 백화점 본점 리뉴얼 효과로 실적 개선…목표가↑"-LS 2025-11-27 08:47:19
LS증권은 신세계의 목표주가를 28만원으로 높였다. 점포 리뉴얼 효과로 본업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기저 효과로 2026년 실적 개선폭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오린아 연구원은 "신세계 백화점 부문의 10월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10% 늘어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간 것으로 추정된다"며 "본점 리...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2018년 호찌민에 처음 진출해 7년 만에 남부 지역 점포를 350개까지 늘렸고, 지난 3월에는 하노이에 매장을 낸 뒤 8개월 만에 북부 지역 점포를 50호점까지 확대했다. GS25는 현지에서 K푸드를 중심으로 한 상품을 선보이고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을 운영하며 매장 수를 늘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에서 가장...
1년 만에 다시 칼 뺀 신동빈…컨트롤타워 해체 '초강수' 2025-11-26 18:03:14
정현석 부사장은 롯데백화점 영업전략, 점포장을 거쳐 유니클로의 한국 운영사인 에프알엘코리아를 맡아 구조조정과 실적 회복을 이끈 ‘실무형 롯데맨’이다. 마트·슈퍼 대표를 맡게 된 차우철 사장은 롯데제과와 정책본부, 지주 경영개선 1팀장을 거쳐 롯데GRS 대표를 맡아 수익성 개선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해 ...
오쏘몰 가세…이중제형 영양제 '편의점 大戰' 2025-11-26 17:37:09
모두 지난해 매출 기준 국내 5대 백화점 점포에 드는 곳이다. 동아제약이 기존 프리미엄 전략에서 선회한 건 ‘미투 제품’이 범람하면서다. 오쏘몰이 흥행하자 종근당(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대웅제약(에너씨슬 퍼펙트샷) 삼진제약(하루엔진 마그 부스터샷) 일동제약(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등 제약사들은 앞다퉈 유...
조직 개편 나선 GS리테일, 편의점-슈퍼 사업부 세분화 2025-11-26 17:30:50
구성된다. 이와 함께 편의점과 수퍼마켓의 상품기획(MD), 마케팅, 점포지원을 총괄하는 플랫폼 SU(Support Unit)을 신설했다. 플랫폼SU 산하에는 MD본부, 마케팅부문 등을 두고 편의점과 수퍼마켓 양 사업 간의 시너지를 강화한다. 홈쇼핑 BU는 '통합세일즈부문'을 신설해 TV와 모바일 쇼핑간 시너지 강화에 나선...
"배달 느리다" 면박에 버거킹 폭발물 자작극 벌인 20대 징역형 2025-11-26 15:03:27
중 점포 관계자가 "배달이 늦는 것 같다"고 지적하자 앙심을 품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 범행으로 해당 점포는 폭발물 탐지 작업이 진행된 1시간 40여분 동안 영업을 방해받았고, 매장이 입점한 지상 9층 규모의 건물 이용객 수백 명이 한때 대피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A씨는 수사기관에서 "이렇게까지 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