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악 벗은' 송소희, 정해진 틀 없이 진짜 '나'를 노래하다 [종합] 2024-04-11 17:48:22
선우정아, 십센치 등이 소속된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 계약을 체결하고 싱어송라이터로 새 도전에 나서고 있다. 이날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송소희는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길목에 있는 아티스트로서 최대한 소문을 많이 내고 싶은 마음이 컸다. 팀원들과 상의해서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공중무용'은...
'시카고 시대' 연 메켈레, 명쾌하고 장엄한 첫걸음 2024-04-08 19:03:38
악단 사운드에 가려진 부분이 많았다. 쇼스타코비치 첼로협주곡 1번은 독주와 오케스트라가 날을 세우고 겨루는 곡이다. 악단이 솔리스트의 ‘눈치’를 보는 순간 곡의 정체성에 균열이 생긴다는 뜻이다. 그래서 어느 한쪽의 잘못을 묻는 대신, 장소의 태생적 한계라는 생각으로 아쉬움을 달랬다. 협연 파트는 원래 세기의...
"기술의 정점"…삼성 네오 QLED TV, 해외 매체서 호평 잇달아 2024-04-07 08:34:25
모드는 플레이하는 게임을 감지해 자동으로 게임 장르에 맞는 환경으로 설정해준다"고 덧붙였다. 영국 엑스퍼트리뷰는 QN900D를 "삼성이 보유한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호평하며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엑스퍼트리뷰는 "AI 기반 기술이 8K 이하 콘텐츠의 디테일을 살려 완벽하게 업스케일링해...
톱 성우 이용신 ‘세상에서 가장 긴 플레이리스트’ 싱글 발표 2024-04-03 18:28:32
긴 플레이리스트’를 발표한다. 장르는 춤추기 적당한 템포에 느슨한 레이백(layback) 리듬을 담은 ‘네오 소울(Neo Sou)’이다. 이번 앨범은 지금까지 그가 맡았던 수많은 배역과 17개의 앨범(싱글포함)에 참여하며 농축된 사운드가 블랙뮤직으로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용신은 “성우라는 타이틀에 갇혀...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아동을 위한 두뇌 발달과 인지 개선을 위해 디지털 솔루션 개발한 ‘두부’ 2024-04-02 22:24:42
아이들의 집중력을 위한 섬세한 사운드 엔지니어링 기술을 접목했다. BGM, 효과음, 내레이션 등 모든 소리 요소가 두부팡 앱에서 출력될 때 귀를 치는 느낌, 리버브 등 자극이 되거나 방해가 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최소화했다. 또 다른 아이템인 두부홈즈는 가정 중심의 중재 서비스(family-oriented intervention)다. 양...
액션 손맛 일품…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체험판 해보니 2024-03-27 22:00:01
플레이해본 '스텔라 블레이드' 체험판은 트리플A급 블록버스터 게임이 주도하고 있는 해외 콘솔 게임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존재를 각인시키기 충분해 보였다. 우선 눈에 들어온 것은 플레이스테이션 5의 성능을 십분 살린 그래픽이다. 외계 괴생물체들에 점령당한 지구를 탈환하고자 궤도에서 지상으로 강하한...
삼성·LG전자, 中 최대 가전 전시회 참가…中 시장 공략(종합) 2024-03-15 10:02:40
마이크로 LED와 네오(Neo) QLED 8K 등 2024년형 TV를 선보이며 차세대 디스플레이 리더십을 강조했다. 마이크로 LED는 114형·101형·89형·76형 등 다양한 크기의 제품이 공개됐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탑재된 2024년형 네오 QLED 8K는 저해상도 영상을 8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볼륨·화질 자동 조절…삼성 AI 탑재된 'TV 신제품' 출시 [영상] 2024-03-13 10:00:03
& Discover 2024'를 진행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은 "한국 시장이 프리미엄 TV와 초대형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핵심 시장"이라며 "18년간 세계 TV 시장 1위를 지속해온 기술력을 집대성한 2024년형 삼성 TV를 통해 AI TV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전 세계 TV 시...
신세계百 경기점, 4년 만에 재단장 완성 '고객 감사제' 2024-02-25 06:00:01
20·30 세대 고객을 겨냥한 스트리트 패션 전문관 '플레이그라운드' 등도 선보였다. 경기점은 젊은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을 고려해 트렌디한 브랜드와 체험형 쇼핑 공간 제공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오디오 편집숍 '사운드 온'에서는 마샬, 제네바, 소니, 보스, 오디오 테크니카...
[시승기] 도로 위에서도 차 안에서도 넘치는 존재감…'더 뉴 E클래스' 2024-02-04 07:01:02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얼굴이었다. 로고 플레이는 후면에서도 이어졌다. 삼각별 디자인이 적용된 후미등은 도로 위에서 훨씬 돋보였다. 후미등 하나만으로 단번에 신형 E클래스임을 알아볼 수 있었다. 이토록 화려한 로고 플레이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는 지점이다. 동시에 벤츠의 자신감이기도 하다. 실내의 시트는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