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플릭스, 3분기 실적 부진…"케데헌 IP로 돌파구 찾는다" 2025-10-22 17:41:07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넷플릭스가 21일(현지시간) 시장 기대를 밑도는 올해 3분기 실적을 내놔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가 6% 넘게 하락했다. 넷플릭스는 이날 주주서한을 통해 “3분기 영업이익률이 28%로, 가이던스인 31.5%에 못 미쳤다”며 “브라질...
[부고] 박철규(한섬 해외패션부문 사장)씨 모친상 2025-10-22 17:00:55
▲윤송자씨 별세, 박철규(한섬 해외패션부문 사장)·박원규·박미선·박무선·박지숙·박지선씨 모친상 = 22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3호실(23일 오전 10시부터 조문 가능), 발인 25일
7년 만에 새 옷 입은 무신사…스토어 로고 및 BI 전면 재단장 2025-10-22 09:48:00
무신사를 분리해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해외 시장 등 사업 영역 확장에 속도를 내려는 전략이다. 무신사는 22일 기존보다 더 두껍게 표시된 무신사 스토어의 BI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7년 만에 진행된 로고 리뉴얼(재단장)이다. 회사 측은 패션 플랫폼을 넘어 글로벌, 오프라인 등 사업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한국인 관광객 '바글바글'…"이유 모르겠다" 日 매장도 '화들짝' 2025-10-21 11:23:22
"2023년 봄부터 해외 고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며 "특히 텐진점은 젊은 관광객이 많고, 기능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상품은 방수 레인부츠와 가볍게 접을 수 있는 에코백 시리즈로, 몽벨 마스코트 캐릭터가 달린 스트랩도 기념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소비쿠폰·관광객 효과에…엇갈린 유통사 실적 2025-10-20 17:17:11
22.5% 증가한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명품·해외패션 부문 매출이 전년보다 20~30% 늘어 고급 소비의 회복세가 뚜렷했다고 분석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며 면세점 의존도가 낮은 백화점 매출 구조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반면 대형마트와 SSM은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제외되며 매출이 역성장했다. 이마...
'10주년' 한섬 "올해 거래액 4천억원 돌파" 2025-10-20 14:03:07
브랜드 전문몰 ‘더한섬닷컴’을 시작으로 해외패션 전문몰 ‘H패션’, 2030 고객 겨냥 모바일 편집숍 ‘EQL’ 등 세 개의 전문몰을 운영하고 있다. 각 채널은 독점 브랜드 운영은 물론, 모바일앱의 UX·UI부터 캠페인 전개 방식, 모델 기용 등까지 타깃 고객을 겨냥해 맞춤형 특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오픈마켓 형태가...
[단독] '2026 러닝화 계급도' 바뀐다…노스페이스까지 참전 2025-10-20 11:00:04
등이 장악한 러닝화 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패션 산업이 대부분 침체기인 상황에서 러닝화 시장만 나홀로 몸집을 키워나가고 있다는 점을 의식해서다. 노스페이스, 러닝시장 '첫 진출'20일 업계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는 내년 이후 신규 러닝화 라인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절차를 밟고 있다. 노스페이스가...
'케데헌' 열풍에 싹쓸이…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9:27:44
해외 소비자의 국내 상품 구매)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중심이던 한류 인기가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까지 확산하면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쇼핑몰 진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해외 진출 솔루션 '메이크글로벌(Make Global)'의 지난...
'케데헌' 덕에 패션까지…역직구 급성장 2025-10-19 08:15:00
데몬 헌터스'(케데헌) 열풍을 타고 국내 업체들의 해외 인터넷 쇼핑몰 건설 및 운영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해외 진출 설루션 '메이크 글로벌'의 지난 8~9월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했다. 월별로는 8월 총 거래액의 경우 동월 대비...
[비즈니스 인사이트] 사모펀드 운용사가 보는 투자의 미래 2025-10-17 17:17:23
취향 같은 소프트 팩터가 중요한 산업은 해외 선호도가 단군 이래 최고다. 대만, 홍콩, 일본 대비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와 일부 소비재는 확실한 비교우위에 있다.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정도가 열심히 따라 올 텐데 이 격차가 상당 기간 줄어들기 힘들다고 본다. 어떤 분야인지 콕 집어 달라고 하면 항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