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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계부채는 장애인가구에 더 무겁다> 2013-04-19 09:30:56
지출·경제활동 제약에 부채부담 더 무거워 이들이 소득·부채 비율에 견줘 부채 부담을 더 무겁게 느끼는 것은 장애로 인한 추가 지출 때문으로 풀이된다. 같은 돈을 벌어도 병원비, 약값 등 줄일 수 없는소비가 더 많다는 이야기다.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장애인이기 때문에 추가로 써야...
"中 경기 회복 하반기에나 가능할 것"-LIG證 2013-04-19 07:29:04
되는 가운데 기대했던 소비마저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그는 "정부의 낙후지역 투자계획과 확장적 재정정책으로 하반기로 갈수록 경제가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중국 정부는 3월 전인대에서 2013년 재정적자를 전년대비 4000억위안(gdp 대비 0.6%) 확대시킬 계획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대부분을 민생...
"중소형株 5년간 꾸준히 상승할 것" 2013-04-18 17:26:03
소비성장세는 가파르다”며 “한류 관련 소비주인 화장품,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주에 관심을 둘 만하다”고 말했다. 특히 미디어주는 박근혜정부의 정책 수혜주로도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재정지출 확대를 통한 소비진작과 신규사업 육성정책에 힘입어 유통, 음식료 등의 내수소비주와 미디어주에 유리한 환...
"한강의 기적 멈췄다" 성공 전략 작동 안해…성장잠재력 둔화 두려워해야 2013-04-18 17:08:53
“소비 지출의 중심이자 경제성장의 견인차인 중산층을 되살려야 한국의 경제성장 능력도 부활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이를 위해서는 부동산 시장 규제를 더 많이 풀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포린폴리시는 “중산층의 집값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임대주택 시장도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부산 백화점 소비심리 살아있네 2013-04-18 16:12:27
드는 대형가전 제품들의 소비를 줄이게 되는데, 이번 봄 세일에는 이와 관련된 상품의 매출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의 경우, 축산 28%, 생활·스넥 27%, 등 모든 상품군이 두자릿 수 이상 고신장해 식품팀 매출이 33%나 늘었고, 가정팀은 전기·전자가 34%, 주방·식기가 33%나 급증하며 22%나 매출이...
美연준 "경기 점진적 개선"…시장은 "낙관 어렵다" 2013-04-18 11:42:41
재정지출 자동삭감)가 예고기간을 거쳐 4월부터 본격화하므로 고용과 소비 변화는 이달부터 나타날 것"이라며 "1∼2월에 좋았던 미국 경제는 3월부터 위축되기 시작한 게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국제통화기금(IMF)도 최근 시퀘스터 발동에 따라 소비 위축 가능성이 있다면서미국의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의...
"베이지북, `2월 이후 완만한 성장세`‥투자심리 안정" 2013-04-18 09:03:01
정명수 > 일부 소비지출의 악영향도 있었지만 대체로 소비와 제조업 경기가 완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베이지북의 결론이다. 연준은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으로부터 보고받은 자료로 베이지북을 매달 발표하고 있다. 2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전반적으로 경제활동이 완만한 확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5곳의 지역...
"추경 편성, 코스피 부진 만회 계기" 2013-04-18 08:51:18
중 세출 규모만큼의 정부지출 증가는 분명히 기대가 가능하고 이런 부분은 국내경기의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지난 1998년부터 2011년까지의 정부부문별 평균지출 비중이 정부소비의 72%, 정부투자의 28% 정도라고 가정한다면 7조 원 정도의 정부지출 증가는 작년 연간 기준 명목 GDP의 0.5%에 해당하는 6조 원...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통화정책과 기준금리 인하 2013-04-17 17:20:05
재정정책은 정부가 조세나 정부지출을 바꾸는 정책으로 확장적 재정정책은 조세를 줄이거나 정부지출을 늘린다. 통화정책과 재정정책이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는 각각 다르지만 확장적 통화정책과 재정정책은 대체로 경기를 자극한다고 알려져 있다. 확장적 통화정책으로 이자율이 낮아지면 개인이나 기업은 돈...
무려 150만원 화장품? “불티나게 잘 팔려” 2013-04-17 09:53:02
알 수 있는 사실이다. 명품 화장품 소비를 주도하는 계층은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가 많은 30대 여성이다. 일명 ‘골드미스’로 불리는 이들은 학력, 외모, 경제력 등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자의식이 강하고 구매력도 높다. 이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소비에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 30대 여성들이 유독 고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