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세X빅나티, 15일 J팝 히트곡 ‘NIGHT DANCER’ 컬래버 음원 발매 2023-05-15 12:20:08
이후 싱글 ‘나이트 댄서(NIGHT DANCER)’를 발매, 스포티파이 일본 바이럴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2022년 11월 9일 ‘나이트 댄서(NIGHT DANCER)’를 포함 7곡을 담은 EP를 발매하기도 했다. 데뷔 2년 만에 큰 기록을 세우고 있는 이마세가 이번 빅나티와의 컬래버레이션 곡과 ‘나이...
"사진찍고 체험하고"…식품업계, MZ겨냥 팝업스토어 마케팅 강화 2023-05-14 06:00:03
MZ겨냥 팝업스토어 마케팅 강화 "소비자 소통·바이럴 마케팅 효과 기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팝업스토어는 밥 먹고 카페 가는 것과는 또 다른 문화가 된 것 같아요. 친구와 팝업스토어에 가면 같이 무언가를 체험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30대 직장인 A씨) "대개 팝업스토어는 예쁘게 꾸며...
SK바사, MSD와 차세대 에볼라 백신 후보물질 위탁생산 계약 2023-05-08 09:17:47
설립하는 ‘글로벌 R&PD 센터’에는 ‘파일럿 플랜트(Pilot Plant)’가 들어선다. 신규 공법이나 제품을 도입하기 전 건설하는 소규모의 시험적 설비인 파일럿 플랜트에는 CGT, mRNA, 바이럴벡터(Viral Vector)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파일럿 플랜트를 통해 CMO·CDMO 시장에서...
"디올 매장 가면 알아보죠"…명품·K팝 아이돌의 '윈윈 전략' [연계소문] 2023-04-30 16:00:01
등에 적극적인 편이다. 바이럴이 잘 되기 때문에 브랜드 측도 좋은 '윈윈 전략'이 맞다"면서도 "하지만 K팝 팬층이 어리고 과도한 명품 소비에 대한 부정적 시각도 있기 때문에 '앰버서더 발탁 개수 경쟁'에 매몰되기보다는 원하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브랜드와의 시너지 등을 우선 따지려...
'전소미 운동화' 어디 거야?…1000만뷰 대박 터졌다 2023-04-27 16:06:56
2014년 ‘다시 탐험속으로’ 영상이 국내 브랜드 바이럴 영상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맥머도 남극탐험’, ‘맥머도 어드벤처’ 영상 등도 1000만회 이상 재생됐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캠페인 영상 조회수 1000만호 돌파를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한동훈 딸 합격 유지"…MIT 결정에 분노한 野 극렬 지지자들 2023-04-25 14:34:06
모의도 나왔다. 바이럴을 통해 의혹을 확산시키겠다는 의도다. 한 회원이 "틱톡에 'MIT 가는 법'으로 영상을 만들어 한 양 표절 스펙을 나열해야 한다"며 "일단 10대 사이에서 MIT의 학문 진실성이 형편없다는 게 이슈화돼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이들은 영상작업 제작비가 필요하면 모금도...
[기고] 예스터데이, 렛잇비, 그리고 챗GPT 2023-04-18 00:59:55
무료로 공개한 이후, 챗GPT는 여러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엄청난 바이럴과 모든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공개한지 5일 만에 사용자 100만명을 돌파, 40일 만에 일 사용자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2월 2일에는 출시된지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Monthly Activity User) 1억...
"저게 보여?"…삼성전자가 건물 외벽에 '깨알 광고' 한 이유 2023-04-09 14:57:31
세대의 자발적 바이럴(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노린 포석인 셈. 삼성전자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원하는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갤럭시력표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소셜 엑스(Social X)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색다른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들과 소통한다는 취지다. 지난해 말 인사에서 삼성전자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커피 한 잔 2만원인데 줄 섰다…SNS서 가장 '핫'한 이곳 2023-04-08 18:16:02
공유하는 행동을 하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진만 찍고 그냥 가는 사람을 막을 이유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디올 성수는 지난해 4월 30일 서울에서 개최된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의 디올 2022 가을 여성 패션쇼를 기념하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미국 뒤흔든 앱의 정체 [조아라의 IT's fun] 2023-04-08 16:07:54
하면 할인 쿠폰을 뿌리고 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바이럴 게시물을 올려도 보상을 제공한다. 배송 기간은 보름 안팎 소요되지만 가격이 워낙 저렴한 데다 '무료 배송' '90일 이내 무조건 반품' 등의 혜택이 매력적이다. 또 인공지능(AI) 추천을 통해 끊임없이 제품을 보여준다. 이미 유튜브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