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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농협은행과 AI 컨택센터 구축 계약…400억원 규모 2025-07-01 17:08:21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복잡한 상담은 상담사에게 신속히 연결하는 이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약 3,100만 명에 이르는 고객의 콜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 맞춤형 응대 역량이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KT는 사업 입찰 과정에서 AI 콜봇·챗봇, 상담 요약 자동화, 음성인식(STT)·음성합성(TTS), 지능형 상담...
초고강도 대출 규제에…경매시장도 '타격' 2025-07-01 13:49:34
상담사들은 경락잔금대출을 개인 명의로 받으면 전입 의무가 발생하는 만큼 전입 의무가 없는 사업자 대출을 이용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일각에선 이러한 대출 규제가 채권 회수라는 경매 본연의 목적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한다. 경매 응찰자가 없어 유찰이 거듭되면 최저 입찰가와 낙찰가격이 내려갈 수밖에 없고, 결국...
토허제보다 센 대출 규제…"돈 빌리면 전입?" 경매시장도 타격 2025-07-01 11:44:52
했던 A씨는 "경매장에서 만난 대출 상담사에게 문의하니 지난달 28일부터 강화된 대출 규제가 적용돼 주택담보대출인 경락잔금대출을 받으면 경매도 똑같이 6개월 내 실입주를 해야 한다고 한다"며 "당장 입주가 어려운 사람은 100% 자기 돈 없이 낙찰받기도 어렵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금융위원회 관계자도 "경매...
KT, 400억 규모 사업 따냈다…NH농협은행 'AI 컨택센터' 단독 구축 2025-07-01 10:12:37
AI가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복잡한 상담은 상담사에게 신속히 연결하는 이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약 3100만명에 이르는 고객의 콜 대기 시간을 줄이고 고객 맞춤형 응대 역량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 안창용 부사장은 "NH농협은행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KT의...
"4억 안 되나요?"…연봉 6000만원 직장인, 은행 갔다가 '혼란' 2025-07-01 09:08:38
상담사는 "지난해 2단계 스트레스 DSR이 시행될 때부터 미리 대출받으려는 수요가 꽤 많았다"며 "3단계 시행을 앞두고는 대출 수요가 엄청났다. 최근엔 하루 평균 5~6명을 상담했다"고 말했다. 윤지해 부동산R114 리서치랩장은 "대대적인 대출 규제로 인해 단기 수요 위축이 예상된다"면서도 "고가주택 지역에서 중저가...
KT, NH농협 차세대 콜센터 구축 맡는다…"금융권 AX 선도" 2025-07-01 08:44:14
실시간으로 응대하고, 복잡한 상담은 상담사에게 신속히 연결하는 이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약 3천100만 명에 이르는 고객의 콜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고객 맞춤형 응대 역량이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KT는 사업 입찰 과정에서 AI 콜봇·챗봇, 상담 요약 자동화, 음성인식(STT)·음성합성(TTS), 지능형...
삼성생명, AI로 고객 음성 확인…비대면 금융사고 막는다 2025-06-30 14:50:43
상담사는 즉각적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의심 상황에서는 신속한 추가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AI를 통한 실시간 음성 본인 확인 시스템 도입으로 금융사고 피해 예방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다" 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금융자산 보호와 고객 경험 혁신에 힘쓸...
KT엠모바일, 음성기반 AI 상담 '엠봇' 도입 2025-06-30 09:58:20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의 AI 상담사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이다.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에는 고객이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 요금 조회나 회선 정지 신청 등 일부 단순 업무만...
KT엠모바일, 음성기반 AI상담 '엠봇' 도입…20종 업무 처리 가능 2025-06-30 08:41:35
상담 서비스에 인공지능(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으로,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요금 조회나 회선...
재취업 유리한 국가기술자격 종목은?…전기기사·승강기기능사 2025-06-29 12:00:09
기능사는 승강기기능사(58.2%), 서비스 분야는 직업상담사 2급(44.6%)으로 나타났다. 재취업 소요 기간이 가장 짧은 종목은 에너지관리기사 42.2일,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43.7일, 자동차정비기능사 52.7일, 사회조사분석사 2급 82.6일로 조사됐다. 재취업 목적의 자격 취득자가 많은 직무 분야는 건설, 안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