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겜3' 공개 하루만에 1위…평가는 '글쎄' 2025-06-29 09:56:53
점수를 매기고 순위를 집계한다. 지난 2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3'이 하루 만에 전 세계에서 1위 콘텐츠로 올라선 것은 전작의 글로벌한 화제성 영향으로 풀이된다. 2021년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1은 넷플릭스 영어·비영어권 TV쇼 콘텐츠 가운데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
글로벌 문화 헤게모니에 도전장…투자 지형 바꾼 '오징어게임' 2025-06-29 09:30:00
◇ '제2의 오겜'은 가능할까…"IP 생태계 강화와 지원이 과제" 미디어연구소 K엔터테크허브 리포트 '오징어게임: 모먼트'에 따르면 '오징어게임' 성공 요인은 보편적 주제, 독창적 설정, 뛰어난 연출과 연기, 글로벌 플랫폼의 지원으로 요약된다. 이후에도 많은 성공작이 나왔지만 아직...
“예전같지 않네”...오징어 게임3, 혹평 세례 2025-06-28 13:49:10
미국의 여러 매체들이 넷플릭스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의 마지막 편인 시즌3 이 작품에 대해 따끔한 비평을 내놨다. 오징어 게임 시즌 3는 27일(현지시간) 공개됐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이날 리뷰 기사을 내고 "창작물로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시즌의 가치가 있게 하려면 우리를 놀라게 할 만한...
미국 너마저…'오징어게임3' 혹평 "반복되는 구조, 평면적 캐릭터" 2025-06-28 10:13:22
넷플릭스 역대 최고 흥행작 '오징어게임'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시즌3 공개 후 국내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혹평이 나오고 있다.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27일(현지시간) '오징어게임3' 공개 직후 리뷰 기사에서 "창작물로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시즌의 가치가 있게 하려면 우리를 놀라게 할 만한...
'오겜3' 용두사미 됐나...평점 52점 '혹평' 2025-06-28 09:57:14
않는다"고 비판했다. 버라이어티도 "시즌3은 게임의 반복적인 구조와 새로운 캐릭터의 부재로 인해 앞의 두 시즌만큼 뇌리에 깊이 남는 웅장한 작품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영화·TV시리즈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는 미 동부시간 이날 오후 8시 기준으로 일반 시청자 250명 이상이 '오징어 게임' 시즌3에...
'오겜 3'에 美언론 쓴소리…"반복되는 구조에 캐릭터 평면적" 2025-06-28 09:41:44
매체 버라이어티도 "시즌3은 게임의 반복적인 구조와 새로운 캐릭터의 부재로 인해 앞의 두 시즌만큼 뇌리에 깊이 남는 웅장한 작품은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래도 마지막 6편의 에피소드를 가치 있게 만드는 몇몇 설득력 있는 반전은 있다"고 짚었다. 이 매체는 또 마지막에 할리우드 스타 케이트 블란쳇이 깜짝...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여름 정기세일…대형마트는 보양식 할인전 2025-06-28 07:00:06
2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 대전'을 연다. ▲ 이마트 =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입맛회복 프로젝트'를 한다. 신비복숭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5% 할인한다. 신비복숭아는 일 년 중 단 2주가량만 맛볼 수 있는 복숭아 품종이다. 겉은 천도복숭아처럼 매끈하지만, 속은 백도처럼 하얀 것이 특징이다....
'오징어게임3' 공개에도 싸늘한 반응…"기대해봐야 짐만 되지" 2025-06-27 20:00:02
넷플릭스의 최대 기대작 '오징어게임'의 최종장이 27일 공개됐지만 유통가 반응은 비교적 잠잠하다. 지난 시즌 2 공개 당시 협업 제품들이 쏟아진 것과 대비되는 모습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과 CJ올리브영은 이번 오징어게임 시즌3에서 협업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두 회사 모두 지난해...
'오겜 시즌3' 마케팅에 신중한 유통가 2025-06-27 17:40:08
‘오징어게임’ 최종작이 27일 공개됐지만 유통업체들은 마케팅에 신중한 모습이다. 시즌2 공개 당시 협업 제품이 쏟아진 것과 대비된다. 이날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과 CJ올리브영은 오징어게임 시즌3 콘텐츠 협업 마케팅을 하지 않기로 했다. 두 회사 모두 지난해 12월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 당시 대대적인 협업...
[진달용의 디지털 한류 이야기] 오겜과 한국 문화산업의 미래 2025-06-27 17:38:16
팬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았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와 디즈니+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이 한국에서 ‘더 글로리’ ‘무빙’ 등 드라마는 물론 ‘피지컬: 100’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해당 프로그램들이 전 세계로 전파되는 데 중요한 전기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