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3년된 SK플래닛, 온·오프 통합 커머스시장 강자로 2014-01-10 07:08:00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게 sk플래닛의 궁극적인 목표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근접무선통신(nfc) 결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 등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기반 기술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 sk플래닛, sk그룹의 it사업 선봉 sk플래닛의 탄생은 미래 먹거리와 통신...
SK플래닛, 프로그램 개발자 육성·창업 지원…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2014-01-10 06:58:14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 육성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다. 상생혁신센터, 개발자와 동반 성장 상생혁신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센터, t아카데미, 테스트센터 3곳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생태계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아이디어 제안을 접수하는 일을 비롯해 t아카데미를 통한 개발자 교육과 육성, 개발공간과 개발비,...
SK플래닛, 맞춤형 패션쇼핑 '스타일태그' · 멀티 마케팅 플랫폼 '뉴OK캐쉬백' 2014-01-10 06:58:09
패션 서비스 ‘스타일태그’와 멀티 마케팅 플랫폼 ‘뉴ok캐쉬백’을 내놓고 커머스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한 실험에 들어갔다. 사진·영상보다 쇼핑으로 연결 스타일태그는 전문가들의 패션 정보를 보면서 마음에 들면 바로 구입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표방한다. 지난해 11월...
장동현 SK플래닛 부사장 "터키에 '11번가' 성공 진출…글로벌 플랫폼 도약" 2014-01-10 06:58:00
플랫폼 ‘어라운더스’, 스마트폰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재래시장과 소형 자영업자에게 각광받고 있는 ‘?’, 위치기반 실시간 기상정보 서비스인 ‘웨더플래닛’, nfc태깅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 간 쌍방향 실시간 소통 가능한 보육서비스 ‘니어키즈’ 등이 있습니다.” ▷우수한 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해 어떤...
[다크호스] 두두차이나 "중국 모바일게임 5조 매출" 2014-01-10 05:57:29
pc 등으로 연계 활용이 가능한 멀티플랫폼 게임의 성장이 급속하게 이뤄질 전망이다. 중국 전문매체인 두두차이나가 중국 시장을 분석한 것에 따르면 2013년 중국내 모바일게임 이용자 수는 3억 1000만 명(전년대비 248.5% 증가),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액은 전년대비 246.9% 증가한 112억 4000만 위안(한화 약 1조 9500억...
카카오, 뉴스 서비스 진출…이르면 3월 중 시작 2014-01-09 21:37:29
앞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는 뉴스 카테고리를 연예, 스포츠 분야에만 한정지으려 했지만, 최근에는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 플랫폼 안에서는 뉴스 일부분만 노출하며, 클릭하면 해당 언론사 사이트로 연결된다. 카카오 뉴스가 아닌 언론사의 트래픽을...
네이버 '밴드'도 게임서비스 "카카오 붙어보자" 2014-01-09 17:11:28
캠프모바일이 운영하는 밴드가 상반기에 모바일게임 플랫폼 기능을 추가한다. 네이버 홍보팀도 '밴드의 상반기 서비스 실시는 맞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방식으로 할지는 결정한 것은 없다'고 확인해주었다. 이로 인해 한국 모바일게임 플랫폼은 상반기를 지나며 급속히 '삼국지 시대'로 이전될지 촉각을 곤두세...
모바일 레이싱 '가속스캔들' 중국 시장 진출 2014-01-09 14:31:48
두오쿠 e-book'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네오위즈인터넷과 드래곤플라이는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거쳐 1분기 중 '가속스캔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인터넷 최관호 대표는 ''가속스캔들'이 게임성을 인정 받아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KT뮤직, KT와 음악서비스 양수도 계약 체결 2014-01-09 14:25:02
새로운 지니음악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플랫폼-음악콘텐츠-음악서비스간 시너지효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승주 kt뮤직 대표는 "kt뮤직은 kt플랫폼을 기반으로 음원 콘텐츠-서비스간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구조를 갖췄다"며 "앞으로 지니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최상의 음악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
다음-나인플라바, 맛 집·콘텐츠 제휴 체결 2014-01-09 12:22:10
함께 적립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위패스는 가입자 12만명, 가맹점 1천200여개로 하루 평균 3천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임선영 다음 플랫폼전략 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고 가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