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왁굳' 이적으로 아프리카TV에 시청자 대거 유입될 것"-상상인 2024-01-08 07:51:22
말했다. 국내 1세대 인터넷 방송인인 우왁굳은 유명 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을 제외하면 국내 최초로 트위치 팔로워 100만명을 돌파한 스트리머다. 최근 그는 트위치의 국내 서비스 종료에 따라 내달부터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이어간다고 선언했다. 우왁굳과 이세계아이돌의 평균 시청자 수 합은 15만명에 달한다...
'인공지능 윤리' 점검 나선 테크업계 2024-01-07 15:36:39
4월 AI윤리위원회를 설치했다. 게이머들의 AI 콘텐츠 과몰입, AI의 이념 편향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넥슨은 2017년 세운 기술윤리위원회에서 AI 관련 윤리 정책을 담당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엔 AI 기술 확보가 화두였지만 최근엔 AI 서비스가 야기할 수 있는 윤리 문제를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고민거리”라며...
'올해의 맥 게임' P의 거짓 제작진 "플랫폼 확장, 자연스러워" 2024-01-07 06:00:04
네오위즈 사옥에서 연합뉴스와 만나 "결국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테슬라 차량의 대시보드에서도 P의 거짓을 해봤는데 잘 돌아가더라"며 "옛날처럼 게임 만들기 어려운 시대도 아니다. 멀티 플랫폼은 대세라고 생각한다"며 힘줘 말했다. P의 거짓은...
[게임위드인] 신뢰 깨진 확률형 아이템…게임산업 체질 개선 계기 될까 2024-01-06 11:00:00
= 게이머로부터 의심과 냉소 가득한 시선을 받아온 유료 확률형 아이템에 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 116억 원이라는 '크리티컬 히트'를 날렸다. 공정위는 지난 3일 넥슨코리아가 2010년부터 2021년까지 '메이플스토리'·'버블파이터'에서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며 소비자에게 불리한 구조로 확률을...
1년 만에 격차 '4.7조→1600억'까지…게임주 2등 바뀌나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01-06 07:00:06
막지 못했다. 게이머 반응이 시큰둥해 실적에 크게 기여하지 못할 것이란 우려가 커지면서다. 지난달 국내 서비스 개시 후 TL 이용자수는 점점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엔씨소프트는 서버 수를 21개에서 10개로 줄인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측은 "TL의 필드와 던전은 많은 사람이 모여 함께 플레이하는 것을...
정확도 87%…게임 승률 맞히는 AI 2024-01-05 17:47:14
게이머 프로파일 생성 △플레이 전략 추천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ETRI는 이 플랫폼으로 국제 e스포츠 경기의 승률을 예측한 결과 87% 이상의 정확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게임 하이라이트 자동 생성 기술도 눈에 띈다. 사용자 취향에 따라 하이라이트 내용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팀 단위로 게이머의 프로파일을...
'글로벌 흥행' 한국산 힐링 게임, 벌써 300만장 팔렸다 2024-01-04 17:53:33
PC 게이머 선정 ‘올해의 게임’에서도 ‘최고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회사 측은 “데이브 더 다이버는 독창적 게임성과 대중적 매력으로 기념비적 성과를 올린 넥슨 최초의 싱글 패키지 게임”이라며 “지난해 10월 선보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조작감과 재미를 강화해 ‘2023년 최고의 스위치 게임’ 중 하나로...
[단독] 사용한 아이템도 환불받는다…'먹튀 게임' 방지 추진 2024-01-04 16:38:09
등 게이머들의 불만 여론을 매우 민감하게 살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론화되는 문제들에 대해 조속히 해결책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선 이번 약관 개정이 제대로 된 보상 절차 없이 갑자기 게임 서비스를 종료하는 일부 중국계 게임사를 겨냥한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2022년 홍콩 게임사인 디밍게임즈는...
저작권 풀리자 동심 사라진 '미키마우스'…2차 저작물 활발히 공개 2024-01-03 02:10:08
예고편 영상을 SNS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 속의 게이머들은 방호복을 입고 캐릭터를 조작해 격실을 돌아다니면서 쥐를 죽이고, 미키마우스에게서 도망쳐야 한다. 개발사는 예고편 영상에서 '미키마우스'라는 캐릭터 이름은 사용하지 않고 "이 게임은 현재 공개 저작물이 된 작품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 게임 속 모...
"긍정적 집요함으로 고객社 설득…月 3억명 쓰는 채팅앱 만들었죠" 2024-01-02 17:40:24
프로 e스포츠 게임단 ‘삼성 칸’에서 1세대 프로게이머로 활약한 이력이 있다. 대학 졸업 후 엔씨소프트에서 3년간 일했다. 이후 2007년 게임회사 파프리카랩을 창업하고 5년 뒤 일본 게임업체 그리에 매각했다. 2013년 육아커뮤니티 ‘스마일패밀리’를 창업하면서 미국에 진출했다. 이후 이곳에서 채팅 기능만 떼어내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