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이태닉 관광 잠수정 '무선' 조이스틱으로 조종…"연결문제?" 2023-06-21 18:55:28
엑스박스 360' 컨트롤러로 무인 항공기(드론)를 조종하는 모습이 확인된다. 2011년 아프가니스탄에서 폭발물 처리 로봇을 작동시킬 때도 같은 모델이 쓰였다. 2017년 미 해군의 SSN 콜로라도 잠수함은 엑스박스 360으로 잠망경을 작동시킨 최초 사례로 알려졌으며, 2020년 방산업체인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 역시...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먹거리를 책임지는 CJ 햇반 공장을 가다! 2023-06-19 06:18:46
뜸을 들인다. 이제 불량을 확인하기 위해 중량 검사, 엑스레이 검사, 외관 검사를 한다. 그런 뒤 6개씩 모아 1차 포장을 하고 박스에 넣어 2차 포장을 한다. 이 모든 과정은 헤파 필터가 설치된 ‘클린룸’에서 이뤄진다. 우리가 자주 먹는 햇반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여러 나라 사람이 먹는 우리나라 쌀...
[게임위드인] 차세대 K-게임 3대 키워드 '루트슈터·소울라이크·머지' 2023-06-17 11:00:00
콘솔 게임 시장을 노리고 개발 중인 TFD는 PC뿐만 아니라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 간의 교차 플레이를 지원하는 점이 강점이다. 넥슨은 지난해 1차 테스트에 이어 오는 8월 TFD의 2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036570]도 지난해 11월 공상과학(SF) 배경의 슈팅 게임 'LLL'을 공개해...
디아블로만 있나…'P의 거짓'도 돌풍 예고 2023-06-14 19:22:04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했습니다. 엑스박스에서는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콘솔 게임 불모지인 한국에서 내놓은 게임으로선 이례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겁니다. 증권가에서도 호평이 이어지...
넥슨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8월 크로스 플랫폼 베타테스트" 2023-06-14 09:25:50
PC·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 등 플랫폼 이용자들이 동시에 만나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제작진은 지난해 진행된 1차 테스트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조작감과 모션, 타격감, 스토리 등 게임 전반을 개선했다. 넥슨은 '퍼스트 디센던트'를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네오위즈 "P의 거짓 데모, 공개 사흘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2023-06-12 15:40:48
2∼3시간 분량의 게임 데모 버전을 스팀과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으로 공개한 지 사흘만이다. 'P의 거짓'은 스팀에서 데모 공개 직후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고 최대 동시 접속자는 약 1만6천 명을 기록했다. 박성준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오는 27일까지 데모...
[인터뷰] MS게이밍 스펜서 사장 "韓게임시장 강력…협력 계속 모색할 것" 2023-06-12 11:48:54
엑스박스는 구독형 서비스인 '게임 패스'와 클라우드 게이밍 간 연계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스펜서 사장은 "클라우드 게임은 오늘날 게임 생태계의 일부로 자리 잡았다"며 "게임 기기가 없어도 어디서든 게임을 할 수 있어 고객에게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시 시뮬레이션 게임 '시티즈: 스카이라인2' 10월 24일 출시" 2023-06-12 10:13:01
품질이 강점이다. 게임 속의 시민들은 각자 직업, 가족, 인간관계 등을 갖고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이 생활에 영향을 준다. 패러독스 인터랙티브는 이날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시티즈: 스카이라인2' 예약 판매를 스팀·엑스박스·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 시작한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끝)...
MS 엑스박스 경영진, 'PC게임패스' 성장 자신 2023-06-12 08:37:42
이용할 수 있다. MS는 2017년 '엑스박스 PC 게임 패스'를 내놓으면서 게임업계의 구독 시장을 본격적으로 열었고, 현재 전 세계에서 벌어들이는 구독료 수입은 약 10억달러(약 1조3천억원)에 달한다. 엑스박스 내 자체 스튜디오 게임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억5천만명으로 집계된다. 넷플릭스가 비디오...
MS 엑스박스 "구독형 'PC게임패스' 전세계 86개국 확장 중" 2023-06-12 08:24:42
엑스박스 PC 게임 패스'를 내놓으면서 게임업계의 구독 시장을 본격적으로 열었고, 현재 전 세계에서 벌어들이는 구독료 수입은 약 10억달러(약 1조3천억원)에 달한다. 엑스박스 내 자체 스튜디오 게임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억5천만명으로 집계된다. 넷플릭스가 비디오 스트리밍업계에서 구독 서비스로 가입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