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성수동에 `지구식단` 팝업스토어 2022-10-25 09:56:25
수 있는 그로서리 마켓 콘셉트로, 식물성 제품들을 재료로 사용하여 위키드와이프가 개발한 `도시락`, `로메스코 라이크(LIKE) 텐더`와 `토마토라구 두부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내추럴 와인도 즐길 수 있는데,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메뉴를 함께 즐기도록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앞서 풀무원은 지난 8월...
서울강동솔루션앵커, 20일 `레더 패션 브랜드 페어` 개최 2022-10-17 10:22:43
Store `Leather&` 팝업스토어는 그로서리 스토어처럼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착용하며, 자신의 취향의 브랜드를 찾아보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죽제조를 활용한 B2B 대상 프로모션 제품을 기획하는 기업 바이어 매칭을 위한 `비즈매칭데이` 행사에서는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제품 굿즈 기획을...
난 내 食대로 살래 2022-09-29 17:39:19
그로서리 스토어는 ‘경험’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66㎡(20평) 남짓의 작은 공간에 이탈리아에서 들여온 오일과 스페인산 하몽, 프랑스산 딜버터가 진열돼 있고 한쪽에는 앙증맞은 주방용품과 청소도구 등을 비치하는 식이다. 매대 앞에는 주인이 직접 만든 잼이 줄지어 놓여 있다.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주말마다...
동네 슈퍼 같은데, 집집마다 물건이 다르네! 이게, 그로서리의 매력 2022-09-29 17:37:45
동네 사랑방, 지역 핫플레이스로 의미가 확장된 그로서리 스토어로 ‘핫플 사냥꾼’들을 초대한다. 한국 유통 시장에 그로서리 스토어를 처음 들인 것은 백화점이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딘&델루카’가 2011년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에 입점했다. 매장 규모는 330㎡(약 100평). 세계 각국의 고급 식재료를 공급하는...
침대 파는 시몬스는 왜 청담동서 랍스터 볼펜을 팔고 있나 2022-09-29 17:35:41
문을 열었다. 시몬스침대가 운영하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대지면적 500㎡(약 150평) 규모의 3층 단독주택을 유럽 샤퀴테리(육가공품) 상점의 모습으로 리모델링했다. 다양한 육류가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들어갔다간 실망할 수 있다. 이곳은 ‘무늬만’ 그로서리 스토어다. 햄버거 메모지, 랍스터 볼펜, 샌드위치...
"좋은 품질의 식재료…사고, 먹고, 배우자" 2022-09-29 17:33:33
정통 그로서란트와는 차이가 있다.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이 결합된 그로서란트를 온전히 경험하고 싶다면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침 지난 28일 매장을 리뉴얼 개장해 그로서리가 매장 한가운데로 들어오고 와인바도 생겼다. 취급 품목은 예전보다 더 다양해졌다. 정육점과 스테이크하우스의 결합 사실...
"황금연휴 잡고 물가 잡고"...대형마트, 잇따라 할인행사 진행 2022-09-29 15:32:49
1,680원에, 앞다리살·뒷다리살(각 100g)은 각 888원, 588원에 선보인다. 회사 측은 행사를 위해 인기 부위는 상반기 한돈데이 판매량 대비 약 20% 정도 추가 물량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최진일 이마트 그로서리 총괄은 "장바구니 물가가 지속 상승하는 상황 속에서도 대형마트 업의 본질을 살려 장바구니 물가 부담...
대형마트, 돼지고기·과일도 '반값' 경쟁 2022-09-28 17:36:24
그로서리총괄은 “대형마트의 ‘업의 본질’을 살려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이달 초부터 선보이고 있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중식’ 시리즈 3탄 ‘반값 양장피’를 29일부터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 기존에 판매되는 양장피는 1만5800원이지만, 다음달...
팬덤 키우는 시몬스 침대…힙한 예술가와 NFT 발행 2022-09-13 17:12:14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에서도 상영되고 있다. 수면과 관련된 물품을 전혀 취급하지 않는 이 팝업스토어도 시몬스가 추구하는 팬덤 마케팅의 하나다. 1층에선 삼겹살처럼 생긴 수세미 등 특이한 제품을 팔고 2층엔 버거 가게, 3층엔 광고 영상을 보여주는 전시장이 있다. 김성준 시몬스...
고물가에 실속 챙겼다...올해 추석 인기 선물은 `일상용품` 2022-09-13 14:21:27
카테고리에서는 프리미엄 상품군이 인기를 끌었다. 고가의 디지털 가전과 명품 화장품의 매출이 높았는데, 양극화된 소비 문화가 명절 선물에도 반영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올해 선물하기 트렌드는 `가심비`와 `양극화`라는 두 가지 키워드로 압축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