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00억 벌었다고?…GD 띄우더니 잭팟 터진 '이 회사' 어디 2025-09-20 17:42:44
제작하면서 미디어 사업 영역도 넓히고 있다. 커머스 부문에선 패션 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해 내놓은 주류인 하이볼을 1000만캔 넘게 판매하는 성과를 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올 하반기 매출을 늘린 뒤 내년 기업공개(IPO)를 추진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론 엔터테인먼트 기술과 AI를 합쳐 지식재산(IP) 시장을...
이지텍, 신선식품 공동구매 매장 ‘신선하게’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2025-09-19 13:53:19
마켓을 선보이는 동시에, 폐쇄형 라이브커머스 브랜드 ‘쓰리백’을 통해 이미 월 매출 40억을 돌파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쓰리백’은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전략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사고왕’이라는 별칭을 얻었으며, 자사 스마트 물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 운영 체계를 통해 이지...
무신사, 중국 티몰에 온라인 플래그십 연다 2025-09-19 10:26:21
입점 브랜드를 50여 개까지 확대한다. 또 파트너 브랜드와 함께 현지 고객 특성을 고려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특히 무신사는 현지 배송 체계를 구축했다. 앞으로는 K-패션 브랜드의 신상품과 인기 품목을 분실이나 가품 위험 없이 주문 후 48시간 이내에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 무신사 차이나 관계자는 "무신사...
中 규제 당국, 엔비디아 AI 칩 구매 중단 지시-[美증시 특징주] 2025-09-18 10:26:10
커머스’의 선두주자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이전틱 AI는 인공지능이 스스로 판단해 목표를 달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인데요. 월마트의 AI 에이전트 ‘스파키’가 이미 좋은 성과를 내고 있고, 곧 단순히 답을 하는 수준을 넘어 실제로 행동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
[메가캡 특징주] 엔비디아, 애플, 알파벳 2025-09-18 06:08:28
6% 감소하였으며, 다른 중국 브랜드들도 판매가 줄긴 했지만 애플의 점유율은 12%에 그침. 주가는 0.35% 상승함. - 알파벳, 페이팔 : 구글과 페이팔이 디지털 상거래 강화를 위해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특히나 에이전트 커머스를 활용한 새로운 경험을 만드는데 주력할 계획임. 알파벳의 주가는 0.65% 하락했고,...
롯데, 베트남 쇼핑몰 3개 더…동남아 영토확장 속도 낸다 2025-09-15 17:39:47
중 40%를 그동안 하노이에 없던 브랜드로 채웠다. 코치 같은 명품 브랜드와 샤넬 뷰티, 랑콤 등 고급 화장품도 입점했다. 내수 시장에서 성장 한계를 체감한 롯데는 2010년대부터 베트남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며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베트남 인구는 1억160만 명에 달하고, 소득 수준도 빠르게 늘고 있다. ◇中 진출 악몽...
카타르서 아이돌 포토카드 사고, 리사 후드티 쇼핑…한류 업고 K중고품 '금맥' 터졌다 2025-09-15 17:03:25
리커머스 플랫폼 메루카리가 7월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K팝 아이돌 굿즈가 작년 4월부터 1년간 거래량 상위 3위 안에 들었다. 유럽과 북미 등 22개 국가에서 1억 명 이상 회원을 보유한 유럽 최대 리커머스 플랫폼 빈티드는 ‘더 코리안 패션’이라는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에잇세컨즈, 디스이즈네버댓 등...
[기고] K패션, 세계적 도약과 성장의 조건 2025-09-14 17:51:56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디자이너와 중소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는 제도적 토양이 필요하다. 정부는 수출 인프라 구축 및 수출 바우처 확대 등 제도적 기반을 정비하고, 동시에 커머스 플랫폼과 같은 민간 생태계의 역동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공과 민간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롯데홈쇼핑 '네메르' 론칭…고급 캐시미어로 차별화 2025-09-14 17:01:58
롯데홈쇼핑이 고급 캐시미어 브랜드인 ‘네메르(neMMER·사진)’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성비’ 상품을 앞세우는 기존 홈쇼핑의 영업 전략에서 벗어나 내구성과 품질이 좋고 실용성까지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네메르는 수십 년이 지나도 형태가 변하지 않아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롯데홈쇼핑, 럭셔리 캐시미어 브랜드 '네메르' 론칭 2025-09-14 08:37:09
브랜드 생산 파트너사와 협업했다. 그 결과 기존 홈쇼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고급 패션 라인업을 구현했다. 대표 상품인 '브러시드 캐시미어 니트'는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아이템보다 캐시미어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촉감을 극대화했으며 복원력과 내구성을 갖췄다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전속 모델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