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파이스, 전략적 출점과 메뉴 혁신으로 국내 시장 공략 강화 2025-08-12 09:07:27
상권에서는 테이크아웃·배달 최적화 매장을 확대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폐점과 출점 모두 철저한 데이터 분석과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진행했다”며 “각 매장이 지역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세밀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민 대표는 “지난 1년은 브랜드의 운영 체질을...
시리즈벤처스, AI·블록체인 기반 반려동물 관리 스타트업 ‘비욘디’에 투자 2025-08-12 09:03:09
동남권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 박준상)는 AI 기반 반려동물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비욘디(대표 정성욱)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비욘디는 반려동물 등록번호를 기반으로 한 신원인증 인프라를 구축해, 보호자 중심의 데이터 통합과 여러 보호자와 공유할 수...
"3년 안에 로봇판 챗GPT 모먼트 온다" 2025-08-11 15:46:16
환경에 특화된 학습 구조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AI 모델로는 구글 딥마인드가 최근 발표한 ‘지니3’를 꼽았다. 지니3는 현실 세계의 움직임과 상호작용을 학습해 3D 환경에서 재현·판단하는 능력을 갖췄다. 왕 CEO는 유니트리 역시 이와 유사한 비디오 생성·제어 모델을 연구...
'와이키키 해변'에도 BBQ 매장…하와이 세 번째 매장 열어 2025-08-05 09:18:23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신규 매장이 있는 와이키키는 아름다운 해변 경관과 함께 세계 최대의 야외 쇼핑몰인 알라 모아나 센터를 비롯한 쇼핑몰과 고급 식당이 즐비한 관광 명소다. BBQ 와이키키점은 74㎡ 규모로 포장과 배달에 특화한 카페 형태 매장이다. 해변의 호텔을 중심으로 관광객의 포장·배달 주...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일본 여행객이라면 일본 특화 카드인 ‘신한카드 하루’를 추천한다. 일본 오프라인 결제 10%, 특정 가맹점 추가 20% 캐시백, 일본 전 지역 호시노리조트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일본 특화 혜택이 제공된다.” - 카드 사용 데이터를 통해 본 올여름 해외여행...
강남 한복판에 무신사 매장…"2030 수요 정조준" [현장+] 2025-07-31 13:00:03
위해 매장 내 안내문은 영문, 일문, 중문을 병기하고 택스프리 결제를 지원하는 등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마련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홍대, 성수 매장의 경우 거래액 절반이 외국인 고객이다”라며 “강남점도 외국인 관광객 특화 매장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얘기했다. 무신사는 최근 오프라인 영역...
이마트 동탄점,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단장…"쇼핑에 휴식까지" 2025-07-30 09:49:58
세 층으로 분산돼 있던 이마트 매장은 한 층으로 압축하고 그 외 공간에는 스타필드 마켓 특화존과 인기 브랜드를 배치했다. 1층에는 그로서리 중심의 이마트 매장과 함께 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올리브영 등 전문 매장을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대표 공간인 ‘북 그라운드’를 조성해 휴식...
이마트 동탄점, '스타필드 마켓'으로 재탄생…3040 공략 2025-07-30 06:00:00
분산되어 있던 이마트 매장을 1층 1개층으로 압축하고 2~3층에 스타필드 마켓의 시그니처 특화존과 인기 브랜드를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1층 이마트 매장 면적은 3,100평에서 2,280평으로 약 26% 축소됐다. 그로서리 장보기 공간을 중심으로 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올리브영 등 핵심 카테고리별 전문매장을 배치했다....
'떠먹는 케이크' 들고나온 빌리엔젤…"K디저트 성공 뒷받침할 것" 2025-07-29 19:30:06
반면 오프라인 매장은 지속 축소돼왔다. 하반기부터 케이크에 특화된 소형 매장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 케이크 전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북미 시장 대상으로 수출을 준비 중이다. 곽 대표는 “미국과 캐나다의 대형 마트나 개인 레스토랑 등에 제품을...
방문 컨설팅에 구독 서비스까지…롯데하이마트, 가전 불황 뚫었다 2025-07-28 17:48:57
대행을 시작했다. ‘특화 MD(상품기획) 매장’을 강화하는 전략도 주효했다. 경기 안양 엔터식스안양역점이 대표적이다. 이 점포는 대학과 쇼핑가가 가까워 젊은 유동 인구가 많다는 특성을 고려해 취미 활동을 위한 가전기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경기 수원 한샘광교점은 인근 광교신도시 1~2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