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뜰구매 전성시대②] 불황이 키운 유통업 스타 'PB' 2015-10-06 11:11:00
5개 브랜드, 3000여 개 상품을 선보였다. 8년간 이마트의 pb는 브랜드의 경우 10개, 품목은 1만5000~1만8000여 개로 급성장했다.이마트는 현재 신선식품을 제외해도 pb 매출 비중이 20%에 달한다. 브랜드 제품 대비 20~40% 저렴한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쌀, 화장지, 종이컵 등의 소분류 카테고리에서는 pb...
도심 속 안식처가 되어줄 이색 카페 탐방 2015-10-02 18:00:00
옥상 캠핑장이 자리 잡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어네이티브(a.native)에서 운영하는 이 카페는 오래된 목재로 지어져 산 속 오두막처럼 푸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풍긴다. 실제로 이곳을 운영하는 주인들은 캠핑 마니아라서 화로와 캠핑의자. 타프, 텐트 등 세심한 인테리어로 아웃도어 라이프 무드를 연출해놓았다. 차 한...
완연한 가을 10월, 임지연과 함께 하는 화장품 여행 어때요? 2015-10-01 11:26:13
`진액 스킨`의 주원료인 쌀을 고객이 직접 오감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한국적 자연주의 브랜드로서의 한율을 느낄 수 있는 뷰티클래스와 원료를 활용한 DIY 클래스, 야외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관련 한율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수진 팀장은 "한율 자연여행은 매년...
[코리아 톱10 브랜드] 피자 인기 1위 ‘도미노피자’, 남녀노소 고른 인기로 미스터피자 제쳐 2015-09-30 16:09:59
중소 피자 브랜드와 경쟁해야 하는 수준까지 선호도가 추락했다. 이어 ‘쌀도우’를 내세운 59쌀피자가 7.5%로 4위, 임실치즈를 사용한 임실치즈피자가 6.9%로 5위를 차지했다. 한때 저가 피자시장을 선도했던 피자스쿨은 4.6%로 6위를 차지했고 피자알볼로가 7위에 올랐다. 1+1 마케팅으로 배달피자계의 판도를...
건국햄·경희보감…'OO대학 선물세트'엔 특별한 게 있다 2015-09-27 09:25:00
부속 덕소농장을 십분 활용했다. 농장에서 생산되는 쌀과 참기름 등이 인기다. ‘고대참기름’은 국내산 참깨를 전통적 압착 방식으로 생산해 품질을 보증했다. 동국대도 양·한방을 같이 운영하는 일산병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만든 홍삼류, 정로환 등 학교기업 제품들이 명절 선물로 나간다.서울의 한...
G마켓·옥션,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싸게 판다 2015-09-24 10:19:11
나가던 아웃도어, 구조조정기 진입…휠라·금강제화 브랜드 접어] [자연계 수험생, 국영수 모두 만점 받아야 1등급] [2차 서울 면세점 대전, 롯데·신세계·두산·sk '4파전']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한국산 포도, 중국에 첫 수출 2015-09-21 18:53:37
이와 함께 ‘k-rice(농협이 보증하는 한국산 쌀)’라는 쌀수출 공동브랜드로 ‘김포금쌀’을 대만에 첫 수출한다. k-rice는 농협 쌀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미국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등 5개국에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이슈] 40호가...
피자 두 조각, 나트륨·지방 하루치 분량 2015-09-14 19:02:33
14일 발표했다. 같은 라지(l) 사이즈라고 해도 브랜드별 중량은 격차가 컸다. 오구쌀피자가 한 조각에 584.3g으로 가장 양이 적었고, 도미노피자가 1090g으로 가장 많았다. 피자 한 조각당 가격도 브랜드에 따라 달랐다. 대형 프랜차이즈(l 사이즈 기준)는 한 조각에 평균 4480원, 중소형 프랜차이즈는 2476원, 대형마트...
티몬에서 '추석 차례상' 준비하면 마트보다 31% 싸다 2015-09-14 16:25:27
또 쌀, 녹두 등 잡곡류와 당근, 생강, 느타리버섯, 건오징어 등도 대형유통사보다도 최대 49%까지 싼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티몬이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켜주면서 중간 유통마진 없이 상품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농가와의 직접계약 비중을 지난해 3%에서 올해 15%로 크게...
[시론] 무역이익공유제? 일본 '와규'에서 배워라 2015-09-13 18:04:59
소고기 브랜드 ‘와규(和牛)’를 생산하는 일본이 좋은 예다.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노력의 결과가 자유무역으로 피해를 볼 것 같은 분야를 거꾸로 비교우위가 있는 산업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는 것이다.보호를 계속하면 오히려 경쟁력이 더욱 떨어진다. 그 대가로 경쟁력 있는 제품들마저 수출길이 막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