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랭킹 앱대앱] '모바일 쇼핑앱' 강자는?…G마켓 VS 인터파크 2013-06-12 09:08:45
소셜커머스 쿠팡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앞세워 tv 광고를 시작하면서 인기 상승이 두드러진다. 그러나 모바일 쇼핑 상위권은 여전히 g마켓과 인터파크가 차지하고 있다. 지난 주(6월3일~9일) 아이폰 비즈니스 무료 앱 1위는 g마켓, 3위는 인터파크였다. 2위가 영화 앱 ‘메가박스’인 것을 고려하면 모바일 쇼핑 분야 1,...
[Start-Up] 영화추천 서비스 '왓챠' 내놓은 프로그램스 "취향 분석해 맞춤형 추천"…네이버 영화 추월 2013-06-09 17:03:38
커머스 쿠폰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결과는 대실패였다. 개발자들로 이뤄진 팀인데, 영업 비중이 더 큰 사업이었기 때문이다. 다른 아이템을 찾다가 영화가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박 대표는 “영화는 안 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누구나 즐기는 아이템이고 인터넷에 추천 수요도 많다”며 선정 이유를...
때이른 불볕더위에 소셜커머스 '즐거운 비명'...5월 수영복 매출 '껑충' 2013-06-05 14:45:43
불볕더위에 소셜커머스기업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 등 소셜커머스에서 수영복, 샌들 등 여름 상품이 5월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수영복, 샌들은 판매 시즌이 6월에 시작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성적표는 이례적인 현상이다.위메프에 따르면 샌들, 플리플랍 등...
2013서울오토살롱, 티몬에서 사면 50% 2013-06-05 14:42:06
5일 서울오토살롱사무국에 따르면 오는 11일까지 소셜커머스 티몬(http://www.ticketmonster.co.kr/)에서 1만원 상당의 서울오토살롱' 입장권을 50% 할인된 금액인 5,000원에 제공한다. 서울오토살롱은 7월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전시 품목은 튜닝부품...
전력난 우려속 절전형 여름상품 '불티'…'제습기·부채' 없어서 못판다 2013-06-05 14:04:38
커머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달 판매한 여름가전제품 중 선풍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40%, 제습기는 무려 2500%나 증가했다. 전력 소비없는 냉방제품인 쿨매트와 쿨방석 역시 전년 동기 대비 950% 판매 증가로 톡톡히 이름값을 했다.이현철 위메프 디지털가전 팀장은 "제습기는 소비전력이 에어컨의 25% 수준이어서...
[5일 증권사 추천종목]서울반도체·KG모빌리언스 등 2013-06-05 08:02:41
기대. 실적모멘텀 가시화될 전망. 온라인 쇼핑 시장, 특히 소셜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실물결제 대금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실물결제 거래대금 비중도 2011년 50%에서 올해 62%로 늘어날 전망.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7%, 35.7% 증가한 1100억원, 205억원으로 사상 최대실적 예상)...
삼성 `챗온`의 교훈‥`혁신 아니면 안된다` 2013-06-04 17:18:06
벤치마킹했던 카카오톡은 게임과 소셜커머스에 이어 PC버전으로까지 메신저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휴대폰 판매 1위 삼성전자를 등에 업고도 사실상 실패의 수순을 밟고 있는 챗온이 주는 교훈은 혁신이 아니고서는 삼성전자를 포함해 누구도 살아남기 어렵다는 사실입니다. 한국경제TV 정봉구입니다.
포인트 선택 적립·인터넷몰서 할인…서비스 'UP' 2013-06-04 15:30:06
신세계몰 등 백화점 쇼핑몰, 티몬 쿠팡 등 소셜커머스, 이마트몰·홈플러스몰 등 대형마트몰, 인터넷 면세점과 개인 쇼핑몰 등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10%(월 최대 2만원) 할인해준다. 이동통신 대중교통 커피 베이커리 등 생활밀착업종에서 5000원씩 월 총 1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를...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下)]홈쇼핑도 사활건 혈투…손바닥쇼핑 불꽃 경쟁 2013-06-04 08:54:32
서비스도 오픈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최근 들어 가장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로 이를 선점하기 위한 업체 간 싸움이 치열하다"며 "관련 인력을 강화하고 모바일 구매에 적합한 상품 구성을 늘리는 등 빠른 시장 변화에 누가 먼저 대응하느냐에 따라 판가름이 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中)] 기저귀·여성의류·스킨케어까지 2013-06-04 08:54:08
모바일 커머스의 주요 이용객은 20~30대 여성으로 조사됐다. 젊은층에서 모바일 활용도가 특히 높아서다. m커머스 시장은 가정과 회사 등 기존 온라인쇼핑의 장소뿐 아니라 시간대별 '마의 장벽'도 무너뜨리고 있다. 웹쇼핑의 경우 출·퇴근 시간인 오전 6~9시 동안 매출이 아주 저조하지만 모바일의 경우 꾸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