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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남양 '커피전쟁'에 네슬레 '비명' 2013-04-08 17:35:43
돌체구스토 기계를 공짜로 주는 행사까지 벌였다. 업계 관계자는 “위기감이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네슬레 본사는 최근 10년 장수했던 한국인 ceo 이삼휘 전 사장을 전격 교체한 데 이어 23년 장수 브랜드였던 ‘테이스터스 초이스’도 버리는 초강수를 뒀다. 한국네슬레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3717억원으...
편의점 '24시간 영업' 안해도 된다…공정위, 제도개선 추진 2013-04-08 17:14:08
빵집 이어 우유업체도 '새 정부 눈치보기'…서울우유 "가격 인상 없던 일로"▶ [한경데스크] '배추 국장'보다 '물류 국장'을▶ 동서-남양 '커피전쟁'에 네슬레 '비명'▶ [사설] 농산물 유통 개혁한다더니 가격밴드는 또 뭔가▶ 두부·상추·막걸리 마트서 계속 판다…서울시, 판매품목 제한...
해장도 '크림소스'로 하는 시대…프랜차이즈 대표 '하얀' 메뉴 2013-03-28 10:29:52
업계는 이 트렌드에 발맞춰 생크림과 치즈, 우유가 어우러진 크림소스에 다양한 메뉴를 접목해 획기적인 음식을 출시하고 있다. 스쿨푸드는 크림파스타 중 가장 대중적인 까르보나라를 떡에 접목시켰다. 최근 출시된 ‘단호박 까르보나라 떡볶이’는 까르보나라 크림 소스에 단호박을 첨가해 크림...
빵집 이어 우유업체도 '새 정부 눈치보기'…서울우유 "가격 인상 없던 일로" 2013-03-24 16:46:18
매일유업은 당시 올린 가격대로 우유를 판매하고 있다.업계에서는 올 하반기가 되면 우유가격 인상 논의가 수면 위로 다시 떠오를 것으로 보고 있다. 낙농가 단체인 낙농육우협회와 유가공업계를 대표하는 유가공협회가 오는 8월 원유 가격 조정을 위한 실무협의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두 단체는 원유 생산비가 1년 전보다...
새정부 '물가잡기'에 우윳값 인상계획 백지화 2013-03-24 07:11:05
인상을 시작으로 잇따라 우유 가격을 올릴 계획이던 유업계도 울상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시장 점유율 40%에 달하는 서울우유가 가격을 올리면 나머지업계들도 값을 조정할 방침이었다"며 "지금 분위기에서 가격인상을 엄두나 내겠느냐"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지난 연말 전반적인 식품 가격 조정과...
김연아 우승하니 웃는 기업들 있네~ 2013-03-18 09:34:25
매일유업 'esl 저지방&칼슘 우유'의 매출이 전년 대비 최고 500%까지 급증했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연아는 삼성전자 에어컨, 프로스펙스, 매일유업, lg샤프란, 맥심 화이트골드 등의 광고모델로 활약중이다.김연아는 2009년부터 삼성 에어컨의 ‘씽씽’ 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광고모델로 활약하고...
차시장에 무슨일이?‥웰빙타고 블렌딩티 관심 UP 2013-03-18 08:45:00
생긴 ‘반짝’ 현상은 아니다. 업계전문가에 따르면 국내 커피 시장이 포화상태(2011년 전국 커피전문점 시장 동향 보고서. 전국 커피전문점 수 1만 2381개)에 이르면서 자연스럽게 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웰빙, 힐링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생각하는 사회적 트렌드가 이러한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보고...
분유 맞수 매일-남양 '세컨드 사업' 덕에 신고가 2013-03-14 17:58:16
우유, 분유 등 유가공 제품 생산·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지만 주력 이외 부문의 사업 호조가 신고가 경신에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매일유업 주가 강세의 대표적 ‘숨은 공신’으로는 자회사 제로투세븐이 꼽힌다. 매일유업은 이 회사의 지분을 37% 보유한 최대주주다. 유·아동 제품을 판매하는 제로투세븐은...
베지밀 '두유 韓流' 야심…중국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12 16:57:44
이끌겠다는 청사진을 내놨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중국 상하이에 판매법인 두허러(都喝樂)상하이상무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최근 현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직접 판매할 첫 번째 물량을 내보냈다. 중국법인 이름인 두허러는 ‘함께 마시고 즐기자’는 뜻. 현지 파트너 없이 정식품이 직접 운영한다. 이 회사는...
편의점, 유통기한 경과식품 섭취후 부작용 발생 빈번 2013-03-12 11:29:04
업계 및 관계부처의 철저한 안전관리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기한을 넘겨 판매된 식품 중에는 우유(114건, 10.7%)가 가장 많았다. 업태별로는 중소형마트(653건, 61.1%)에서 판매된 식품이 가장 많았고 편의점(202건, 18.9%), 대형마트(74건, 6.9%), 식품접객업소(48건, 4.5%) 등의 순이었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