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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제 애플은 어쩌다 노키아 길을 간다는 평가를 받게 됐을까[케이스 스터디] 2025-10-27 08:06:22
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시리는 일정관리를 척척 하거나 몇 달 전 카페에서 우연히 만난 사람의 이름을 기억해냈다. 소비자들은 애플이 곧 아이폰16에 영상처럼 에이전트(비서) 역할을 하는 AI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지만 실제 공개된 ‘애플 인텔리전스’에는 이런 기능이 없었다....
[AI패권전쟁] ③ 의공학도도 AI 전문가로…싱가포르의 비밀 2025-10-27 08:00:24
모델은 이제 싱가포르를 넘어 이집트 등 여러 나라로 뻗어나가고 있다. 인재가 떠나도 걱정 없다던 리우 국장의 자신감 뒤에는 정부와 기업, 인재가 함께 돌아가는 시스템이 깔려있었다. ※본 기획물은 정부 광고 수수료로 조성된 언론진흥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run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AI패권전쟁] ④ "AI는 원전처럼"…프랑스 국가 리더십 2025-10-27 08:00:24
거대언어모델의 성능이 정점에 도달하고 있는가 하는 점이다. 새로 나올 GPT6 성능이 GPT5보다 고작 0.1%만 나아질 것인지, 아니면 전작을 압도할 것인지 아무도 답할 수 없다. 지난여름 모두가 목도한 것은 GPT5가 나왔지만, 평가지표에서 몇 퍼센트 증가에 그치고 이전 모델들을 압도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LLM...
[AI패권전쟁] ② 세계 1위 AI 준비국 싱가포르의 비결 2025-10-27 08:00:23
이를 수용할 수밖에 없다. 기업이 속한 국가 정책이 바뀌면 하루아침에 모델 접근이 차단될 수 있고, 미국과 중국의 패권 다툼이 격화하면 외교적 갈림길에 서야 할 수도 있다. 싱가포르도 이 한계를 인식하고 자생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씨라이언'(SEA-LION), '머라이언'(MERaLiON)과 같이 동남아시아의...
[AI패권전쟁] ① 글로벌 강국의 해법…AI 주권은 생태계에 2025-10-27 08:00:22
이름으로 나라를 대표할 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나섰다. 외국의 AI에 지나치게 의존하다 보면 기술 종속과 데이터 통제권을 잃을 우려가 있고, 반대로 주권과 자립성을 너무 강조하다 보면 자칫 기술 고립과 경쟁력 약화를 초래할 수 있다는 딜레마에 직면한 상황이다. 또 일각에서는 거대 모델 개발에만 매몰될 경우...
TV에 AI 입히면 구글이 꿈꾸는 미래 만들 수 있나[테크트렌드] 2025-10-26 10:14:32
구글TV 스트리머, 월마트 4K 스트리머, 하이센스 모델 등 구글TV를 탑재한 다른 TV 및 스트리밍 박스에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3억 대가 넘는 구글TV와 기타 안드로이드 TV 운영체제 기반 기기에 제공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글TV의 특징은 무엇보다 AI 기반 어시스턴트와 마치 사람과 대화하듯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수...
츄, 본업 꽉 잡고 무한 영역 확장…도전·열정이 빚어낸 '긍정 아이콘' [스타:라이트] 2025-10-25 11:19:42
광고 모델 러브콜로 이어졌다. 친근하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 덕분에 츄는 지난해 서울교통공사에 이어 최근에는 지방 살리기 범국민 여행 캠페인 '여행가는 가을' 홍보대사로도 발탁됐다. 젊은 세대들에게 친숙한 트렌디한 이미지 덕분에 각종 브랜드의 광고모델 러브콜도 쏟아지고 있다. 남녀노소 불문 호감형...
넷플릭스 10% 급락…브라질 세금이 기술주에 던진 경고 [될종목] 2025-10-23 08:58:39
광고 포맷을 테스트하고 배포할 계획이다. 광고는 미디어 시장 내에서 구독료보다 고수익원으로 스트리밍 시장 전체가 해당 모델로 전환하는 추세다. 디즈니+,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맥스(구 HBO 맥스) 모두 광고 요금제를 도입했다. 넷플릭스 작품 특유의 집중도 높은 시청자와 다양한 포맷, 구매 옵션 등에서 광고주들의...
넷플릭스, 3분기 실적 부진…"케데헌 IP로 돌파구 찾는다" 2025-10-22 17:41:07
최고 수준의 광고 매출을 올렸지만 여전히 광고 부문 규모를 공개하지 않았다”며 “이번 분기와 다음 분기 매출 증가는 대부분 구독료에서 나올 것”이라고 분석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초 구독료를 인상했으나 일각에서는 “단기적으로 넷플릭스의 가격 인상 여력이 한계에 다다른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된다. 지난...
"광고 너무 많아요"…카톡 개편 역풍에 광고주 행사도 미뤘다 [강해령의 테크앤더시티] 2025-10-22 16:47:50
카카오 관계자는 이 사안에 대해 "내년 광고 계획까지 포함해 진행하는 것으로 의사결정해 순연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주 행사는 지난달 있었던 플랫폼 개편과 관련이 있다. 회사는 지난 9월 '이프(if) 카카오' 행사에서 15년 만에 전면적인 카카오톡 플랫폼 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하단 탭 구조 변경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