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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삼성 제치고 14년만에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 될듯" 2025-11-26 04:20:25
내수 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을 비롯한 신흥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며 높은 판매고를 보인다. 중국과 신흥 시장에서 아이폰 판매량이 늘어난 것은 미중 무역 합의로 긴장이 완화하고 달러가 약세를 보여 가격경쟁력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양 왕 카운터포인트 분석가는 "(아이폰의) 출하량 전망이 상향...
中 국채금리, 日보다 낮아져…'잃어버린 30년' 전철 밟나 2025-11-25 17:57:47
소비 확대를 통한 내수 주도 경제 성장을 목표로 내걸었다. 시장 반응은 부정적이다. 쓰키오카 나오키 미즈호리서치&테크놀로지스 이코노미스트는 “현재로서는 내수 부진을 해결할 묘안이 없다”고 평가했다. 10월 중국 생산자물가지수(PPI)는 전년 동월 대비 2.1% 급락하며 37개월 연속 떨어졌다. 소비 위축에 따라 기업...
고환율·금리 동결 장기화 대비를 2025-11-25 17:41:03
더 큰 위험이 다가올 것이라고 믿는다. 시장 기대만큼 큰 폭의 금리 인하에 나설지 의문이란 뜻이다. 미국의 자국 우선주의도 글로벌 긴장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유럽과 일본은 대응 여력이 적다. 일본은 중국과의 갈등까지 맞물리며 더 큰 충격에 노출돼 있다. 한국도 크게 다르지 않다. 변수들을 종합해볼 때 원·달러...
"중국계 완성차, 신흥국 공략으로 작년 글로벌 점유율 22.0%" 2025-11-25 17:34:37
22.0%를 기록했다. 중국계 브랜드는 거대 내수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며 성장 기반을 확보했고, 내수 경쟁 심화와 과잉 생산능력 해소를 위해 공격적으로 해외 진출 중이다. 권역별로는 러시아·독립국가연합(CIS), 중남미, 아세안, 중동 등 신흥국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유럽 선진시장에서도 전기차를 중심으로...
현대차그룹, 올해도 유럽판매 감소세…유럽·中 사이 '샌드위치'(종합) 2025-11-25 17:31:34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는 중국계 브랜드의 추격도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상하이자동차(SAIC)는 26.6% 증가한 25만250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2%대로 올라섰고, BYD는 세 자릿수 증가율(285.0%)을 기록하며 13만8천390대를 판매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완성차 업계는 내수 경쟁 심화와 과잉 생산능력 해소를...
대만 노리는 中 '트럼프가 기회' 판단한 듯…'G2 시대' 가속화 2025-11-25 17:12:21
마찬가지다. 수출 중심의 경제구조를 내수 진작으로 보완해야 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지만 쉽지 않다. 경기 부양책을 통한 부동산 시장 정상화, 청년 실업 완화, 산업구조 고도화 등의 목표를 내년에 무난히 추진하기 위해선 미국과 무역협상 문제를 너무 오래 끌고 갈 수 없다는 인식을 중국 지도부는 가지고...
"AI 거품이라지만…한국 증시는 수혜국" [인터뷰+] 2025-11-25 14:20:01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반도체와 금융, 내수, 서비스 등 실적과 밸류에이션이 뒷받침되는 업종 중심의 선별적 접근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했다. 덧붙여 "일부 증권사가 강세장 시나리오로 7500선을 제시하기도 했는데, 지나친 장밋빛 전망은 오히려 시장을 과열시킨다"며 "냉정한 현실 인식 위에 정책적, 기업적 개선이...
중국 상해·홍콩 항셍 상승 출발...트럼프 방중 소식 영향 2025-11-25 10:56:23
소식이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임. - 중앙경제공작회의를 통한 정책 기대감으로 리스크 온 심리가 강화될 가능성 있음. - 올해 경기 둔화로 인해 내년에는 내수 경기 부양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중국 증시는 상승 출발했으며, 상해종합지수는 +0.2%, 홍콩 항셍지수는 +0.8% 상승 중입니다. 미국 연준의...
"라부부 中 신소비 담았다"…SOL 차이나 ETF 상장 2025-11-25 09:52:41
중국 ETF 대부분이 AI, 휴머노이드 등 혁신 기술 분야에 집중되고 있다” 며 “SOL 차이나소비트렌드 ETF는 중국 소비 구조 변화라는 새로운 투자 축에 주목해 시장의 빈틈을 채워줄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의 신소비 기업들은 내수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며 성장 영역을 넓히고...
"이제 명품백 안 사요" 부자들 변한 이유가…'놀라운 결과' 2025-11-25 09:39:12
됐다. 미국은 0~2% 범위의 완만한 증가에 그쳤지만 내수 회복세가 유지되며 안정성을 확보했다. 소비자 기반 축소는 구조적 위험요인으로 꼽혔다. 전 세계 명품 소비자는 2022년 4억 명에서 올해 약 3억4000만 명으로 줄어든 것으로 추산됐다. 신규 고객 유입률도 감소했다. 베인은 “활성 명품 소비자가 전체 가능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