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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플랫폼 '거래액 거품' 논란…할인판매를 정상가로 산출 2022-03-16 17:31:00
정상가를 근거로 산출하는 식이다. 트렌비, 머스트잇, 발란 등 소위 명품 플랫폼도 투자 유치와 기업공개(IPO)를 위해 거래 규모를 키우는 데 혈안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무신사만 해도 거래액의 산출 근거가 무엇인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단순 규모만 밝힐 뿐이다. 16일 무신사에 따르면 2020년...
[인플루언서가 픽한 브랜드 화보기사 김상아 with ‘엣지나인’마스크] “건강과 패션을 함께 만족시켜주는 마스크라 좋아요~” 2022-03-14 11:16:00
(촬영장소 제공: 웰카페 별내점·압구정 머스트잇) [김기만 기자∙팀장] 인플루언서 상아(상블리@sangvely_luv)가 픽한 마스크브랜드는 ‘엣지나인’마스크. ‘엣지나인’마스크는 2020년 8월에 런칭한 브랜드로 전문업체인 하앤유가 런칭한 실용적이면서 패션 감각을 살린 마스크 브랜드다. 이 회사 제품은 2d...
무신사 vs 크림 '짝퉁 공방'…패션플랫폼 전반으로 번지나 2022-02-27 17:58:04
진·가품 검증 시스템이 잘못됐다는 것을 자인하는 꼴이므로 신뢰도에 큰 타격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업계에서는 가품 논란이 온라인 플랫폼 전반으로 번질 것으로 보고 있다. 머스트잇과 트렌비, 발란 등 명품 온라인 플랫폼도 짝퉁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패션 브랜드에서 상품을 직접 제공받지 않고...
미래의 ‘공룡 플랫폼’ 만들어 갈 MZ세대 모여라, 플랫폼 스타트업, 코로나 불황 이겨내는 IT 인재 채용 열기 ‘활활’ 2022-02-25 10:57:44
클럽’을 베타 론칭한 바 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은 프론트엔드 개발, 검색 백 엔드, 데브옵스(Devops) 등의 분야에서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 이에 맞춰 효율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외출형 연차제도, 업무 관련 교육 지원 등 다양한 복지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요즘 MZ세대는 일상적...
팬데믹에 5060도 명품 '플렉스' 2022-02-15 17:07:54
구매채널 설문조사(중복 응답)를 한 결과 1위는 백화점이었다. 전체 응답자 중 42.6%가 백화점을 꼽았다. 프리미엄아울렛(18.3%)과 브랜드 매장(13.3%)이 뒤를 이었다. 머스트잇 등 명품 전문 플랫폼(12.2%)을 통한 구매가 면세점(11.1%)을 앞서 눈길을 끌었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명품 플랫폼은 2019년 설문조사 당시...
"명품매장 같은 섬세한 '랜선 쇼룸' 준비" 2022-02-09 17:24:31
젊은 소비자가 대거 몰렸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의 지난해 거래금액은 3500억원으로 전년(2500억원) 대비 40% 늘었다. 소비자가 몰리면서 명품 플랫폼의 정보기술(IT) 인력 확보전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조영훈 머스트잇 최고기술책임자(CTO·사진)는 이베이코리아에서 모바일 부문을 총괄하다 2020년 4월...
"명품 쇼룸처럼 섬세한 추천 해주는 플랫폼 만들 것" [한경 엣지] 2022-02-08 23:54:52
들입니다. 머스트잇의 정보기술(IT)을 책임지는 조영훈 최고기술경영자(CTO)도 ‘대기업’ 출신입니다. 이베이코리아에서 16년간 일하며 모바일 부문을 총괄하다 2020년 4월 머스트잇에 합류했습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명품 소비가 활성화되면서 명품 플랫폼이 조명받고, 소비자들이 몰리기 시작한 시기였지요. 한때 국내...
"명품을 14% 깎아준다고?"…농협카드, MZ세대 저격 카드 내놨다 2022-02-07 09:28:21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렉스(지그재그, 에이블리,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리셀(크림, 번개장터, 중고나라) △펀(야놀자, 여기어때, 오늘의집) 가맹점에서는 월 사용액에 따라 최대 14% 청구할인을 적용한다. 아울러 6대 생활업종 △교통(버스, 지하철) △커피(스타벅스, 이디야)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
"사무실에 재고만 10억원"…'대세' 명품 플랫폼 속앓이 2022-01-10 18:03:19
코로나19 이후 거래액이 폭풍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지훈(머스트잇), 김혜수(발란), 김희애(트렌비) 등 톱배우들을 모델로 내세워 TV 광고를 하고, 70~90% 할인행사를 해 거래금액을 키웠다. 외부 투자도 이어졌다. 머스트잇은 2020년과 지난해 각각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와 130억원 규모 브리지 투자를 유치했다....
주지훈·김혜수 나서자…한 달에 수백억 잭팟 터졌다 2022-01-05 12:22:51
커머스 머스트잇은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보다 40% 증가한 352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머스트잇은 "10여 년간 흑자를 유지했고, 누적 거래액 1조원을 기록해 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면서 "후발주자의 마케팅 경쟁 심화 속에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추구한다는 철학에 최소한의 마케팅 비용만 지출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