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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여행 만족도, 해외여행보다 낮아…젊을수록 해외 선호" 2025-07-22 06:00:03
등이 꼽혔다. 11개 관광요소별 비교에서 국내여행이 우위를 보인 항목은 교통 접근성, 관광 편의시설, 음식 등 3가지에 그쳤다. 이 밖에 자연경관, 역사·문화자원, 축제·지역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관광·여가시설, 스포츠·레저 활동, 쇼핑, 숙박시설 등 8개 항목에서는 '해외가 우수하다'는 응답'이 더...
'그로서리' 변신한 롯데마트 하노이센터 "1년새 매출 15% 성장" 2025-07-22 06:00:03
키친'에서 떡볶이, 김밥, 닭강정 등 70여종의 한국 음식을 포함해 450여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 공간이 도입된 이후 1년간 즉석조리식품 매출은 직전 같은 기간보다 35% 이상 늘었다. 전체 즉석조리식품 매출에서 K-푸드 비중이 40%에 달하며 1년간 팔린 김밥이 10만줄, 떡볶이가 5만인분 이상이라고 롯데마트...
CJ제일제당, 일본 젊은층 잡는다…'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매대 2025-07-21 09:09:21
서울의 관광 명소 이미지를 넣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도록 했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대형 할인매장 체인으로 식품·생활용품·주류·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전용 매대를 통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에게 비비고 K-푸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경기도, 포천과 양평 등 경기북부 4개 지역 '음식관광 명소로 육성' 2025-07-17 10:07:23
포천, 양평, 연천을 음식과 식자재를 주제로 체험·스토리텔링 등을 융합 관광도시로 육성한다. 17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의 ‘2025년 경기 북부 음식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대상지로 4개 시군을 선정해 올해 가을부터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유치 이벤트 등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식관광은 단순히 지역의...
지역 민생 경제 회복에 주력…더 크고 위대한 전남 만든다 2025-07-15 16:01:34
관광 분야에서 지역 고유 콘텐츠를 기반으로 ‘K컬처 미래 트렌드를 창출하는 전남’을 만든다. 오는 10월 열리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남도 음식의 산업화를 본격적으로 출범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묵비엔날레는 국제적 위상을 강화해 문화외교 콘텐츠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외에 여수세계섬박람회와...
"어색한 휴양객 연기"…러 기자가 전한 北 원산해변 2025-07-14 19:03:55
14가지 음식이 나오는 코스 요리가 10달러(약 1만4천원). 세계적 체인 호텔 못지않은 객실은 1박에 90달러(약 12만4천원). 그리고 해변에는 관광객인 척하는 것 같은 조선노동당 당원들. 지난 11∼13일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따라 북한에 출장 다녀온 러시아 기자가 둘러본 원산갈마 해안관광지구 리조트의...
느긋하게, 자연과 하나가 되다…호이안서 찾은 '내면의 평화' 2025-07-10 16:56:56
“동남아시아 음식을 먹지 못하는 한국인이나 인도·무슬림 고객에게 맞춤 요리를 대접할 때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포시즌스 호이안의 음식이 더 특별한 이유는 과일과 허브, 채소 등을 리조트에서 직접 재배하기 때문이다. 고수와 바질, 레몬그라스·스피아민트·망고 모두 리조트 한쪽에 있는 ‘허브&채소 농장’에서...
"서울과 伊 밀라노, 패션·디자인 협력" 2025-07-06 17:52:22
“관광과 경제 개발, 디자인 분야에서 서울과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그는 이탈리아 음식을 알리기 위한 2027년 밀라노 도시먹거리 정책협약(MUFPP) 아시아·태평양 회의를 서울에서 여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기도 했다. 오 시장은 “서울도 먹거리 정책을 강화하는 추세”라며 “(살라 시장이) 그 전에 서울을...
90년대 '뉴욕의 밤' 소환…MZ세대 핫플이 되다 2025-07-03 16:57:54
용산구 남산 중턱엔 1978년부터 한국의 관광 역사와 함께해 온 5성급 호텔인 그랜드하얏트서울이 자리하고 있다. 다른 건물들과 고고히 거리를 둔 이 호텔 로비는 빌딩 숲과 어우러진 남산의 산세를 고스란히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뿐 아니라 동네 주민들도 즐겨 찾는 명소다. 고풍스러운 샹들리에가 달린 이곳...
주라벨, 서울 용답시장 로컬크리에이팅 사례 선보여… 전통주 기반 지역 브랜딩 주목 2025-07-02 16:09:47
성동구청이 주최하고, 용답시장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사업단이 주관했다. 주라벨은 용답동의 지역 상징인 '매화'를 중심으로, 충남 당진에 위치한 순성브루어리의 '매화꽃비' 막걸리를 소개하며 전통주와 지역 특색을 결합한 브랜딩 사례를 제시했다. 해당 제품은 당진산 5년 이상 숙성된 매실 원액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