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왜 의사 집안에서 의사, 교수 집안에서 교수가 나올까?" 2025-11-27 17:41:55
임상심리학 연구자다. 이들의 성취를 공통적으로 설명하는 키워드는 '지구력'인데, 아버지인 의사 제리 그로프는 자녀를 칭찬할 때 재능이 있다는 말 대신에 '강인하다'는 표현을 즐겨 쓴다. 14㎞에 달하는 집 근처 호수를 수영으로 건너고 싶다는 막내딸을 만류하는 대신에 그녀가 수영하는 동안 보트를 ...
[사설] 기업들 잇단 세대교체 인사…"변하지 않으면 죽는다"는 절박함 2025-11-27 17:30:25
핵심 키워드는 ‘조기 인사’와 ‘세대교체’다. 글로벌 복합 위기와 인공지능(AI)이라는 거대한 기술 변곡점 앞에서 “혁신해야 살아남는다”는 기업들의 위기의식이 반영된 결과다. 삼성은 미래 사업 전략을 담당해 온 정현호 삼성전자 사업지원TF장(부회장)의 용퇴를 통해 ‘뉴 삼성’으로의 전환을 알렸다. 그룹 내...
"최소 10조 쏟겠다"…'20조 공룡 핀테크' 승부수 2025-11-27 17:23:35
어떻게 내겠다는 겁니까? <기자> 키워드는 ‘글로벌 플랫폼’과 ‘AI·블록체인의 결합’입니다. 이해진 네이버 의장은 “앞으로 네이버의 모든 서비스에 웹3와 AI 기술을 접목하겠다”고 강조했고, 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두나무 혼자보다는 네이버와 함께할 때 글로벌 경쟁력이 커진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회사가...
청년재단, ‘청년다다름사업’ 통해 청년 1,585명 진로 설계 지원 2025-11-27 10:05:16
키워드로는 ▲관계를 맺다 ▲진로를 찾다 ▲시도하다가 도출됐다. ‘관계 안정성’ 조사 결과, 사업 참여 이후 가족과의 관계는 21.9%, 친구ㆍ지인 관계는 24.2%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참여자는 “전담 매니저와의 따뜻한 관계 형성이 정서 회복의 출발점이 됐다”고 말했다. 청년들의 직업 탐색, 선택 자율성, 진로...
롯데, CEO 20명 교체…부회장단 전원 퇴진 2025-11-26 17:29:00
성낙윤 기자! <기자> 롯데그룹의 이번 인사 키워드는 '고강도 인적 쇄신'입니다. 백화점, 마트·슈퍼를 비롯한 유통 계열사와 웰푸드, 건설 등의 CEO 20명이 한꺼번에 교체됐습니다. 특히 그룹 부회장 4명이 모두 퇴진했는데, 이 가운데 2명이 유통과 식품을 총괄한 바 있습니다. 그룹의 주력인 유통과 식품...
"젊어지는 롯데" 고강도 세대교체…2년새 임원 3분의 2 '물갈이' 2025-11-26 16:01:49
인사 키워드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세대 교체'다. 지난해에 이어 롯데그룹이 올해도 정기 임원인사에서 최고경영자(CEO)를 20여명 대거 교체했다. 2년 새 임원 3분의 2가 물갈이 된 셈이다. 올해 인사에서 부회장단 전원이 일선에서 물러나고 롯데백화점 대표에 1975년생인 정현석 아울렛사업본부장이 발탁 승진한...
MZ세대 취향 맞춘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2025-11-26 15:40:48
회차별로 정해진 키워드와 어울리는 칵테일을 릴레이로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세 번째 프로젝트의 참가자는 청담동 ‘바인 하우스’의 김병건 바텐더와 신사동 ‘문리버클래식’의 서용원 바텐더다. 두 바텐더는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Kavalan Triple Sherry Cask)’를 재해석한 메인 키워드인...
"밤 11시만 되면 실종?"…카카오택시, '비장의 기술' 꺼냈다 2025-11-26 13:57:56
해결하기 위해 플랫폼 업계가 올해 내놓은 키워드는 ‘AI·데이터 기반 연결 효율화’다. 택시의 전체 공급량이 크게 늘지 않는 조건에서 같은 택시로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는가가 플랫폼 경쟁의 핵심이 됐다. 카카오모빌리티가 26일 발표한 ‘연말 대응책’의 방향성도 여기와 정확히 맞닿아 있다. 이번 전략은 택...
'케데헌' 인기 3번 솟구친 이유…핵심은 노래·한국성 2025-11-26 11:31:14
언급된 키워드는 '한국'이었다. 케데헌이 '호랑이', '까치', '김밥' 등 한국적 요소를 충실히 담아내며, '한국이 자랑스럽다'는 감정까지 확산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후 '응원', '최고' 키워드 언급이 증가하며, 초기 음악 중심의 관심이 한국 문화의 자부심과...
클릭티브, 26 SS 북미 시장 트렌드 전략 제안 2025-11-26 11:15:57
시즌의 핵심 키워드로 제시하며, 이를 실질적인 판매로 연결하기 위한 방향성도 함께 제안했다. 성분·안심케어 중심 브랜드는 저자극·비건·쿨링 기능을 강조한 ‘SS 케어 라인’ 확장, 휴대성 니즈가 높은 카테고리는 트래블 키트·포터블 패키징 구성 확대, 아웃도어 제품군은 방수·내구성·경량 기능을 전면화한 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