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콜마, 선크림 제조서 탄소 발생 83% 줄여 '녹색기술제품 인증' 2024-05-23 16:01:58
한국콜마는 뷰티업계 최초로 선케어 제품에 대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녹색기술 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탄소저감 등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절약한 기술과 제품에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서다. 한국콜마는 2022년 해바라기, 월귤, 별꽃에 함유된 항노화 성분을 복합추출하는...
다이소 또 난리 나겠네…10만원짜리 '5000원'에 내놨다 2024-05-23 13:51:47
리들샷 제품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뷰티 부문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돌풍을 일으킨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패션 부문에도 발을 들였다. 올해 여름은 예년에 비해 무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초저가 기능성 냉감 의류를 내놔 주목된다. 다이소는 냉감 의류 제품인 '이지쿨(EASY COOL)'을...
뷰티 플랫폼 화해, ‘2024 상반기 화해 어워드’ 수상 제품 발표 2024-05-22 14:14:53
앰플 마스크’ 등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너뷰티 어워드’에서는 최종 12개 제품이 뽑혔다. △피부건강 △모발·손톱건강 △체지방·체중관리 △항산화관리 등 카테고리에서 효능과 편의성을 충족시킨 제품들이 1위에 선정됐다. 라운지셀의 ‘오리진 아미네이드 글루 N6’,...
日 편의점도 'K뷰티 열풍'…클리오, 세븐일레븐 첫 입점 2024-05-22 14:13:46
클리오가 일본 편의점업계 1위인 세븐일레븐에 입점하며 일본 뷰티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클리오는 오는 25일부터 색조 브랜드 ‘트윙클팝 by CLIO(이하 트윙클팝)’를 일본 세븐일레븐에 순차적으로 런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2만1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약 2만개 매장에서...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종합) 2024-05-21 14:31:19
50배 급성장 21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직구는 2000년대 후반 붐이 일기 시작해 지금은 소비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상 소비 플랫폼이 됐다. 직구 초기 이를 주도한 소비자는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1년새 2배로" 2024-05-21 14:26:10
굵직한 고객사들을 확보해왔다. 패션·뷰티 부문의 호실적에 힘입어 같은 기간 CJ대한통운의 e커머스사업 매출은 작년보다 13% 오른 682억원을 기록했다. 풀필먼트 사업은 택배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의 물류인프라를 기반으로 성장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꼽히는 곤지암 허브와 소형상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안성MP 등...
해외직구 15년새 50배로 성장…"위해 모니터링·벌칙 강화해야" 2024-05-21 11:58:12
50배 급성장 21일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직구는 2000년대 후반 붐이 일기 시작해 지금은 소비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상 소비 플랫폼이 됐다. 직구 초기 이를 주도한 소비자는 '육아맘'들이다. 이들은 커뮤니티를 만들어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 정보를 교환하고 공동 구매를 하며 직구 붐을 조성했다....
재능 기부…미래 인재 육성…ESG 경영 전파…사회적 약자 돕고 고통 분담, 더 밝고 따뜻한 사회 만든다 2024-05-20 16:15:34
있다. LG관계자는 “국가경제의 근간인 농축산업계와 기술산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스마트팜과 AI라는 미래 기술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CJ올리브영은 신생·중소 뷰티 기업을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는 ‘K뷰티 인큐베이터’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CJ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연간 100억원 이상...
CJ올리브영, 입점브랜드 '100억 클럽' 30% ↑…신생·중소 K뷰티 '인큐베이터' 2024-05-20 16:11:50
K뷰티 브랜드가 국내외 유수의 대기업 브랜드들을 제치고 판매 상위권을 차지했다. 올리브영에서만 연 매출 1000억원을 기록한 중소기업 브랜드도 처음 등장했다. 스킨케어 브랜드 ‘라운드랩’과 색조 전문 브랜드 ‘클리오’가 주인공이다. 백화점, 면세점 등 대형 유통채널 일변도로 성장해온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서울경제진흥원, 혁신적인 웹 콘텐츠 기획·연출 인재 양성 위한 '서울 창조PD 육성사업' 마련 2024-05-20 15:45:32
업계 전문가의 교육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으며, 구독자 166만 규모의 채널 ‘노빠꾸탁재훈’의 담당 PD와 구독자 135만 규모의 채널 ‘싱글벙글’의 작가 역시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콘텐츠 기획 노하우 및 제작 역량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초단계 이후 각 단계 별 교육생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