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3분기 영업익 전년比 6% 증가…"전 법인 매출 성장" 2021-11-10 15:29:46
'스윙칩 한정판' '초코찬 고래밥' 등 기존 메가브랜드(연 매출 1000억원 이상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뤘다. 영업이익은 쇼트닝, 유지류 등 주요 원재료비 인상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정부보조금 혜택으로 인한 역기저효과 영향이 있었음에도 큰...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142억원…원자재 상승에도 5.9%↑(종합) 2021-11-10 15:08:24
19.0% 늘어난 696억원이다. 오리온은 중국에서 '오!구마', '스윙칩 한정판', '초코찬 고래밥' 등 기존 인기 제품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베트남법인은 매출이 785억원으로 5.1% 늘었고, 러시아법인은 306억원으로 28.7% 증가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새로운 시도? 불필요한 일 없애는 것도 혁신" 2021-08-17 17:50:42
공장의 스윙칩 프라이어와 공장 보일러에서 배출되는 폐열을 회수·재활용하는 설비를 구축해 연간 1000t가량의 탄소배출량을 감축할 계획이다. 베트남 미푹 공장에선 지붕에 태양전지를 설치, 제품 생산에 활용하고 있다. 허 부회장이 도입한 ‘착한 포장’ 프로젝트도 계속하고 있다. 오리온의 대표 스낵인 오징어땅콩,...
GS25, '힙플레이스 맛집'과 협업…MZ세대 겨냥 상품 출시 2021-07-21 09:38:35
함께 개발한 자체 브랜드(PB) 스낵 '유어스다운타우너×스윙칩'을 출시했다. MZ세대가 많이 찾는 다운타우너의 인기 메뉴인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즈'의 비법 양념을 스윙칩에 적용한 상품이다. GS25는 다른 맛집들과 협업해 추가로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lucid@yna.co.kr (끝) <저작권자(c)...
"50만번 종자결합 끝에 '로또감자' 캐냈죠" 2021-06-22 17:50:00
나오기 시작한다. 6월에 생산된 포카칩과 스윙칩 등은 햇감자로 만든 감자칩이라는 얘기다. 국내 감자 수확 시기는 6월부터 11월. 감자 수확 시기가 아닌 11월 이후부터는 수입 감자로 감자칩을 만든다. 황 파트장은 “일반인은 맛을 구별하기 쉽지 않지만 국산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이 수입 감자로 만든 포카칩보다 더...
`오모리 찌개`가 만든 도시락, 영양과 든든함 담은 `오모리 집밥` 론칭 2021-05-31 09:00:00
`GS25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오리온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 제품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브랜드다. 오모리 찌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일반 가정에서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도시락을 선보였다. 이번 냉동 도시락 출시는 매장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오모리 묵은지 김치찌개`, `오모리 옛날짜장덮밥`...
1mm 벽도 깨졌다…111년 역사의 감자칩 '두께 전쟁' 2021-04-02 07:00:01
포테토칩, 포카칩, 스윙칩, 수미칩 등이 수십 년간 장악했던 국내 감자칩 시장은 2014년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이 등장하며 '시즈닝 경쟁'으로 번졌다. 꿀과 버터로 맛을 낸 허니버터칩이 돌풍을 일으키면서 구운김맛, 간장치킨맛, 오모리찌개맛, 참기름맛, 짜왕맛 등의 다양한 맛이 등장했다. 국내...
오리온, 극세 감자칩 `콰삭칩` 출시…"30년 노하우 결집" 2021-04-01 10:40:13
생감자칩 ‘포카칩’을 출시한 이후 스윙칩, 무뚝뚝감자칩, 눈을감자 등 맛과 식감, 모양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콰삭칩’은 30년 넘게 생감자칩을 만들어온 오리온만의 연구, 생산 노하우를 결집한 제품”이라며 “얇은 감자칩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식감과 맛으로 국내 스낵시장에 새로운...
코로나 집콕족이 `과자 성수기`도 바꿨다…오리온, 지난달 연간 `최대매출` 2021-01-21 10:33:39
스윙칩` 매출이 8월 대비 15% 올랐고, 안주3종(포카칩·오징어땅콩·태양의 맛 썬) 매출도 18%가량 증가했다. 특히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높은 `꼬북칩`은 신제품 `초코츄러스맛`이 대박 행진을 이어가며 8월보다 매출이 118%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오리온 관계자는 "여름이 성수기인 과자가 겨울에 더 큰 사랑을 받은...
오리온, 베트남 누적 매출 2조…`현지화 전략`에 연평균 9% 성장 2020-12-17 10:45:58
생감자 스낵시장에서는 포카칩(오스타)과 스윙칩(스윙)이 현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김맛을 비롯해 김치맛, 스테이크맛, 에그요크맛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며 3년 연속 생감자 스낵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에는 쌀과자, 양산빵 등 새로운 상품군을 내놓으며 신성장 동력을 마련했다. 안전한 물에 대한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