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브랜딩 전문기업 하이픈그룹, 20주년 맞아 ‘브랜드와 세상을 잇는 디자인’ 선언 2025-12-10 09:04:1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회공헌활동보고서, 동반성장보고서를 제작했다. 그뿐만 아니라 IR데이 및 테크데이 홍보, 성과보고 영상, 브랜드필름, 매체 협업 등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이해관계자 소통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과 디자인으로 업계에서 선도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만족뿐 아니라 글로벌 디자인...
HP&C, 전라도 흥부식품과 함께 "김치 소독 공정의 새로운 기준 세우다" 2025-12-08 14:00:00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고객만족·신뢰경영·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김치문화를 선도해왔으며, 생산 공정의 품질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김치는 원재료의 대부분이 채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숙성 전까지는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가진다. 김치는 생산 과정 중 가열 과정이 없어, 원료 세척...
동아에스티,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2025-12-02 14:29:04
국가발전 기여, 국민생활 향상, 고객 만족, 연구개발 생산성 향상, 글로벌 경쟁력 강화, 사회적 책임 활동 등 전반에서 국민보건 향상과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아에스티는 환자와 의료계의 미충족 의료수요 해소를 목표로 혁신 신약 개발에 집중해 왔다. 자이데나, 슈가논, 시벡스트로 등 자체...
“화려함보다 내실 중시…포용적 자산관리가 지향점이죠” 2025-12-01 09:30:08
이를 위해서는 PB들이 더 많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의 상황을 깊이 이해하려는 태도와 더불어 금융, 세무,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과 분석 능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IBK기업은행 고객의 상당수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 최고재무책임자(CFO)와 같은 키맨이에요. PB는 이들이 관심을 갖는...
KMAC, '제2회 베트남 산업의 고객만족도' 인증식 성료…아시아 시장 확장 첫 사례 2025-11-27 15:53:40
베트남 기업이 시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고객을 면밀히 파악하고, 그들을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어야 한다”며 “이것이 곧 기업의 지속적인 번영을 보장하는 핵심 지침”이라고 말했다. KMAC 한수희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이 주목하는 베트남이 질적 성장의 분기점을 맞이한 만큼, 고객경험을 최우선...
인듀어런스 外[이주의 책] 2025-11-24 08:53:00
경영 비법. 그는 호텔 경영과 관련해 무슨 철학을 가지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전략을 실행했기에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 1989년 삼성그룹 입사 후 2002년 신라호텔로 자리를 옮겨 서울과 제주에서 총지배인을 역임한 조정욱 대표는 올해 24년 차 호텔리어가 되었다. 그동안의 경험과 이를 통해 체득한 경영...
주금공, 시나리오 기반 임직원 행동 길라잡이 발간 2025-11-20 17:22:54
공사 선후배나 고객과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30가지 시나리오를 통해 실제 상황에서 취할 수 있는 바람직한 행동 방향을 제시했다. 회의 및 보고서 작성 원칙과 업무 인수인계 기준 등 실무 중심의 실천 수칙도 함께 수록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주금공은 올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냉방 힘 쏟는 귀뚜라미…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2025-11-20 17:06:30
주관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경영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해 산업계 전반의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18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앞서 2018년에는...
'선후배 간에는 이렇게'…주금공 임직원 행동 가이드북 발간 2025-11-20 13:47:48
가이드북은 사내 선후배 간이나 고객과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서른 가지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행동 방향을 제시했다. 회의 준비와 진행, 보고서 작성, 업무 인수인계 등 실무 중심의 수칙도 함께 수록했다. 올해 전사적인 경영 혁신을 추진 중인 주택금융공사는 수평적이고 협력적인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는...
삼성증권, 금융소비자 만족도 관련 4개 평가서 증권부문상 석권 2025-11-18 10:21:05
고객만족지수 6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삼성증권[016360]은 자사의 '고객중심경영'이 국내 최고권위 고객만족 지표와 금융소비자보호 평가에서의 압도적 성과로 입증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