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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총리 "내정 불간섭 해야" 뉴질랜드 총리 "러·북에 역할 해야" 2024-06-13 16:50:28
공통의 이해와 관용을 증진해야 한다며 "양국이 모든 사안에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며 그런 차이가 양국 간 교류와 협력을 가로막아서는 안 되고 오히려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 총리는 발언 후 기자들 질문을 받기 전 퇴장했고 럭슨 총리만 남아 기자들 질문을...
한국노총 위원장 "사회적 대화 유지돼야…정부 태도변화 필요" 2024-06-13 12:00:21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경총에 공통 관심사와 의제를 발굴하고 공동사업을 하자고 제안한 뒤 실무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며 "한국노총은 경제주체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위기의 시대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부연했다.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 최저임금 심의를 시작한 점을 두고는 "가계 실질소득을 만회하고...
경기 경제계, 신기업가정신 선포…"지역과제 해결" 2024-06-13 12:00:15
실천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기지역 공통의 과제를 발굴해 해결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여름철 지역 취약계층 대상 냉방용품 지원,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정의 국내 정착 지원 등도 추진한다. 신기업가정신은 기업의 기술과 문화를 바탕으로 사회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것을 핵심...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백화점 3사의 공통된 분석이다. 관광객들의 소비 행태도 변화하면서 명품이나 전통적인 백화점 입점 브랜드보다 한국 브랜드나 스트리트 브랜드가 잘 팔리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의 올해 1∼5월 외국인 매출을 보면 영패션이 310% 증가했고 스포츠는 208%, 잡화(선글라스)는 220% 각각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남아공서 엠폭스 5명 발병…1명 사망 2024-06-12 20:42:45
사육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한 인수공통 감염병이다. 감염 시 수포성 발진이 나타나고 발열이나 두통, 근육통 등의 증세를 보이는데 주로 피부나 체액·침방울 등을 통해 전염된다. 아프리카 지역 풍토병이지만 2022년 5월부터 다른 권역에서도 발병하기 시작해 감염자 수가 급증하자 세계보건기구(WHO)는 같은 해 7월...
남아공서 2년 만에 엠폭스 5명 발병…1명 사망 2024-06-12 20:08:23
사육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한 인수공통 감염병이다. 감염 시 수포성 발진이 나타나고 발열이나 두통, 근육통 등의 증세를 보이는데 주로 피부나 체액·침방울 등을 통해 전염된다. 아프리카 지역 풍토병이지만 2022년 5월부터 다른 권역에서도 발병하기 시작해 감염자 수가 급증하자 세계보건기구(WHO)는 같은 해 7월...
佛공화당 출신 장관들 '공화전선' 촉구…극우 연대에 반발 2024-06-12 18:31:12
사이에 공통된 공간이 있다고 믿는다"며 4개 좌파 정당이 연합한 인민 전선(Front Populaire)과 극우 정당을 중심으로 한 국민 전선(Front National) 사이에 공화 전선(Front Republicain)을 위한 길을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모든 것에 동의하진 않지만 다행히 민주주의적 삶의 조건에 대한 본질적인...
한-카자흐, 핵심광물 공급망 강화…尹 "우리 기업 우선 개발 참여" 2024-06-12 17:48:50
협력 파트너십 MOU'가 체결됐다. ▲ 핵심광물 공통탐사, 개발, 정·제련 분야 협력 ▲ 광물 개발·생산 과정에서 한국기업 우선 참여 ▲ 기술협력, 정보교환, 인적교류 협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우리나라 지질자원연구원·SK에코플랜트와 카자흐스탄 산업건설부 간 '리튬 광산 탐사·개발을 위한 협력 MOU',...
'금투세폐지'와 'ISA세제지원' 민생살리기 법안 발의 2024-06-12 17:15:43
투자하는 ‘국내투자형 ISA’를 새롭게 신설하는 내용도 담았다. 박대출 의원은 "금투세 도입 폐지와 ISA 세제지원은 모두 국내 자본시장 활성화와 투자자와 증시의 상생이라는 공통의 취지를 담고 있다"면서 "투자자들이 우려하는 국내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은 제거하고, 또 국민 자산형성은 지원하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오이오차, 오타니 앞세워 글로벌 옥외광고…세계 88개 곳서 '茶의 매력' 알린다 2024-06-12 15:57:02
알리고 싶다는 오타니와 회사의 공통된 바람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하는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최초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타니와 함께 전 세계 많은 사람에게 녹차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이오차는 1989년 출시됐다. 500mL 페트병을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