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그룹 단편 영화 '밤낚시', 원 아시아 광고제 4관왕 쾌거 2025-11-26 14:52:12
Ranked Work)'과 '올해의 마케터(Marketer of the Year)'에도 이름을 올리며 총 4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원 아시아 광고제는 아시아 각국의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심사 기준에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의 브랜드'와 '올해의 에이전시'는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내...
현대차그룹, 亞유력 광고제 4관왕…올해의 브랜드·에이전시(종합) 2025-11-26 11:56:48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됐다. 김정아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한국 크리에이티브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킨 결과"라며 "브랜드와 사회 모두에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전달하는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이노션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우리의 '컬처핏'은요"…인재 확보 '키'된 컬처핏 트렌드 2025-11-20 17:29:17
CEO가 직접 작성한 레터와 영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글로벌·인플루언서·퍼포먼스·콘텐츠 등 마케팅 직군 현직자 인터뷰를 통해 조직 운영 방식과 인재상을 소개한다. 지원자는 이를 기반으로 자신의 커리어 방향성과의 적합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협업 리더와 사전에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역시 '갓비디아'…"내 계좌 살려줘서 고마워" 잔칫상 벌어졌다 [종목+] 2025-11-20 13:01:47
우려도 여전하다.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와 대형 테크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대규모 GPU 클러스터와 AI 서버를 구축하면서, 실제 서비스·수익화 속도가 하드웨어 투자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AI 반도체의 감가상각이 회계 장부에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시장 조사기관 이마케터의...
모델도, 마케터도 필요없다…AI로 옷 갈아입는 패션업 2025-11-19 18:05:36
패스트패션 업체가 AI를 적극 도입하는 추세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는 AI 도입 후 재고를 20%가량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명품도 ‘조용한 AI’로 전환모델도 없어지고 있다. 과거엔 모델이 일일이 옷을 입고 촬영해야 했지만 이제는 전속 모델 얼굴 이미지를 한 번 인식해놓으면 다양한 옷과 포즈의 이미지를 무한대...
'점심값 1만원'에 모델까지 사라졌다…패션업계 '충격' 현실 2025-11-19 16:55:27
AI를 적극 도입하는 추세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는 AI 도입 후 초과재고를 20% 줄인 것으로 알려졌다. ○명품도 ‘조용한 AI’로 전환 모델도 없어지고 있다. 과거엔 모델이 일일이 옷을 입고 촬영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전속모델의 얼굴 이미지를 한 번만 따놓으면 다양한 옷과 포즈의 이미지를 무한대로 생성할 수...
"3시간 걸리는 영상 제작, 5분 만에"…데이븐AI, 한국 온다 [인터뷰+] 2025-11-06 13:44:38
데이븐은 실제 팀원처럼 역할을 해낸다. 마케터는 광고 카피와 디자인, 영상 제작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직장인은 보고서·요약 등 문서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 교육자는 학습 자료와 퀴즈, 시험 문제까지 자동 설계할 수 있다. 실제로 정 대표는 아들에게 SAT 시험 문제와 채점 가이드를 학습시켜 테스트를...
"백날 기획하면 뭐하누, 젠슨 황이 안 오는데"…BBQ '웃픈 마케팅' 2025-11-04 16:47:57
또 고민해야함^^ 마케터로 살기 힘들다. 진짜 하필 왜 치킨이 저렇게 대박이 난 건지"라는 글을 올렸다. 이 게시물은 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에서 올린 브랜드 홍보 글이다. 제너시스BBQ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콘텐츠 전략 등을 총괄하는 이 부서에선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스레드...
앳홈, 인재 확보 위해 채용 플랫폼 리뉴얼 2025-10-31 10:51:37
나갈 예정이다. 앳홈은 이번 인재 채용 플랫폼 리뉴얼을 시작으로 ‘글로벌 뷰티 마케터’ 채용을 본격화한다. 이번 채용은 국내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뷰티 브랜드 ‘톰(THOME)’의 글로벌 사업 확장과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이다. 톰은 ‘프라이빗 에스테틱’이라는 새로...
120명의 마케터와 성장 인사이트를 나누다, 워스픽캠퍼스 2025 2025-10-29 17:19:19
모두 경험한 마케터로, 현재 김용훈 그로스연구소의 소장을 맡고 있다. "2026년 마케팅은 도메인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핵심이 될 것"이라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채널의 광고 단가는 상승하고 있는 이런 상황일수록 공급자의 시선이 아닌 수요자 중심의 마케팅 메시지를 찾아내는 것이 핵심이다. ‘무엇을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