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소비자물가 2.7% 상승…‘金과일’은 여전 2024-06-04 09:12:08
상승한 반면 기초화장품(-3.3%), 라면(-5.2%) 등은 하락했다. 특히 공업제품 중 석유류 항목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3.1% 올랐는데, 이는 지난해 1월 4.1% 상승률을 보인 이후 16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 폭이다. 서비스 물가 상승률은 2.3%로, 보험서비스료(15.1%), 공동주택관리비(4.4%)는 상승, 승용차임차료(-8.4%),...
"아침에 동났어요"…한 달새 20만개 팔린 '다이소 제품' 정체 [이슈+] 2024-06-02 08:43:34
유명세를 탔다. 다이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다이소 화장품 분야 매출액은 기초·색조 제품을 통틀어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다. 특히 기초 화장품은 동기간 매출 성장률이 200%에 이른다. 100%의 증가율을 기록한 색조화장품보다 기초화장품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지난해 다이소 화장품 매출액은 ...
한투증권 "홈뷰티·온라인 성장…에이피알·실리콘투 주목" 2024-05-28 08:32:39
= 한국투자증권은 28일 화장품 업계에서 홈뷰티와 온라인 사업이 성장하고 있다면서 미용기기 업체 에이피알[278470]과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257720]를 주목할 기업으로 제시했다. 김명주 연구원은 "아시아 사회의 노령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기초 화장품에서 더 큰 효능을 줄 수 있는 피부과...
삼양식품·실리콘투 주가 급등…SNS는 이미 알고있었다 2024-05-26 18:08:13
성과를 냈다. 색조 화장품의 강자 아이패밀리에스씨, 1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한 브이티는 영문·일어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언급량이 늘었다. 주요 해시태그가 연초 대비 지난달까지 각각 7.26%, 7.93% 증가했다. 기초 제품에 주력하는 클리오는 일본 트위터 언급량이 매달 300~500건을 오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日 편의점도 'K뷰티 열풍'…클리오, 세븐일레븐 첫 입점 2024-05-22 14:13:46
설립이 마무리되는 하반기부터 색조뿐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 육성을 통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 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클리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9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12개 분기 연속 매출 증가세도 이어갔다. 국내는 22%, 해외...
'클리오' 52주 신고가 경신, 구달 달려 2024-05-13 09:13:30
기초 화장품 수출금액 +27% y-y 성장. 동기간 중국향 기초 화장품 수출금액은 -10% y-y 기록했으나, 미국향 기초 화장품 수출금액은 +99% y-y 증가. 이는 미국에서 한국 인디 브랜드의 기초 제품 수요 확대가 지속되고 있음을 방증. 2023년 하반기 클리오 구달 청귤 비타C 세럼이 미국 아마존닷컴 세럼 랭킹에 등장하면서...
이청아·최화정도 '이것' 매일 바른다는데…의사 경고 쏟아졌다 [건강!톡] 2024-05-12 13:22:36
아침에 일어나 기초 화장품을 바른 뒤 꼭 선크림을 바른다고 했다. 그는 "나이 들수록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선크림"이라고 털어놨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연예인들 처럼 선크림을 매일, 여러번 덧발라 가며 발라야 하는 걸까. 전문가들은 수치가 높은 자외선...
아이돌 안유진 모델로 쓰더니…주가 2배 '폭풍 성장' 클리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1 07:00:02
색조 화장품, 16%가 기초 화장품이었는데 지난해 75%가 색조 화장품, 22%가 기초 화장품으로 사업 다변화의 노력이 돋보인다. 12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 … 올해 영업익 450억 전망 11일 클리오 관계자는 “일본·미국·중국 등 핵심 시장에서 글로벌 매출을 성장시키고 브랜드 팬덤을 구축할 것이다”며 하반기 사업...
'콜마 2세' 윤상현 부회장, K뷰티 글로벌 확장 이끈다 2024-05-02 18:17:15
완공한다. 색조 화장품이 주력인 1공장과 달리 2공장에서는 기초 스킨케어, 선케어 제품을 생산한다. 세계 최대 시장 미국에서 모든 품목의 화장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는 것이다. 북미 이외 해외 사업을 담당하는 콜마글로벌은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등에 해외 법인을 설립해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윤...
"SNS 빅데이터 살펴보면 뜨는 종목 보인다" 2024-05-02 18:05:08
앞섰다. 그가 이런 관점에서 주목하는 업종은 화장품이다.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는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8.5%, 207% 증가할 전망이다. 개별 브랜드로는 색조 화장품의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초 제품의 클리오 등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주로는 은행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