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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석용 떠난 LG생활건강, 달라진 M&A 기조 2023-10-04 07:41:01
2011년 LG생활건강 이자녹스 화장품마케팅, 2012년부터 ㈜LG 화학팀에서 근무했다. M&A 기조도 달라졌다는 평가다. 차 부회장 시절엔 주로 중저가 기초 화장품 브랜드 중심으로 대형 딜을 추진해왔다. 현재는 다양한 가격대의 색조 브랜드로 시선이 옮겨왔다.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타깃하기 위해서다. 비바웨이브의...
체질개선 끝났나…LG생건, M&A 재개 2023-09-26 17:59:37
젊은 마니아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 힌스를 판매하는 회사다. 특히 일본 색조 시장에서 강점을 보이는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지난해 기준 힌스 매출 218억원 중 절반을 해외에서 거뒀다. 해외 매출 대부분이 일본에서 발생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M&A가 색조와 일본이라는 약한 고리를 보강하는 계기가...
신세계인터, 수입화장품 강화…'돌체앤가바나 뷰티' 들여온다 2023-09-26 15:17:10
수입 화장품 사업 포트폴리오가 강화됐다고 자평했다. 현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향수를 비롯해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등 20개 수입 화장품 브랜드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 높은 신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발굴·도입해 화장품 사업의 성장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본 2030女 열광한 브랜드…LG생건 '파격 승부수' 던졌다 2023-09-26 11:22:26
히트 상품을 보유한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MZ세대 사이 마니아층을 형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매출 218억원 중 절반이 해외에서 발생했고, 특히 대부분이 일본에서 나온 점이 특징이다. 힌스는 2019년 일본에 온라인 런칭 후 K뷰티 인디 브랜드 대표주자 중 하나로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LG생활건강은 세계...
LG생활건강, 안티에이징 스페셜 세트 '숨37°' '빌리프'…추석 햇살로부터 피부 보호하세요 2023-09-20 16:00:30
걸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를 내놨다. 병풀 추출성분과 베타인, 판테놀이 들어간 토너와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거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선물할 수 있다. 클린 뷰티 브랜드 ‘비욘드’는 파우더리 머스크향으로 환절기 바디 보습 케어를 할 수 있는 ‘비욘드 딥...
톡스앤필 코스메틱,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뷰티시장 본격 진출 2023-09-15 14:19:59
제조하고 있다. 김은희 비비지네트웍스의 대표는 “톡스앤필과 BLS 클리닉에서 사용되는 자사 브랜드인 더마코스메틱의 ‘비비지랩’을 한층 더 성장시키기 위해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인 ‘톡스앤필 코스메틱’을 런칭하게 되었다”며 “차별화된 컨셉트와 성분, 기능 등을 갖춘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피부 본연의...
코스맥스, 친환경 패키지 확대…미세플라스틱 사용 중단 2023-09-13 10:39:25
등 다양한 소재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스맥스는 또 인체에 무해한 화장품 생산을 위한 'CCB'(COSMAX Conscious Beauty) 시스템을 정립하고 2030년까지 미세플라스틱을 사용하는 기존 제품 생산을 모두 중단하기로 했다. 이 밖에 원료와 부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사에도 ESG 경영 평가를 지원해 화장품 생산...
"글로벌 MZ 열광"…제니·김유정 앞세워 해외공략 나선 아모레 2023-09-11 14:57:31
위해 시동을 걸고 나선 모습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를 통해 멕시코 시장을 공략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8일부터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라네즈 제품 20여 개를 멕시코 현지에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 광고모델 김유정을...
코스맥스, '화장품 효능 평가' 신기술 개발…국제학회서 발표 2023-09-11 11:17:31
또 탈모 기능성 화장품의 효능을 측정하는 연구 결과도 발표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피부 효능 평가법은 향후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며 "코스맥스는 이러한 기초 기술 확보를 통해 새로운 화장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日 공략 헤라, 고가 뷰티시장 뚫는다 2023-09-07 17:56:39
지난해 9월 라네즈에 이어 이달 초에는 기초화장품 중심의 기능성 브랜드 에스트라를 일본에 상륙시켰다. 라네즈의 네오쿠션, 립슬리핑마스크 등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자 직접 진출을 택했다. 지난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일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어났다. 이런 행보는 중국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