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이를 위해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옴니커머스팀’을 신설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단순한 쇼룸이 아닌 신규 고객 유입 채널로 활용하고, 이를 다시 TV홈쇼핑이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매출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H&B 스토어와 타깃 층을 달리해 니치마켓을 공략할...
현대홈쇼핑,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열어 2025-12-10 09:08:39
고객 접점을 넓혀 TV홈쇼핑이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을 유입시킬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TV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강점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옴니채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제로클릭' 쇼핑 시대…CJ온스타일, AI 승부수 2025-12-09 17:21:18
콘텐츠 커머스 전략을 세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AI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해 구매 전환율이 높은 영상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모바일 라이브와 숏폼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앞서 AI 패션 쇼케이스, AI·확장현실(XR) 모바일 라이브 등도 선보였다. 이런 전략은 성과로도 나타나고...
스코넥 “기술·IP 결합해 ‘종합 엔터 회사’로 도약할 것” 2025-12-08 13:33:23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를 연결하는 확장형 IP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버츄얼 아이돌 시장은 글로벌 기준 연평균 약 16%씩 성장해 2033년에는 3000만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스코넥은 단순 캐릭터 사업이 아닌 물리적 제약 없이 전 세계 팬들이 소통하고 참여하는 인터랙티브(양방향) 플랫폼을 구축해 수익성을...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 2025-12-06 21:42:27
채널로 부상하자 이에 맞춰 틱톡샵을 개설해 소셜 커머스 판매 전략을 강화한 것이다. 틱톡은 틱톡샵을 통해 콘텐츠를 즐기면서도 탐색과 발견, 구매, 결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결합한 소셜 커머스로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차세대 쇼핑경험'으로 인식하고 발 빠르게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싱가포...
"바이오부터 AI까지"…SBA, 스타트업 성과 한눈에 2025-12-06 19:28:30
지원을 강화해 인플루언서 연계 라이브커머스, 글로벌 진출용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제품 브랜딩 전략 수립 등 시장 진입 전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고 밝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소셜벤처 육성에 집중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와 도시 문제 해결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오세훈 시장, 하노이·쿠알라룸푸르와 협력 강화…K뷰티·관광 정조준 2025-12-04 11:28:01
참석해 동남아 미디어커머스 시장 진출을 노리는 서울 기업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서울시는 단순한 수출을 넘어 소셜미디어 기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반 판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해 K-브랜드 경쟁력을 키운다는 구상이다. 이어 교통 혼잡 해소와 홍수 대응을 동시에 겨냥한 복합터널 ‘스마트(SMART)’를...
롯데홈쇼핑, 포토카드도 판다…걸그룹 출연 2025-12-04 09:26:16
있다. 해당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트리플에스 24명의 멤버 전원이 60분 생방송에 직접 출연한다. 상품을 판매하고 지난달 발매한 최신 앨범의 무대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사전...
롯데홈쇼핑, 포토카드도 판다…걸그룹 직접 출연해 무대도 2025-12-04 08:30:58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트리플에스 24명의 멤버 전원이 60분짜리 생방송에 출연해 눈길을 끈다. 이들은 상품을 판매하고 지난달 발매한 최신 앨범의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은 TV뿐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chomj@yna.co.kr...
파마스퀘어, 창고형 H&B 플랫폼 출범 임박…하남 1호점 12월 오픈 2025-12-03 14:44:43
총 3개의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인플루언서뿐 아니라 중국 왕홍을 통한 실시간 송출이 가능해, 입점 브랜드는 오프라인 판매와 콘텐츠 제작, 해외 라이브커머스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2026년 1분기 오픈 예정인 청라 2호점은 대형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관광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