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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NDC안에 산업계 패닉…"천문학적 비용에 기업 경쟁력 훼손" 2025-11-06 11:09:19
자동차 중 무공해차 비중을 30∼35%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KAICA),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금속노련) 등은 지난 3일 2035 NDC의 현실적 조정을 촉구하는 공동 건의문을 정부에 제출했다. 이들 단체는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실상...
산업계 이어 노동계까지…"2035년 무공해차 980만대는 비현실적" 2025-11-03 16:01:58
판매 전부를 무공해차로 채워야 한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이들은 “정부가 밝힌 목표치는 사실상 내연기관차 퇴출을 의미하고, 이는 부품 산업의 대규모 구조조정과 고용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며 무공해차 등록 대수 목표를 550만∼650만대(등록 비중 19.7∼23.2%) 수준으로 낮춰달라고 요구했다. 실제 국내 부품사 약...
車산업계·노동계 "2035 NDC 목표 현실화해야"…정부에 공동건의 2025-11-03 13:54:00
공동건의 "무공해차 등록 목표 840만∼980만대서 550만∼650만대 낮춰야"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내 자동차 산업계와 노동계가 정부의 2035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에 대해 자동차 산업의 구조 조정과 대규모 고용 감소 등 심각한 부작용을 부를 수 있다며 속도를 조절할 것을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무공해차 보급 목표…정부는 속도조절해야" 2025-10-29 17:22:54
무공해차 450만 대를 보급한다는 정부의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를 수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KAIA)는 29일 서울 서초동 계량측정협회에서 ‘미래차 전환기 대응과 자동차산업 지속 성장 전략’을 주제로 제44회 자동차모빌리티산업발전포럼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본지 10월 27일자...
"온실가스 감축하려다 車업계 무너진다" 2025-10-29 12:39:00
포럼은 미국발 관세 부담, NDC 수송 부문 무공해차 전환, 노란봉투법 시행 등 복합적 이슈에 노출된 자동차 업계의 미래차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제도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첫 번째 주제발표에 나선 이원호 라이카그룹 R&D센터장은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국내 자동차 부품업계가 미래차...
"2030년 '무공해차 450만대' 어려워…세계시장 속도에 발맞춰야" 2025-10-29 11:05:39
무공해차 450만대' 어려워…세계시장 속도에 발맞춰야" KAIA 車모빌리티산업발전포럼…"내연기관차 줄면 부품업계도 타격"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2030년까지 무공해차 450만대를 보급한다는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의 달성이 사실상 어려우며 글로벌 시장의 전동화 속도 조절에 발맞춰야 한다는...
[사설] '관세 타격' 자동차 부품업계, 존폐 위기 외면 말아야 2025-10-27 17:35:39
등 무공해차 비중을 2030년 50%로 상향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전기차는 내연차에 비해 1만여 개 부품이 덜 들어가는데, 전기차 전환 가속화는 내연기관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1만여 개 업체에 치명타를 입힐 게 분명하다. 미래차 전환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고 해도 국산 부품 판로를 차단하면서 값싼 중국산...
이 와중에…'전기차 전환' 급발진하는 정부 2025-10-26 18:30:33
시나리오를 지난달 23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2035년 한국에서 무공해차 등록 비중은 각각 30%(840만 대), 34%(952만 대), 35%(980만 대)로 추정된다. 정부가 마련한 시나리오 중 온실가스 배출을 가장 적게 줄이는 시나리오를 적용해도 2035년 한 해에 전체 자동차 판매의 93.8%를 무공해차로 채워야 한다. 이택성...
"韓, 전기차만으로 온실가스 감축 어려워…인센티브 등 마련해야" 2025-10-15 18:10:40
온실가스 감축목표(NDC)’에 따라 2035년까지 무공해차(전기차·수소전기차) 840만~980만 대를 보급하겠다는 정부 계획이 전기차 중심의 단일 전략만으로는 실현 가능성이 낮다는 학계의 의견이 나왔다. 다양한 동력 기술의 조합이 필요하다는 의미다. 한국자동차산업학회와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은 15일 '수송부문 ...
野 김소희 "국민 절반, 무공해차 전용차로 도입 찬성” 2025-10-14 15:59:06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무공해차 보급이 목표에 크게 못 미치는 가운데 규제보다 실질적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유인형 정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김소희 국민의힘 의원실이 에너지경제신문을 통해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6.5%가 "무공해차 전용차로가 도입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