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매출 5조5천억…4만3천여명 종사 2025-11-28 13:58:20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매출 5조5천억…4만3천여명 종사 방미통위·전파진흥협회 '2025 산업 실태조사' 발표 전체 사업체 수 줄었지만, 광고·마케팅·커머스 업체 수 3배 규모로 확대 (과천=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디지털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제작·유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허태수 회장 "GS 경험·스타트업 혁신 결합해 새로운 성장" 2025-11-28 10:12:30
'큐노바',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알엑스씨',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상담 플랫폼 '채널코퍼레이션', 에너지저장장치(ESS) 기반 전력수요 반응 서비스 기업 '시너지', 차세대 스킨부스터 개발기업 '로즈랩' 등 6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GS그룹은 유통·에너지·인프라 등...
KOEN Commerce, TIRTIR 및 BTS V와 함께 두바이서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선보여 2025-11-27 10:00:00
외벽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쇼와 두바이 몰 분수광장 팝업을 연계한 이번 프로젝트는 K-BEAUTY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최대 규모로, 현지 뷰티 업계 및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 기획 및 운영은 KOEN Commerce(코엔커머스)가 한국과 두바이 현지 파트너십 조율을 담당하며 안정적으로 진행됐다. 티르티르는...
SK스토아 인수 나선 라포랩스, 내일 SKT 이사회 매각안 논의 2025-11-26 18:45:01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라포랩스는 홈쇼핑 인수로 모바일커머스와 홈쇼핑의 시너지 극대화를 노리고 있다. 라포랩스에 따르면 퀸잇 내에 입점한 홈쇼핑 7사의 연간 거래액은 2025년 11월 기준 전년 대비 64%(1.64배) 증가했다. 일부 홈쇼핑사는 최대 5배까지 성장했다. 또한 홈쇼핑 상품을 통한 신규 고객 유입은 전년 대비...
세계 중심에 선 K-컬처…할랄시장도 노린다 [뉴스+현장] 2025-11-26 17:04:25
뉴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및 제품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먼저 글로벌 OTT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박해린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K-뷰티 제품 언박싱 및 리뷰와 함께 무역협회 온라인 B2B 플랫폼 '트레이드코리아' 연계 마케팅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롯데홈쇼핑과 공동으로 해외 인플루언서를...
세종사이버대학교, ‘Media AI 캠페인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략’ 특강 성료 2025-11-25 16:21:54
일반인까지 폭넓은 참여가 이어졌다. 특강은 글링크미디어 소속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인 송형석 강사가 진행했다. 송형석 강사는 다양한 산업군 및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총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AI가 재편한 온라인 광고 환경 ▲속도와 성과를 모두 잡는 Media AI 캠페인 전략 ▲AI 시대 마케터가 갖춰야 할 생존...
[월가 리포트] IBM·AMD·카바나·윈 리조트 투자 의견 상향 조정 2025-11-24 06:52:48
홀딩스의 목표주가를 26달러로 설정하며, 디지털 미디어 지출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 가능성을 언급. - 루빅 캐피털은 Si타임의 목표주가를 350달러로 책정하며, 여러 긍정적 촉매제가 존재한다고 평가. - 도이치뱅크는 카바나의 목표주가를 395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이 회사의 e커머스 시장 지배력 강화를 높게 평가. -...
신세계-알리 합작사 사업 본격화…각국 격전지 된 韓이커머스 2025-11-23 06:05:01
C커머스 업체 서비스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시선은 곱지 않다. C커머스 업체는 '짝퉁 상품' 등의 초저가 상품이나 인체에 해로운 저품질 상품 등의 판매로 소비자 민원이 많다. 서울시가 이달 발표한 '소비자 눈높이 평가'에 따르면 10개 온라인 플랫폼 중 최고점은 신세계그룹의 SSG닷컴(100점 만점에...
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e커머스 플랫폼이 이끄는 쿠팡플레이 공세로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쿠팡플레이와 티빙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각각 796만 명과 765만 명에 달한다. 합산하면 넷플릭스(1504만 명)를 넘어서는 규모다. 티빙은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중계권으로 야구팬을 공략해 MAU 증대 효과를 톡톡히...
"현대홈쇼핑 Hmall에서 자동차 산다"…차봇 모빌리티-현대홈쇼핑 협업 2025-11-13 19:15:58
한계를 넘어, 온라인에서도 지속 가능한 오토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유통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차봇 모빌리티는 이번 협업으로 현대홈쇼핑의 디지털 플랫폼 인프라를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자사 오토커머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깃 마케팅과 콘텐츠 운영을 결합한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