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20 화장품' 불티나더니…편의점, 역대급 '승부수' 던졌다 2025-11-24 14:07:14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해왔다. CU의 화장품 매출 증가율은 2023년 28.3%, 2024년 16.5%, 2025년(1~11월) 21.4%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령별로 보면 10∼20대 매출 비중이 약 70%에 달한다. 신상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더블유드레스룸의 '퍼퓸 핸드크림'을 CU...
문화기획사 무브컬쳐, 청와대 녹지원 ‘청년의 날 기념식’ 연출 2025-11-21 15:15:23
혜택 등을 홍보했다. 박람회 오픈스테이지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 작가 이슬아의 강연 '드림쉐어데이' ▲레오제이의 'K-뷰티 클래스' ▲청년마을 기획 프로그램 '청춘의 꿈, 마을에 체크인' ▲청년작가들의 '요즘 청년의 문장은' ▲공식 홍보대사 비트펠라하우스의 축하공연...
헤라,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컬렉션…재즈와 함께 하는 서울의 낭만 '올 댓 글램' 2025-11-19 15:55:13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시연하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쇼’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에이피 뷰티’는 스킨케어 제품인 ‘프라임 리저브 리트리니티 나이트 엘릭시어(이하 나이트 엘릭시어)’의 연말 한정 패키지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동양화가인 박지은 작가가 담당한 아트워크가...
폴라, 롯데백화점 본점 부티크 매장 리뉴얼 오픈 2025-11-13 10:07:30
프레스티지 뷰티 브랜드 폴라(POLA)가 롯데백화점 본점 뷰티 전문관에 부티크 매장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기존 오픈형 매장을 확장·리뉴얼한 형태로, 폴라가 럭셔리 뷰티 시장 내 입지 강화를 목표로 진행한 프로젝트다. 롯데백화점 본점 부티크 매장은 세계적인 플라워 아티스트 아즈마...
글로벌 인플루언서 인천 집결...13일 인플루언서 엑스포 개최 2025-11-11 15:40:42
비와이, 넉살, TNX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K-팝 공연이 펼쳐진다. 16일에는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제이엑터스 패션쇼와 정부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장이 수여하는 각종 기업 시상식이 이어질 예정이다. 유지상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인천에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마이스 행사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시청률 고공행진, 광고매출 지지부진…CJ ENM “콘텐츠 웰메이드, 곧 효과본다” 2025-11-06 18:20:29
신규 아티스트 투자 확대로 수익성이 둔화한 영향이다. 커머스 부문은 뷰티 등 고마진 포트폴리오 판매 강화, 인플루언서 협업 집중 등의 전략이 맞아떨어지며 전년 대비 6.5% 증가한 355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37.5% 증가한 126억 원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벌어진 콘텐츠-광고매출 간극 어떻게? 문제는...
'저연차 남돌'이 온다…JYP·하이브 검색량 신고점 2025-11-04 15:02:35
k뷰티의 대표적인 브랜드들이 들어왔는데요, 삼양식품의 불닭과 에이피알의 메디큐브가 검색량 신고점을 기록했고요. 또 제이와이피엔터의 넥스지와 하이브의 앤팀이 유튜브 검색 신고점을 경신했습니다. <앵커> 엔터쪽이 요즘 갈듯 안갈듯 들썩들썩합니다. 실제 업황은 좀 어떤지 오늘 들어볼 좋은 기회네요. JYP와...
'새벽 3시 화채 먹방' 어땠길래…틱톡 대상까지 '잭팟' 2025-11-04 14:54:21
틱톡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들의 창의성과 성과를 기념하는 자리로, 올해 2회 시상식에는 크리에이터 500여명과 2500여명의 팬이 참여했다. 지난해보다 2배 가까이 규모가 커졌다.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중에서 틱톡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트렌드까지 강타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틱톡 어워즈의 대상 격인...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 방탄소년단 뷔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 2025-11-03 14:23:29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뷔를 브랜드의 새로운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K-뷰티를 대표하는 티르티르와 세계적인 아티스트 뷔의 만남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나다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확장해 나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브랜드...
"K-뷰티는 예술의 영역"…'저스트 메이크업' 7개국 1위 2025-10-30 16:09:10
미국 매체 톰스 가이드(Tom’s Guide)는 "공개 직후 뷰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끌며 팬들이 '궁극의 메이크업 전쟁'이라 부르고 있다"고 전했다. 해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서도 시청자들은 "이제 메이크업은 완전히 예술의 영역임을 알겠다",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등장해 눈을 뗄 수 없다" 등의 반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