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시 '불장'에…IPO 대어 몰려온다 2025-11-11 17:41:25
따르면 ‘K패션’ 업체 무신사와 ‘K뷰티’ 브랜드 구다이글로벌 등이 상장을 추진하기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일정 조율에 들어갔다. 상장 기업가치 10조원을 목표로 세운 곳이다. 상장 시기를 재던 기업들도 다시 상장 절차를 밟고 있다. 올해 초 IPO를 철회한 케이뱅크는 한국거래소에 예비심사를 재청구했다. 중복 상장...
"개인주의로 외로움 느끼는 미국인들 K-콘텐츠로 힐링" 2025-11-09 11:00:02
지역에서 최초로 열린 이번 뉴욕 한류박람회에는 뷰티, 푸드, 패션,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 업체 100개사가 참가해 북미 및 중남미 지역 바이어 235개사를 상대로 기업 간 거래(B2B) 상담 기회를 가졌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박람회 행사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예전 같으면 일일이 바이어들을 찾아다녔는데...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종합) 2025-11-02 09:55:33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종합) 백악관 대변인·정상 배우자, K화장품 쇼핑하고 체험 치킨에서 라면·떡볶이까지 K푸드로 입맛 저격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조민정 강애란 기자 =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 기간 숨은 주역은 세계인의 시선을 끈 한국 음식과...
[APEC결산]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 2025-11-02 07:01:19
⑨ K뷰티·푸드 열풍…세계를 사로잡았다 백악관 대변인·정상 배우자, K화장품 쇼핑하고 체험 치킨에서 라면·떡볶이까지 K푸드로 입맛 저격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조민정 강애란 기자 =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 기간 숨은 주역은 세계인의 시선을 끈 한국 음식과 화장품이었다....
"K뷰티 밸류체인 전방위 성장…새로운 소비자 시장 창출" 2025-10-20 15:32:08
뷰티의 성장세는 화장품 브랜드 뿐 아니라 서비스와 미용 기기 등으로 확장될 겁니다.” 삼일PwC의 홍성표 M&A센터 공동센터장(사진)은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 상반기에 화장품 브랜드 구다이글로벌의 서린컴퍼니 인수와 구다이글로벌 투자 유치를 동시에 자문했다. 특히 구다이글로벌의...
대형 K뷰티 몸값 껑충 뛰자…스타트업에 VC 자금 '봇물' 2025-10-14 17:30:43
유통업계에 따르면 뷰티 스타트업 프루트풀의 색조 브랜드 ‘팁토우’는 지난달 145만달러(약 20억원) 규모의 프리(Pre)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글로벌 벤처캐피털 슈미트, 케이디앤제이파트너스, 아모레퍼시픽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팁토우는 소녀 감성의 색조 브랜드로 립 틴트와 젤리 스틱 등을 CJ올리브영과 자체...
두피·모발도 얼굴처럼 관리…K헤어케어 수출 40% 증가 2025-10-12 17:14:33
전신에 적용하는 스키니피케이션 트렌드 확산으로 홍콩에서 닥터그루트와 헤어케어 브랜드 ‘모레모’(세화피앤씨), 엘라스틴 등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관리 트렌드로 고성장 전망시장조사업체 포천비즈니스인사이트는 세계 고급 헤어케어 제품 시장을 2032년 324억달러 규모로 추정했다....
베트남 쇼핑몰에 한국상품 판매 대형매장 '케이박스' 오픈 2025-10-02 18:33:01
대형 매장인 케이박스 1호 매장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하노이와 인접한 흥옌성의 대형 쇼핑몰 '빈컴 메가몰 오션시티'에 약 3천㎡ 규모로 문을 연 케이박스에는 한국 협력업체 300여곳이 입점해 뷰티·패션·식음료·K팝 굿즈 등 한국 상품을 판매한다. 케이박스는 쇼핑몰 운영사인 베트남 최대 그룹 빈그룹 산하...
"K컬처 열풍, 관광 기회로"…한경협, 관광정책 33건 건의 2025-10-02 11:00:00
것이라 평가했다. 기생충, 오징어 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등 연이은 K-콘텐츠의 글로벌 흥행과 K-푸드, K-뷰티의 인기로, 한국의 일상과 문화를 직접 경험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한국에 대한 관광수요가 명소만 둘러보는 단기 관광을 넘어 '한 달 살기' 등 장기 체류형으로...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특히 K-뷰티와 K-푸드 산업은 한류를 기반으로 아마존, 코스트코, 월마트 등 글로벌 주요 유통채널에 진출해 성장 속도를 높이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틈새시장에 머물렀던 한국의 화장품과 식품이 이제는 현지 인기 브랜드와 경쟁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