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은 스마트폰에 침투한 정찰풍선"…美 등 서방국 금지 확산 2023-03-07 16:10:47
유출·청소년 유해 콘텐츠 논란 지속중국 기업인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틱톡은 전 세계에 ‘쇼트폼(15초~1분) 동영상 열풍’을 불러온 플랫폼이다. 비대면 소통이 부상하던 팬데믹 기간 급성장했다. 전 세계 월간 활성자(MAU)는 2021년 9월 기준 10억 명이다. 미국 사용자만 1억1000만 명으로 추산된다. 미국에서 논란이...
"위협적인 경쟁자가 나타났다"…中 배달앱 대장주 메이퇀 휘청 2023-02-09 18:01:57
나온다. 9일 중국 언론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쇼트폼(짧은 동영상) 플랫폼인 ‘더우인(douyin)’을 통한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그동안 상하이·베이징·청두 3개 도시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했다. 바이트댄스는 세계 최대 쇼트폼 플랫폼인 틱톡 운영사다. 더우인은 이 회사가 중국에서 운영하는...
방탄소년단 그래미 '삼수 도전', 또 무관에 그쳐 [종합] 2023-02-06 15:11:10
웰: 더 쇼트 필름(ALL TOO WELL: THE SHORT FILM)',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는 영국 팝스타 샘 스미스와 독일 팝스타 킴 페트라스와 함께 작업한 '언홀리(Unholy)'에 돌아갔다. 특히 주목받은 건 그래미 어워즈의 4대 본상 '제너럴 필즈(General Fields)' 중 하나인 '앨범 오브 더...
독도새우빵·부지깽이라떼·호박에일…울릉도가 젊어졌다 2023-02-02 17:25:51
‘댄스 쇼트폼’을 올리면서 울릉도의 유명 인물이 되기도 했다. 그는 “대학 때 댄스 동아리에서 활동했고 지금도 취미로 춤을 즐기고 있는데, 부모님이 운영하는 카페 래우가 항구 반대편 외진 곳에 있어 도움을 주고 싶어 만들었다”며 “눈 내리는 날, 날씨 맑은 날 등 재밌게 제작한 영상을 보고 찾아오는 사람이 많이...
광고로 10억 벌더니…'영원한 22살' 女 모델, 새로운 도전 2022-09-30 11:25:25
선보이는 제품은 수분크림 2종(쇼트 크림 라이트, 쇼트 크림 리치)과 선크림 1종(쇼트 선크림) 등 총 3종으로, 모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로커스엑스 관계자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22살의 나이와 자유분방하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MZ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로지 본연의 모습을 담아낸 유니크한 뷰티 브랜드를 만드는...
"Z세대, 짧아야 본다"…치열해진 쇼트폼 경쟁 2022-08-25 17:18:24
열린 메타플랫폼(옛 페이스북) 실적설명회의 화두는 짧은 동영상(쇼트폼) 서비스인 ‘릴스(reels)’였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 등 경영진은 한 시간 동안 47번이나 릴스를 언급했다. 간판 서비스인 인스타그램(20번)과 페이스북(18번), 신성장동력인 메타버스(10번)는 뒷전이었다. 틱톡, 쇼트폼으로 SNS 세계 1위...
'블랙맘바'와 대적하는 소녀들…더 세진 에스파, 밀리언셀러 예고 [이슈+] 2022-07-08 15:56:48
냈다. 귀에 꽂히는 전자 사운드가 인상적인 댄스 브레이크 부분은 단연 킬링 포인트다. '메타버스 걸그룹'을 팀 아이덴티티로 내세워 데뷔 때부터 주목 받았던 에스파답게, 뮤직비디오 스토리 또한 곡의 당찬 분위기를 두 배로 높이는 요소다. 아바타 아이와의 연결을 방해하는 요소 블랙맘바와 본격적인 전투를...
버스터즈, 11일 서머송으로 초고속 컴백 확정…은지-타카라-민지 개인 콘셉트 포토 공개 2022-07-06 16:10:12
데님 쇼트 팬츠와 화려한 디자인의 민소매, 도도한 표정으로 상반된 매력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앨범의 티징 콘텐츠는 자카르타에 위치한 비다다리 섬(Pulau Bidadari)에서 촬영돼 퀄리티를 높였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해변과 이국적인 분위기, 버스터즈의 한층 물오른 비주얼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LG전자-SM `홈트` 동맹…`캔디`로 애플 잡는다 2022-06-30 19:16:05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특히 피트니스캔디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K팝과 댄스 기반 운동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작하기로 했다. 피트니스캔디 콘텐츠에는 홍보대사인 모델 한혜진, 댄서...
LG전자-SM엔터 '홈 피트니스' 협업…"2025년 매출 5천억원 목표"(종합) 2022-06-30 13:18:26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특히 피트니스캔디는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K팝과 댄스 기반 운동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작하기로 했다. 피트니스캔디 콘텐츠에는 홍보대사인 모델 한혜진, 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