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동완 "넌 특별한 사람"…서윤아 설원 데이트 '포착' 2024-01-11 09:09:28
‘멘토 군단’ 문세윤은 “최악의 스토리인데 이게”라며 “정학 사유 아니냐?”라고 혼자 스키를 타러 간 김동완의 행동을 지적했다. 잠시 후, 김동완은 묘한 기류를 감지했는지 재빨리 등장, 서윤아 곁을 지켜 위기를 모면했다. 정신이 바짝 든 김동완은 이후 곤돌라를 타고 서윤아와 산 정상에 갔고, 아름다운 풍광을...
주가 3분의 1…M&A로 '새 성장스토리' 쓰나 2023-12-19 17:30:44
없는 쿠팡 경영진 입장에선 새로운 성장 스토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파페치를 통한 K패션의 세계화 같은 것들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페치에는 전 세계 550여 개 편집숍이 입점해 있다. 파페치를 K패션이 글로벌 소비자들과 대면할 창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파페치는 뉴가즈그룹의 최고급...
더현대 서울 'H빌리지' 직접 가보니…동화 속 크리스마스 2023-11-09 11:43:39
H빌리지의 콘셉트를 따왔다. 올해 H빌리지의 스토리는 '가족을 그리워하는 할아버지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아기곰 해리가 황금 마카롱과 배럴 뱅쇼를 만든다. 이를 먹은 할아버지는 가족과 만나는 꿈을 꿨고, 꿈에서 깨어난 뒤 해리의 꿈의 상점을 만들었다'는 내용이다. H빌리지에 들어서면 입구부터 움직이는 곰...
상가시장, 양극화를 넘어 ‘초양극화’ 시대로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3-11-05 08:00:04
골목에서 출발했지만 스토리가 담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보유함으로써 젊은 층의 무한유입과 함께 명품상권으로 거듭난 것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서울 종로구 익선동 한옥마을 상권을 들 수 있다. 익선동 한옥마을은 전통문화와 상권이 한데 어우러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10~20대에서부터 30~40대,...
"미래 혼수 고객 MZ들 열광"…시몬스 팝업 스토어의 '파격' [김병근의 남다른中企] 2023-09-18 15:54:19
데 기여했다"고 말했다. 브랜드 스토리의 일방적 주입이 아닌,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몬스의 소통 방식은 MZ세대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며 혼수 고객 등 미래 소비층을 확보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침대 없는 팝업 스토어는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단골 주제로 등장했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담은 서적에서도 꾸준히...
야외 광장만 11개·수영장 101개…공간철학의 진수 2023-08-17 19:20:40
공간 철학이 반영됐다. 빌라쥬 드 아난티의 탄생 스토리다. 리조트보단 하나의 마을지난달 개장한 이곳은 ‘빌라쥬(village)’라는 프랑스어 단어 그대로 호텔이나 리조트라는 느낌보다 하나의 예쁜 마을에 가깝다. 대지면적만 16만㎡(약 4만8400평)로 접해 있는 ‘아난티 코브’의 두 배 넓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여느...
"블랙핑크·뉴진스도 달고 다녀요"…2030女 열광한 제품 [여기잇슈] 2023-07-25 20:00:01
만족하며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에 특별한 스토리가 추가됐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더 찾게 된다는 분석이다. 또한 희소가치가 있는 키링을 소지해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연예인들이 SNS에 올린 인형 키링을 구매하면 '그 사람이 ...
"주변 주차장까지 꽉 찼어요"…'동대문 DDP' 2만명 몰렸다 2023-07-16 13:43:27
‘스토리’나 ‘공간 구성’에 힘을 쏟는다. 컬리와 같이 식품 중심의 유통 채널들은 물론 온라인 패션기업들도 오프라인 공략에 적극적이다. 온라인 구매가 대세가 되는 와중에도 “옷은 직접 보고 입어봐야 좋은 상품인지 알 수 있다"는 은근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3개월 만에 20만명 쓴 만보기앱…Z세대가 선택한 여성 건강앱 [Geeks' Briefing] 2023-07-04 14:49:17
수 있는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 △스마트아크(단품종 또는 소품종 대량생산 식물공장 자동화 플랫폼 개발) △에이지엣랩스(천연물 소재 '뮤신'이라는 기능성분을 함유한 건강지향성 상품 개발) △브로컬리컴퍼니(지역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소재를 발견해 소비자와 상생하는 로컬 브랜딩 기업)다. 이들 기업에는 총...
롯데벤처스, '미래식단' 푸드테크 스타트업 4곳 선발 [이번주 데모데이] 2023-07-04 09:43:36
숍) △스마트아크(단품종 또는 소품종 대량생산 식물공장 자동화 플랫폼 개발) △에이지엣랩스(천연물 소재 '뮤신'이라는 기능성분을 함유한 건강지향성 상품 개발) △브로컬리컴퍼니(지역의 매력적인 스토리와 소재를 발견해 소비자와 상생하는 로컬 브랜딩 기업) 등 4개사다.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그룹 계열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