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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스마트홈 '코맥스' 328억에 인수 2025-12-17 10:24:34
계획이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은 “오랜 업력을 가진 코맥스의 제품 라인업과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과 영향력을 조기에 확대하고, 더 나아가 각 제품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높일 수 있도록 연구개발과 생산 능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제주 수출 첫 3억달러 돌파…반도체·넙치가 주력 2025-12-17 09:32:21
품목에서 고른 성장세가 꾸준히 나타나며 수출 구조의 점진적 다변화가 확인되고 있다는 게 제주도의 설명이다. 제주도는 그동안 판로 개척 지원 확대와 해외 전시·상담회, 바이어 매칭 등 맞춤형 마케팅 전략, 제주도와 중국 칭다오를 잇는 신규 항로 개설을 통한 물류체계 개선 등 종합적인 수출기업 지원책을 펼쳐왔다....
軍 장성, 기업行 '러시'…5년 만에 5배 늘었다 2025-12-16 17:57:28
수뇌부를 상대로 마케팅 할 수 있는 인사가 인기”라고 전했다. 한화그룹에만 軍장성 16명…방산기업 해외영업 진두지휘 예비역 장성 3년새 3배로“방위산업 기업마다 한두 명씩 있던 장성 출신 고문이 지금은 사업부별로 한 명씩 있습니다. 3년 전에 비해 예비역 장성 수가 세 배 이상 늘었습니다.” 기업으로 자리를 옮긴...
전통에서 산업으로…K-전통문화의 새로운 도약 2025-12-16 10:00:01
전통 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홍보마케팅’과 ‘플랫폼 구축’ 분야의 지원을 강화해,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고용 창출로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그 결과, 참여 기업들은 내수 시장을 넘어 해외 수출과 투자 유치 등 ‘스케일업’ 단계로 진입하고 있다. 장동광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은 “전통문화 혁신이용...
1천500억 임상3상 특화펀드로 바이오 붐업…AI콘텐츠도 전폭지원 2025-12-16 08:30:02
정부 출자금 600억원이 내년 예산에 반영됐다. 인허가 컨설팅, 마케팅·인력 고도화 등 전 주기 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정부는 바이오 헬스 핵심 인재 11만명을 2027년까지 양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K-글로벌 백신 펀드(200억원), 의사·과학자 도약 프로그램(96억원), 구조 기반 AI 신약 개발(24억원), K-바이...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기회는 늘 주변 맴돌아…성실과 조력자가 성공비결" 2025-12-15 18:07:47
국가를 선점하고, 현지 소재 기업과 협력해야 한다”고 했다. 보름이 지나면 여든이지만, 이 회장의 꿈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이 회장은 “지난주 프랑스 공장을 보기 위해 출장을 다녀왔고, 중국에선 연구·마케팅·영업이 합쳐진 새로운 본거지도 만들고 있다”며 “K뷰티 열풍이 50년 이상 갈 수 있도록...
리쥬란, 中 공략 시동 2025-12-15 17:20:35
마케팅에 관심이 높다. 리쥬란은 최근 이런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리쥬란코스메틱 관계자는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파마리서치도 화장품 수출을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다. 3분기 매출 중 화장품 수출 비중은 14.9%로 매년 늘고 있다. 이소이 기자 claire@hankyung.com
CEO를 위한 관세 생존 전략 [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12-15 09:39:51
신흥국으로 수출을 다변화해야 한다. 전략 5: 디지털 무역 역량 강화 서비스 무역에서 AI, 클라우드 등 컴퓨터 서비스가 주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각국 데이터 현지화 규정, 개인정보보호 규정 차이는 준법 비용을 증가시킨다. 유럽 시장 진출 시 유럽 내 서버 설치 등 현지 법규에 맞는 데이터 관리 방침을 수립해야 한다....
이마트, 신세계푸드 공개매수...티엠씨 신규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15 08:57:58
김 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2030년까지 김 수출 7억달러(약 1조343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육성 전략을 마련해. 종자 생산부터 가공·유통·수출까지 산업 전 주기를 아우르는 체계적 지원으로 세계 김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겠다는 구상. - 전남도는 14일 △김 신품종 개발·보급 △친환경·고품질 물김 안정적...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긴 줄이 이어졌다. KOTRA는 소비재 수출 확대가 다른 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문화와 산업 선순환 구조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같은 대형 한류박람회를 올해 2회에서 2030년엔 4회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KOTRA는 현지 유통망과 협력한 입점, 사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