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 쿠팡서 떠난 CJ제일제당 품고 '폭탄세일' 2024-03-10 17:40:51
커지면서 국내 식품업체들의 알리 입점이 줄 이을 전망이다. 동원F&B가 이달 공식 판매를 시작하기로 했고, 대상과 삼양식품 풀무원 등도 입점을 검토 중이다. 농심은 공식 대리점을 통해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대표 상품을 판매하며 사실상 입점한 상태다. 지난달까지 알리 입점에 미온적이었던 오뚜기는 최근 입장을...
비비고 곰탕, CJ 보다 알리가 43% 싸다 “K푸드로 공습 확대” 2024-03-10 15:46:58
1위인 농심은 공식 대리점을 통해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대표 상품을 이미 판매하며 사실상 입점한 상태다. 지난달까지 알리 입점에 미온적이었던 오뚜기는 최근 입장을 바꿔 구체적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경우 첫 입점 프로모션과 수수료 면제 정책으로 가격 경쟁력을...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농심' 출시…"농심 40% 할인" 2024-03-04 10:00:05
수 있는 쿠폰팩이 증정된다. 짜파게티는 올리브·사천짜파게티 2종, 너구리는 순한맛·얼큰한맛·매운맛(앵그리) 3종 중 각각 1팩을 고를 수 있다. 누적 3회 저금을 달성한 경우, 화이트데이를 기념한 쿠폰팩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츄파춥스' 또는 멘토스·후르트텔라에 대해 각각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으로 조사됐다. 과자는 '새우깡'의 판매량이 가장 많았다. 소주는 '참이슬'이 최다 판매 1위에 올랐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836억원으로 라면(봉지·용기) 중 1위를...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신라면', '새우깡', '카스' 등이 지난해 국내 판매량에서 각 분야 1위에 올랐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천836억원으로 라면(봉지·용기) 중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 짜파게티(농심·2천131억원),...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으로 조사됐다. 과자는 '새우깡'이 가장 잘 팔렸고 맥주는 '카스'가 최다 판매 1위에 올랐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일본 등에서도 제품 판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짜파게티, 너구리 등에 대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나왔다. 한국 라면 수출의 50% 이상을 담당하는 회사는 불닭볶음면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이다. 삼양식품[003230]은 해외에 공장이 없어 해외 판매 전량을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한다. 삼양식품 올해 1∼3분기 수출액은 5천876억원으로 이미...
주가 어느새…'불닭' 삼양식품, 오뚜기 시총 넘었다 2023-11-08 18:08:53
‘신라면’과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을 내세워 해외시장을 맹렬히 공략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작년 5월 수출 전용 공장인 밀양공장을 준공하고, 올해에는 이 부지에 2공장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면스낵 수출 비중은 2020년 58.6%에서 지난해 70.4%까지 커졌다....
신라면 레드·순하군 안성탕면…농심 '장수상품' 재해석, 왜? 2023-10-05 17:47:03
꾸준히 선보였다가 올 들어선 ‘먹태깡’, 신라면 더 레드 등 기존의 장수 브랜드를 재해석한 제품을 주로 선보였기 때문이다. 농심의 실험은 새로움을 추구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적중했다. 1971년 새우깡에서 시작한 ‘깡’ 시리즈 제품인 먹태깡은 지난 6월 출시된 이후 3개월 만에 600만 봉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