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에서 결혼도 하고 정착할래요" 한국인 느는 이유 2025-12-18 01:11:25
보도가 나왔다. 슈에이샤온라인이 지난 15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취업난이 심화한 한국과 달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생활 여건을 갖춘 일본이 새로운 선택지로 떠오르면서, 일본 취업과 결혼을 동시에 꿈꾸는 한국인 남성들의 움직임도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일본 후생노동성의 외국인...
내년 중소기업 R&D에 2조2000억 지원…"성장사다리 복원할 것" 2025-12-17 17:00:26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플랫폼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K-온라인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하고 바우처, 컨설팅·기획전 등을 지원한다. 민간 검증을 거친 ‘K-브랜드 전문 유망 플랫폼’을 5개사 내외 선정하여 리뉴얼, 해외 법인설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형 증거개시 제도’를 도입하여 현장에 안착시키고...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시간을 늘리려는 ‘공간 마케팅’의 일환이다. 먼저 잠실점 6층 아트홀에서는 이달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기획전 을 연다. 배성규, 아레아레아, 수빈 등 MZ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일러스트레이터 3인이 참여해 ‘한겨울의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총 83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주목할 점은 롯데백화점과의...
그레이스 재팬, 일본 편의점 유통 강화…뷰티부터 건기식으로 확장 2025-12-17 14:09:14
및 온라인 재구매로 연결하는 옴니채널(OMO) 구조를 구축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뷰티 제품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신뢰가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확장되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며, 일본 편의점 채널 내 K-브랜드 확산 가능성을 넓히고 있다. 그레이스 재팬은 일본 시장에서 축적한...
"이러니 성심당 줄서지"…또 터진 '케이크 과대 포장' 논란 [이슈+] 2025-12-16 19:32:02
먹을 생각이 확 식는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실구매자들의 실망 후기가 이어졌다. 케이크 옆면까지 초콜릿으로 덮여 있을 것이라 기대했지만 띠지를 제거하자 급격히 볼품이 없어졌다는 반응이 많았다. 회사 관계자는 헤네시 V.S.O.P 케이크 띠지 논란과 관련해 "해당 띠지...
은행연합회, 은행 소상공인 컨설팅 우수사례 발표 2025-12-16 15:07:02
'마케팅 전략 검토 및 재무 분석' △우리은행 '니치 마켓 온라인 마케팅 방법' △부산은행 '컨설팅과 창업자금, 두 날개로 비상한 창업 스토리' △신한은행 '누구나 배우면 잘할 수 있다' △국민은행 '경영 방향과 브랜드 강화 전략 컨설팅', '브랜드 가치 향상 컨설팅'...
전통에서 산업으로…K-전통문화의 새로운 도약 2025-12-16 10:00:01
IT, 디자인, 마케팅 등 전문성을 가진 공급기업의 서비스를 구매한다. 지원 분야는 ▲기술혁신 ▲기업경영 지원 ▲디자인 개선 ▲신제품 개발 ▲플랫폼 구축 ▲홍보·마케팅 등 6개 영역이다.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전통 기업이 겪는 기술적 한계를 외부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극복하게 함으로써 ‘전통문화 산업의 자율...
"블로그야 광고야?" 헷갈리네…네이버 '특단 대책' 꺼냈다 2025-12-16 08:59:50
넘쳐났죠. 이른바 '쩜오 세계'였습니다." 마케팅 에이전시 브랜코스는 지난 15일 온라인 마케팅 포털 '아이보스'를 통해 이 같이 지적했다. 이 업체만의 주장이 아니다. 그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찾으려던 사용자들 사이에선 "광고글이 넘쳐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네이버가 블로그 사용자...
리쥬란, 中 공략 시동 2025-12-15 17:20:35
밝혔다. 내년 1월 온라인몰에서 먼저 제품 판매를 시작한 뒤 3월 중국 전역 200개 매장에 동시 입점할 예정이다. 리쥬란코스메틱은 ‘PDRN’ 기반의 스킨부스터 '리쥬란'으로 인기를 얻은 파마리서치가 선보인 화장품 브랜드다. 최근 중국 무비자 관광과 한일령 시행 등으로 한국을 찾는 중국인이 늘면서 리쥬란 등...
"가성비 폴로" 입소문에 대박…베트남 뒤흔든 '한국 옷' 정체 2025-12-15 17:20:17
분석이 나온다. 15일 이랜드에 따르면 후아유 베트남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 15억원을 돌파했다. 공식 온라인몰을 연 지난해 8월 매출(4000만원)과 비교하면 불과 1년3개월 만에 37.5배 급증했다. 별도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몰과 SNS 마케팅만으로 이뤄낸 성과다. 후아유 관계자는 “올해 연간 매출 60억원을 무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