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성비에 엄청 몰리더니…재산 1조 늘어난 '이 기업' 2024-04-18 15:37:41
늘어난 2617억원을 기록했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 세계 초저가 소매유통업체들의 매출은 2022년 2.3% 늘어난 데에 이어 지난해에는 5.1% 뛴 2247억달러로 집계됐다. 블룸버그는 "지금까지는 오프라인 초저가 소매업체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지만,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와 같은 중국 업체들이 진출하며...
LG전자 "3년 내 글로벌 빌트인 사업 1조원 달성 목표" 2024-04-17 07:00:02
빌트인 전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지난해 기준 212억달러 규모로, 글로벌 시장의 42%에 달한다. 류 본부장은 "빌트인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 시장은 AI 기능으로 더 편리한 제품이 등장하면서 올해 또 한 번의 성장 모멘텀을 맞았다"며 "북미 시장에서 이...
동아제약 '오쏘몰', 멀티비타민 부문 국내 판매 1위 등극 2024-04-15 13:36:43
15일 밝혔다. 글로벌 리서치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쏘몰은 지난해 멀티비타민 부문 전 유통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멀티비타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조합한 제품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일반적인 식단 이상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한다. 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동아제약 "멀티비타민 오쏘몰, 작년 국내 판매 1위 등극" 2024-04-15 10:11:28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쏘몰은 지난해 멀티비타민 부문 전 유통 채널 소매 판매액 기준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다. 주요 유통 채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올리브영에서도 오랜 기간 상위 랭킹을 유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동아제약은 '오쏘몰 이뮨' 단일 품목만으로 지난해 1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가서 먹을래"…배달 식당들 문닫는다 2024-04-13 06:10:48
예상은 빗나가고 있다.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의 외식 서비스 부문 분석가인 도로시 캘바는 NYT에 "소비자들은 다시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하면서 브랜드 자체와의 관계를 갈망하고 있다"며 "배달 전문 식당은 소비자와 그런 관계를 맺지 못했다"고 말했다. 현지에서는 배달 전문 식당의 효율적인 운영이 어려운 점도 이런...
"차라리 가서먹자"…팬데믹 때 대유행 배달전문 식당들 문닫는다 2024-04-13 04:59:00
예상은 빗나가고 있다.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의 외식 서비스 부문 분석가인 도로시 캘바는 NYT에 "소비자들은 다시 레스토랑에 가서 식사하면서 브랜드 자체와의 관계를 갈망하고 있다"며 "배달 전문 식당은 소비자와 그런 관계를 맺지 못했다"고 말했다. 현지에서는 배달 전문 식당의 효율적인 운영이 어려운 점도 이런...
"3000원이나 싸다니 대박"…출근길 직장인들 '우르르' 2024-04-11 07:00:01
기조를 이어간 것으로 집계됐다. 11일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은 8조5661억원 규모로 전년보다 11.4% 확대됐다. 이는 같은 기관이 집계한 지난해 국내 외식산업 성장률(8.9%)을 웃도는 성장세다. 특히 가성비를 내세운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축구선수 손흥민...
'커피 홀릭' 나폴레옹 生의 마지막까지 한 잔 음미…이젠, 현대 도시인의 필수품 2024-04-10 20:15:20
정도다. 한국인의 커피 사랑도 남다르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지난해 한국인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을 408.6잔으로 추정했다.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7잔)의 두 배가 넘는 수준이다. 한국의 커피 수입액은 2년 연속 10억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청의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커피(생...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이유로 꼽힌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중고 제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한 소비자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한국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세계 2만50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3 보이스 오브 인더스트리' 설문조사에서 중고 제품을 구매할 때...
"벼르고 벼르다 먹었어요"…불과 반년 만에 '100억' 터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4 22:00:02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버거 패스트푸드 시장은 전년보다 10.5% 증가한 4조1582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같은 기관이 집계한 지난해 국내 외식산업 성장률(8.9%)을 웃도는 성장세다. 지난해 버거 시장 거래량이 5.3%를 기록한 데 비춰 상대적으로 비싼 값의 버거가 시장 성장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